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과거 결혼이나 이사 등 새집을 장만했을 때 이뤄지던 집들이의 개념이 MZ세대 중심으로 새롭게 정립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식당이나 술집보다 집이 안전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자신의 보금자리인 집을 더욱 중시하고 과시하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면서 집들이가 언제든지 주변 사람들을 초대하는 개념으로 변화됐다. 이처럼 집들이가 다시 인기를 얻으면서 집들이 선물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홈쿡이 유행하면서 가전제품이 많이 추천된다.

 

♪ Contents

 

  1. 미니 식기세척기
  2. 수건 전용 미니 건조기
  3. 로봇청소기
  4. 안이 보이는 에어프라이어
  5. 자동 고데기
  6. 마사지 봇
  7. 빔 프로젝터
  8. 핸디형 청소기
  9. 앱 연동되는 스위치
  10. 1구 인덕션

 

1. 미니 식기세척기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첫 번째! 신축 아파트는 빌트인으로 식기세척기가 설치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집들은 그만큼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설치도 번거로워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미니 식기세척기는 ‘무설치 식기세척기’로 별도의 타공 없이도 설치가 가능하며 공간 차지도 많이 하지 않아 소형가구에 최적화되어 있다. 조리대 상단에 올려놓을 수 있는 ‘카운터-탑’의 방식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크기는 작지만 애벌 씻기, 밥알 불림 기능 등 기능은 빌트인 못지않게 탑재되어 있다.

 

 

2. 수건 전용 미니 건조기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두 번째! 주부들의 삶은 건조기를 쓰기 전과 후로 나뉜다고 할 만큼 건조기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높은 전력량과 거대한 크기,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자주 빨아 쓰는 수건과 속옷만이라도 넣을 수 있는 미니 건조기가 나와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설치라고 할 것도 없이 전기코드를 꽂기만 하면 끝이다. 특히 수건은 먼지도 많이 붙어있어 건조기가 필수인 아이템인데 미니 건조기에 수건 10장 정도는 거뜬하다고 하니, 평소 구입을 망설였다면 하나 들여놓으시는 걸 추천한다.

 

 

3. 로봇청소기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세 번째! 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바닥을 두세 번 닦아도 먼지가 쌓이고 또 쌓이고, 청소하다가 하루를 다 보내게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로봇청소기가 있으면 그런 걱정은 이제 그만. 시중에 출시된 로봇청소기들은 먼지 흡입뿐 아니라 물걸레질 기능도 있어 이중으로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고 자동 물 공급 시스템으로 걸레가 마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외출 시 로봇청소기 하나만 돌려놓고 나가면 돌아왔을 때 청소 걱정은 하지 말자.

 

 

4. 안이 보이는 에어프라이어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네 번째! 주방 대혁명 템이라고 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주부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주방가전이다. 기존의 에어프라이어는 통 안을 들여다볼 수 없어서 조리 시간이 긴 음식을 할 때면 수시로 열어보며 음식 상태를 체크해야 했다. 하지만 오븐처럼 안이 훤히 보이는 에어프라이어는 실시간으로 조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고 음식을 넣었다 뺐다 하지 않아도 된다. 또 청소도 용이하여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5. 자동 고데기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다섯 번째! 머리를 잘 만지고 싶지만 똥 손인 사람들에게 유용한 고데기가 있다. 바로 머리카락에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컬이 말리는 자동 고데기이다. 기존에는 뜨거운 기계를 한 손으로 잡고, 다른 손으로는 머리카락을 잡으며 바쁜 아침시간 고군분투했다면, 자동 고데기는 시간을 절약해주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제 더 이상 땀 흘리며 머리 손질하지 말자.

 

 

6. 마사지 봇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여섯 번째! 지친 몸을 달래주기 위해 마사지를 받으러 가고 싶지만 비싼 금액과 여유롭지 않은 시간으로 풀어주지 못하는 우리의 몸. 최근 두피부터 목, 어깨, 눈, 팔, 종아리까지, 마사지가 가능한 신체 부위라면 가리지 않고 마사지 기계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 특히 눈 마사지기는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잘 들인 마사지 기계 하나가 종일 뭉쳐있었던 근육들을 이완시켜 주며 멀리 가지 않아도 하루 10분 투자로 몸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평소 마사지받고 싶었던 부위에 맞게 기기를 골라보는 건 어떨까.

 

 

7. 빔 프로젝터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일곱 번째! 요즘은 티브이보다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보거나 넷플릭스, 왓챠 등을 이용해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늘면서 티브이를 없애고 빔 프로젝터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빔 프로젝터는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크린을 띄울 벽만 있다면 어디서든 쉽게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너무 저렴한 제품은 화질이 선명하지 않을 수 있으니 잘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 집에서뿐만 아니라 차박이나 캠핑을 할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하나 장만해보시는 건 어떨까.

 

 

8. 핸디형 청소기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여덟 번째! 무선청소기는 생각보다 크고 무거운 탓에 자주 쓰지 않게 되고 로봇청소기는 구석구석의 먼지들 제거에 한계가 있다면. 바로 핸디형 청소기를 추천한다. 소파와 틈새의 먼지, 책상 등 일반 청소기가 닿지 않는 공간에도 쏙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앉아서 편하게 청소할 수 있고 가볍고 작아 먼지가 있을 때 바로바로 청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관도 용이하며 차량 내부도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USB 충전 방식이라 사용이 편리하며 간단한 구조로 되어있어 세척도 용이하다.

 

 

9. 앱 연동되는 스위치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아홉 번째! 침대에 누워있다가 바로 자고 싶은데 불을 끄러 가기 너무 귀찮다면. 이런 경험 한 번씩 겪어보았을 것이다. 어플을 이용하여 ON, OFF는 물론 밝기 조절 및 예약까지도 가능한 스위치 겸 전등이 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스위치 위에 앱 연동되는 전등을 체결해주기만 하면 완료이다. 스위치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설치 가능하며, 어플에 제품을 등록하고 여러 개를 사용해도 헷갈리지 않도록 이름을 지정해서 저장하면 된다. USB로 충전하여 오래도록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신박한 아이템이다.

 

 

10. 1구 인덕션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열 번째! 기존의 가스레인지에서 인덕션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더불어 식탁에서 국물이 있는 요리를 먹을 때 주로 쓰는 가스버너 대신 1구짜리 인덕션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 세련된 디자인과 가스레인지 못지않은 성능으로 사랑받고 있다. 게다가 요즘은 인덕션과 함께 불판이 달려있는 제품도 출시되어 옆에선 고기를 구울 수 있고 찌개도 끓여 먹을 수 있어 1석 2조이다. 집에서뿐만 아니라 캠핑장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자취생 집들이 인기 선물 추천 종류 리스트 10가지

홈오피스 재택근무 장비 아이템 종류 추천 10가지

홈카페를 위한 커피 머신 도구 추천템 8

 

이상 집들이 선물 소형 가전 베스트 아이템 추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