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센스 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요즘은 변화하는 사람들의 성향에 발맞춰 답례품의 상품군이 다양하게 늘어났다. 생각지도 못한 선물이지만 실용성은 뛰어난 답례품으로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살펴보겠다.

 

♪ Contents

 

  1. 원목 도마
  2. 핸드워시
  3. 호텔 수건
  4. 우드 수저
  5. 미니 호두 타르트
  6. 참기름&들기름 세트
  7. 핑크솔트
  8. 천연 꿀 밤꿀
  9. 수제 과일청
  10. 무드등

 

1. 원목 도마

 

 

센스 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첫 번째! 친환경 원목 도마는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꺼내 쓰기 좋다. 주로 심플한 디자인이 많아서 호불호가 갈리지 않으며 레이저 각인 서비스가 되는 곳도 있어서 특별한 이니셜이나 날짜를 기록해서 선물해도 좋다. 특히 마호가니 원목 도마는 자체에 천연 유분을 함유하고 있어 조직이 균일하며 오래 사용하여도 뒤틀림이나 균열 발생이 적고 빠른 건조로 선호되는 목재이다. 부드럽고 적당한 무게감으로 사용감 또한 뛰어나다.

 

 

2. 핸드워시

 

센스 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두 번째! 250~300㎖의 넉넉한 용량의 젤 타입 핸드워시! 보송보송한 느낌의 잔향도 깔끔한 핸드워시는 거품형 핸드워시보다 꼼꼼히 손을 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조금 큰 용량은 욕실에 두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핸드워시가 들어있는 세트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대부분 핸드워시에는 알러지를 유발하는 향기 성분이 있는데, 주의 성분이 포함되지 않는 천연 성분의 핸드워시로 준비하는 것이 더 좋겠다.

 

 

3. 호텔 수건

 

센스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세 번째! 요즘은 호텔 수건을 선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피부 자극이 덜한 100% 코튼 타월이며, 부드럽고 도톰하여 물기도 잘 흡수할 뿐만 아니라 보풀이나 잔털이 거의 없고 먼지도 없다. 수건은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으니 세탁 시 단독으로 울코스를 돌려주는 게 좋고, 건조기 사용 시 너무 높은 온도에서 말려주는 것은 좋지 않다.

 

 

4. 우드 수저

 

 

센스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네 번째! 이전과는 다르게 수건, 컵보다 좀 더 활용적이고 의미가 깊은 선물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우드 수저 세트. 수저 세트는 건강과 장수를 기원한다고 한다. 또한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 사용하는 생활필수품이기도 하니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도 좋고, 쓰는 사람도 기분 좋은 선물이다. 수저 세트 포장 또한 깔끔하고 심플하게 되어있으며 작은 메시지 카드를 달아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5. 미니 호두 타르트

 

센스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다섯 번째! 호두가 가득 들어있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영양만점인 호두 타르트. 일반 빵과는 다르게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미니 타르트는 최근 인기 답례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크기는 지름 약 8㎝, 두께 2㎝로 티타임과 함께 즐기기 좋은 간식, 많이 달지 않아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식 답례품이다.

 

 

6. 참기름&들기름 세트

 

센스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여섯 번째! 조금 더 실용적인 선물을 하고 싶다면 참기름&들기름 세트는 어떨까. 각종 반찬을 만들 때나 요리할 때 필수인 참기름&들기름은 무엇보다 주부들이 좋아하는 답례품이다. 정성 들여 키워 수확한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건강한 맛을 담았으며 패키지 또한 고급스러워 비싼 선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7. 핑크 솔트

 

 

센스 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일곱 번째!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몇 해 전부터 돌이나 결혼식의 답례품으로 급부상한 제품이다. 핑크소금 200g과 고급 케이스가 하나의 세트로 이루어진 이 상품은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고 패키지가 고급스러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라인더가 일체형인 케이스 덕분에 필요에 따라 굵기 조절이 가능하여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뚜껑을 열어서 언제든 리필이 가능하다. 핑크솔트는 간수가 없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쓴맛이 나지 않고 정제 과정 없는 100% 암염 그대로를 사용해서 몸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8. 천연 꿀 밤꿀

 

센스 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여덟 번째! 밤꿀은 향균 작용과 살균 작용의 효능이 있으며 기침이나 천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하루 두 번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밤꿀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항암 작용과 심장 질환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다른 꿀에 비해 개성이 강한 밤꿀은 단맛과 쌉싸름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칼륨, 철분, 미네랄 등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특별한 답례품을 찾으신다면 천연 꿀 선물을 추천한다.

 

 

9. 수제 과일청

 

센스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아홉 번째! 예쁜 병에 담긴 과일청은 호불호가 없어 답례품뿐만 아니라 집들이 등 행사 선물로도 인기가 높다. 제철에 구하기 쉬운 과일을 깨끗이 씻어 과일과 설탕을 1:1 비율로 재우기만 하면 끝이다. 보기에도 좋고 맛과 건강에도 좋은 과일청은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답례품 중 하나이다. 보다 건강한 과일청을 원한다면 설탕 대신 자일로스 설탕이나 설탕과 비슷하지만 칼로리가 적은 알룰로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10. 무드등

 

센스 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열 번째! 생활에 필요한 물건보다 기억에 남는 선물을 주고 싶다면 무드등을 추천한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좋아할만한 디자인에 고가는 아니지만 저렴해 보이지는 않은, 그리고 잔치가 끝나고 가져가야 하므로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소재가 소재인 만큼 포장 역시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부분이며, 건전지나 전구가 필요한 제품이라면 함께 동봉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무쇠팬 장점 단점 관리 세척 방법 길들이기 주의사항

아로마 테라피 용품 소파 침대 패브릭 미스트 종류 추천 10가지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종류 순위 비교 추천 10가지

 

이상 센스있는 결혼식 돌잔치 답례품 종류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