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친한 사람이 임신을 하고 있거나 혹은 출산을 앞두고 있다면 축하와 함께 순산을 바라는 마음으로 선물을 하곤 한다. 이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선물을 고르는 데 큰 고민이 없겠지만 아직 미혼이라면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지 도통 감이 잡히지 않을 때가 많다.

 

너무 예쁘고 앙증맞아서 샀는데 막상 큰 도움이 되거나 실용성이 떨어져 그저 그런 선물로 취급받는 것보다는 이왕이면 실용성까지 겸비하고 건네주는 사람의 마음도 담은 선물이면 좋지 않을까? 물론 개인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예비 엄마들이 너무나 좋아할 선물 리스트를 확인해보고 축하하는 마음을 전해보자.

 

♪ Contents

 

  1. 아기 띠
  2. 모빌
  3. 튼 살 크림
  4. 분유 포트
  5. 영양제
  6. 블랭킷
  7. 내복
  8. 체온계

 

1. 아기 띠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첫 번째! 신생아 때는 아기 띠를 크게 쓰지는 않지만 조금만 크면 아기 띠의 활용도는 매우 커진다. 아이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도 있고 눈을 마주칠 수도 있으며 또 아이는 엄마의 심장 소리를 가까운 곳에서 듣기 때문에 쉽게 안정을 되찾기 때문이다. 보통 앞으로 메기 때문에 엄마의 양손이 자유로워 집안일을 비롯해 다른 일도 쉽게 할 수 있어 포대기보다는 아기띠를 많이 선호하는 편이다. 아기띠는 필수 육아템 순위의 상위권에 꼭 존재하기 때문에 선물한다면 예비 엄마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모빌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두 번째! 아마 모빌은 아기가 태어나고 나서 접하는 첫 장난감일 것이다. 아직 움직이지도 못하는 신생아라고 하더라도 돌아가는 모빌을 보게 되면 시각이 자극되면서 두뇌가 더욱 잘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모빌의 균형감을 시각으로 지각하게 되면서 동시에 균형 감각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게다가 한시도 쉴 틈이 없을 엄마에게 모빌은 잠깐이라도 쉴 틈을 선사해줄 수 있기 때문에 출산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때문에 종류도 워낙 다양한 편인데 이왕이면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멜로디까지 나오는 제품이라면 더욱 좋을듯하다.

 

 

3. 튼 살 크림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세 번째!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더라도 급격하게 찌는 살 때문에 임산부는 쉽게 살이 튼다. 여기에 수분마저 부족해지다 보니 튼 살의 흔적은 더욱 도드라지고 임신 초기부터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자국이 출산 후에도 고스란히 남을 수 있다. 하지만 예비 엄마의 구매 목록에는 대부분이 아기 것으로 튼 살 크림은 구매 목록 순위에 잘 들어가지 않을 때가 많다. 이럴 때 예비 엄마의 피부를 위해 튼 살 크림을 선물한다면 센스가 돋보이고 감동이 넘치는 선물이 될 것이다.

 

4. 분유 포트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네 번째! 100% 완모를 할 예정이라고 하더라도 상황은 변할 수 있고 분유 포트로 쓰지 않더라도 전기 포트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분유 포트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사실 없으면 없는 대로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분유 포트를 한 번이라도 사용했다면 그 편리함은 이루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분유 타는 데 가장 최적화된 온도를 일정 시간 같은 온도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새벽에 비몽사몽 분유 탈 때도 좋고 팔팔 뜨거운 물에 찬물을 섞어 그때마다 온도를 재는 번거로움도 없어 육아 초보에게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

 

5. 영양제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다섯 번째! 태아의 성장 발달은 물론 임산부 건강을 위해 원래보다 더 많은 양의 영양분이 필요하다. 먹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보조적으로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다. 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척추와 뇌, 두개골 등의 성장에 꼭 필요한 엽산을 먹어야 하고 중기에 접어들게 되면 철분을 충분히 보충해 임신성 빈혈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임신을 하게 되면 변비를 겪게 되는 임산부도 많아 유산균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이처럼 임신 초기부터 후기까지 단계별 먹는 영양제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임신 주수에 맞춰 선물해야 하는데 본인에게 맞는 영양제가 있을 수 있으니 먼저 물어보는 것이 좋다.

 

 

6. 블랭킷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여섯 번째! 아기가 태어나면 한동안 배냇저고리에 속싸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블랭킷이 크게 필요 없지만 배냇저고리를 벗고 내의를 입기 시작하면 블랭킷이 꼭 필요하다. 너무 얇지도 너무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의 블랭킷이 가장 적당하다. 여름이라고 하더라도 가슴과 배 부분에 살짝 무게감이 있는 블랭킷을 덮어주면 아기는 좀 더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이다. 블랭킷은 잠잘 때뿐만 아니라 유모차나 외출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물하면 활용도가 비교적 높아 유용하다.

 

7. 내복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일곱 번째! 아기 옷을 파는 곳에 가면 이것저것 눈에 다 들어오는데 가장 실용적인 선물은 뭐니 뭐니 해도 내복이다. 배냇저고리를 입는 기간은 매우 짧고 이후부터는 내복을 입게 되는데 신생아의 경우 토를 자주 하기도 하고 땀도 많이 흘리는 편이라 하루에 옷을 몇 번씩 갈아입게 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내복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 여유가 된다면 내복 2~3벌 정도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출산이 임박한 예비 엄마라면 이미 내복을 다 준비했을 수도 있으므로 다음 계절에 입혀도 좋을 넉넉한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8. 체온계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여덟 번째! 신생아의 열은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시간 간격을 두고 계속해서 체온을 재야 한다. 아기의 체온은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준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손으로 짚는 것은 대략적인 짐작일 뿐이니 반드시 체온계를 사용해야 하는데 그러다 보니 출산 준비물 리스트에는 항상 체온계가 포함되어 있다.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체온계의 가격대도 은근 높은 편이라 선물을 한다면 예비 엄마의 부담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체온계를 선택할 때에는 오차 범위가 낮은 제품을 우선시하는 것을 잊지 말자.

 

 

이상 예비맘 임신 선물 리스트 종류 순위 추천 8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