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차에 묻은 벌레 제거하는 방법 새똥 닦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새똥에는 금속은 물론 유리도 부식시킬 수 있는 산성의 화학물질이 포함돼 있다. 이에 새똥을 맞은 차량을 오랜 시간 방치시키면 차체의 왁스와 클리어 층을 뚫고 도장 면까지 파고들어 전문 업체에 맡겨야 겨우 지울 수 있는 얼룩과 손상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차에 눌어붙은 새똥을 발견하고 놀란 마음에 벅벅 문질러 닦아내려는 시도는 오히려 차에 손상을 입힐 수 있다. 새들은 먹이를 쪼아먹는 과정에서 조약돌, 모래, 흙 등을 같이 삼키게 되는데, 이때 똥으로 배출된 흙 알갱이가 도장 면에 흠집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 Contents

 

  1. 새똥 제거하는 방법
  2. 벌레 사체 제거 법
  3. 차량 스티커 떼는 법

 

1. 새똥 제거하는 방법

 

 

새똥을 제거할 때는 최대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한다. 새똥이 묻은 곳에 물을 흠뻑 적신 키친타월이나 헝겊을 올려두고, 약 10분 정도 불린다. 어느 정도 불렸다고 생각되면 헝겊을 살짝 끌듯이 들어 올려준다. 이때 부스러기들로 인해 생채기가 날 수 있으므로 문지르지 않고 지그시 눌러내며 닦는 것이 중요하다. 톡톡 두드리듯 조심스럽게 덩어리들을 떼어내면 얼룩 없이 제거가 가능하다. /키친타월이나 헝겊이 없다면 물티슈로도 제거가 가능하다. 물티슈를 쥐어짜 물티슈가 머금은 물을 새똥이 묻은 쪽에 흘려보낸 뒤 다른 물티슈로 조심스럽게 새똥을 떼어낸다. 이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세차를 해주는 것이 좋다.

 

2. 벌레 사체 제거 법

 

산이나 바다로 놀러 가기 좋아하는 장거리 운전자라면 유독 신경 쓰이는 것이 있으니 바로 벌레 사체들이다. 차에 붙은 벌레 사체를 오랜 시간 방치하면 말라붙어 제거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가급적 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버그 클리너’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버그 클리너와 같은 전용 세제가 없다면 따뜻한 물에 적신 타월을 그 위에 올려 불린 후 닦아낸다. 문지르지 말고 지그시 눌러가면서 살살 떼어내야 자동차에 손상을 입히지 않는다.

 

3. 차량 스티커 떼는 법

 

차량 유리창에 붙은 스티커를 떼어낼 때 손톱으로 긁어내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깔끔하게 떼어내기도 힘들뿐더러 차에 상처를 낼 수도 있다. 스티커를 깔끔하게 제거하고 하려면 우선 스티커의 얇은 비닐 막을 벗겨내고 그 위에 선크림을 발라준다. 그리고 플라스틱 카드 등을 이용해 살살 밀어가면서 스티커를 제거한다. 스티커를 떼어 낸 후 끈적임 등 자국이 남았다면 다시 선크림을 바르고 약 5분 후 닦아내면 훨씬 깔끔해진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온실가스 감축 생활 실천 방법 4가지

차박 캠핑 여행 차량 준비물 꿀팁 명소 총정리

전기자동차 역사 충전 방식 비용 장점 단점 총정리

 

이상 차에 묻은 벌레 제거하는 방법 새똥 닦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