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북 부안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부안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개암사, 직소폭포, 채석강, 적벽강, 누에타운,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석정문학관이 있다.

 

♪ Contents

 

  1. 개암사
  2. 직소폭포
  3. 채석강
  4. 적벽강
  5. 누에타운
  6.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7. 석정문학관

 

1. 개암사 (부안 1박 2일)

 

 

부안 개암사는 커다란 울금바위 아래 자리 잡은 아늑한 사찰이다. 개암사의 대웅보전이 울금바위를 정면으로 등지고 있어, 마치 울금바위가 대웅보전의 병풍처럼 느껴진다. 개암사는 백제 무왕 35년(634년)에 창건된 사찰로, 가까이에 있는 내소사와 비슷한 시기에 창건되었다. 한때는 내소사보다 사세가 더 컸었다고 하는데 쇄락과 중창을 거듭해 지금은 내소사보다는 작은 절이다. 그러나 아늑한 분위기가 살아 있고, 사람들이 붐비는 내소사에 비해 훨씬 한적한 사찰이어서 조용히 사찰을 찾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곳이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상서면 개 암로 248이다.

 

 

2. 직소폭포 (부안 1박 2일)

 

내변산의 가장 안쪽에 숨겨져 있으며, 3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가 장관을 이루고 있다.직소폭포는 둥근못으로 물줄기가 곧바로 떨어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변산반도의 남서부 산악지대인 내변산의 선인봉 동남쪽 기슭에 직소천 지류들이 계곡을 따라 흐르는 봉래구곡의 제2곡으로 직소폭포 아래에는 깊이를 알 수 없는 용소가 있다. 이곳에는 용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지며, 가뭄이 심할 때는 현감이 용소 앞에서 기우제를 지냈다고 한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실상길 52이다.

 

 

3. 채석강 (부안 1박 2일)

 

 

기암괴석들과 수천 수 만권의 책을 차곡차곡 포개 놓은 듯한 퇴적암층 단애로, 중국의 채석강(彩石江)과 그 모습이 흡사해 채석강이라 부르게 되었다. 퇴적암층이 절경이다. 채석강은 썰물 때 드러나는 변산반도 서쪽 끝 격포항과 그 오른쪽 닭이봉(200m) 일대의 층암절벽과 바다를 총칭하는 이름이다. 기암괴석들과 수천 수 만권의 책을 차곡차곡 포개 놓은 듯한 퇴적암층 단애로, 중국의 채석강(彩石江)과 그 모습이 흡사해 채석강이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 해변로 1이다.

 

 

4. 적벽강 (부안 1박 2일)

 

변산해변의 절경을 빚어내고 있는 적벽강은 붉은색을 띤 바위와 절벽으로 해안이 이루어져 있어 맑은 물에 붉은색이 영롱하며, 특히 석양 무렵 햇빛을 받아 바위가 진홍색으로 물들 때 장관을 이룬다. 채석강에서 해수욕장 건너 백사장을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면 붉은 암벽으로 이루어진 적벽강이 있다. 변산반도의 거의 서쪽 끝부분에 자리한 해변으로, 거무스름한 세일층 위에 유문암이 덮쳐 만들어진 페퍼 라이트가 기묘한 형태를 빚어내고 있는 바닷가 암벽이다. 이 바위 해변에 파도가 들이치는 경관은 답답한 가슴을 탁 트이게 하는 매력이 있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산 35-28이다.

 

 

5. 누에타운 (부안 1박 2일)

 

 

부안 누에타운은 누에와 뽕나무를 테마로 한 전시, 체험관으로 대한민국 청정지역인 변산면 유유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 누에 등 뽕산업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부안누에타운은 민속 양잠 기구, 3만여 마리의 희귀 곤충 및 국내 최고의 전자현미경을 보유하고 있는 누에 곤충과학관, 어린이들이 뛰놀며 누에 및 곤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정글 탐사 체험형 과학시설인 탐험관, 항온 학습시설을 갖춘 사계절 누에 사육실과 오디뽕을 이용한 각종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변산면 참뽕로 434-20이다.

 

 

6.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부안 1박 2일)

 

지역산업 육성 거점기관으로서 지역 전략산업 육성, 9대 클러스터 전략을 수립하고 사업 추진, 기업 지원 및 기업유치 등 전라북도 성장동력의 허브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이다. 체험료는 어른 기준 2천 원, 청소년 1천5백 원, 어린이 1천 원이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하서면 신재생에너지로 10이다.

 

 

7. 석정문학관 (부안 1박 2일)

 

현대 시문학의 거장 신석정 시인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문학발전의 요람으로 5권의 대표시집, 유고시집, 친필 원고 등 5000여 점의 유품이 전시되고 있다. 영상실에서 볼 수 있는 10분 정도의 영상은 시인 신석정의 삶과 작품세계 등 시인 신석정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 자료 영상이다. 신석정은 다른 작가들에 비해 사진 자료가 정말 많다는 것이다. 작가들 중 이렇게 많은 인물 사진 자료를 본 적이 없다. 주소는 전북 부안군 부안읍 선은 1길 10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북 부안 펜션 추천 5곳

전북 부안 맛집 추천 7곳

전북 완주 맛집 추천 7곳

 

이상 전북 부안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