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성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중남부에 있는 군이다. 특산물로는 녹차와 벌교의 꼬막이 유명하다. 군청 소재지는 보성읍이고, 2읍 10면을 관할한다. 보성군의 중앙으로는 섬진강의 지류인 보성강이 흐르며 다목적댐인 주암댐이 위치한다.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태백산맥문학관, 제암산 자연휴양림, 일림산 & 용추계곡, 주암호, 대원사, 보성차밭, 율포해수욕장이 있다.

 

♪ Contents

 

  1. 태백산맥문학관
  2. 제암산 자연휴양림
  3. 일림산 & 용추계곡
  4. 주암호
  5. 대원사
  6. 보성차밭
  7. 율포해수욕장

 

1. 태백산맥문학관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건축가 김원 씨는 소설 <태백산맥>을 통해 어둠에 묻혀버린 우리의 현대사를 보며, 동굴과 굿판을 건물 안으로 끌어들인다는 생각으로 자연스럽고 절제된 건축양식에 한 발 물러선 듯한 모습으로 문학관을 시각화시켰다. 그런 이유에서 문학관은 깊이 10m 아래에 자리 잡았고, 전시실에서 관람객이 마주하게 될 일랑 이종상 화백의 벽화는 높이 8m, 폭 81m에 이른다. 주소는 벌교읍 홍암로 89-19이다.

 

 

2. 제암산 자연휴양림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제암산에 자리 잡은 제암산 휴양림은 제암의 정기를 이어받은 재상의 명당 터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신혼부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자연휴양림의 계곡은 섬진강의 발원지로 한여름에도 물이 차갑고 시원하여 여름 피서지로 이용하기에는 좋은 최상의 휴식을 즐기는 곳이다. 주소는 웅치면 대산길 330이다.

 

 

3. 일림산 & 용추계곡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일림산은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과 회천면 사이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664m이고, 100만여 평에 달하는 철쭉군락과 보성강의 시원인 용추계곡이 있다. 두 개의 큰 계곡이 있는 일림산은 산 정상 아래 습지대를 형성하고 그 안에서 뿜어져 내리는 물이 바위 암반을 따라 마치 용이 승천하는 것처럼 굽이쳐 내려와 장관을 이룬다. 주소는 웅치면 용추 덕림길 89-56이다.

 

 

4. 주암호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보성군의 접경지역으로 호수가 깊고 넓을 뿐 아니라 보성에서 흘러내린 보성강과 화순군의 동북천 및 용덕천이 합류되어 장쾌한 호반 경관을 연출하고 있어 바다와는 또 다른 낭만을 맛볼 수 있다. 제암산 깊은 골에서 시작된 차고 맑은 물줄기는 보성 사람들의 목을 축이고 기름진 들녘을 넉넉히 적시면서 정자 강과 명경지수의 보성강을 따라 주암호에서 남도의 주요한 식수원을 이룬 뒤 섬진강을 거쳐 남해로 흘러든다. 주소는 문덕면 용암길 8이다.

 

 

5. 대원사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대원사는 천봉산 봉우리를 약간 오른쪽으로 둔 정남향을 하고 있는 사찰로서 6·25 동란 이전까지만 해도 10여 동의 건물들이 유전되고 있었으나 여순사건 때 모두 불타버리고 거의 폐허가된 상태였다. 그러나 다행히도 당시 극락전 건물만 남아있게 되었다. 사찰의 연혁을 보면 오랜 전통을 갖고 있어 조선사찰 사료에 의하면 초창은 신라 지증왕시 아도화상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그 후로 고려시대에 와서는 조계 제 오 세 원오 국사가 중건하였고 조선조로 넘어와서는 영조 43년에 중건하였다고 기록되고 있다. 주소는 문덕면 죽산길 520-1이다.

 

 

6. 보성차밭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보성은 원래부터 한국차의 명산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지리적으로 볼 때 한반도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바다와 가깝고, 기온이 온화하면서 습도와 온도가 차 재배에 아주 적당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대한다업 관광농원이 이곳에 차 재배를 시작한 것은 1957년부터였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 재배지라 할 수 있다. 주소는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5이다.

 

 

7. 율포해수욕장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호수처럼 잔잔한 득량만이 안겨준 고운 은빛 모래와 해송의 어우러짐이 아름다운 해변으로 수심이 깊지 않아 해수욕에 편안하다. 그래서 사철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 아름다운 노을, 바지락과 새조개를 잡을 수 있는 모래 개펄, 이웃한 식당들의 넉넉한 인심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주소는 회천면 우암길 24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보성 펜션 추천 5곳 전남 여행 숙소

보성 숙소 추천 4곳 녹차밭 감성 전남 여행

전남 보성 맛집 추천 7곳

 

이상 전남 보성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