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보령 1박2일 코스 여행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령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석탄박물관, 성주계곡, 머드박물관, 냉풍욕장, 보령호, 보령머드축제, 대천해수욕장이 있다.

 

♪ Contents

 

  1. 석탄박물관
  2. 성주계곡
  3. 머드박물관
  4. 냉풍욕장
  5. 보령호
  6. 보령머드축제
  7. 대천해수욕장

 

1. 석탄박물관 (보령 1박2일 코스)

 

 

석탄 박물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1995년 5월 18일 건립 개관하여 석탄산업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석탄 박물관은 실내 전시장과 야외전시장으로 구분 조성되어 있고 광물, 화석 및 측량, 굴진, 채탄, 운반 장비 등 3,800여 점의 전시품을 소장하고 있다. 주소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8이다.

 

 

2. 성주계곡 (보령 1박2일 코스)

 

성주산 계곡에는 차갑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성주산 계곡 일대는 예로부터 화장골이라고 불릴 만큼 산세가 수려하기로 잘 알려진 계곡이다. 성주계곡은 특히 성주 삼거리에서 성주사지를 지나 심연동으로 오르는 길가에 있는 심연동 계곡은 골과 골 사이로 흘러내리는 계곡이 깊고 수려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주소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이다.

 

 

3. 머드박물관 (보령 1박2일 코스)

 

 

국내 유일의 머드 박물관으로 머드 샤워장, 머드 마사지실, 머드화장품, 머드축제 전시체험 등 머드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해수욕을 즐기고, 건광과 미용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다. 주소는 충청남도 보령시 대해로 897-15이다.

 

 

4. 냉풍욕장 (보령 1박2일 코스)

 

더운 여름을 못 견뎌 산과 바다를 찾았으나 내리쬐는 햇볕에 쉽사리 더위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한번 냉풍욕장을 찾아가 보자. 산과 바다, 계곡의 시원한 물살에서도 씻기지 않던 더위가 말 그대로 차가운 바람 목욕탕에 들어선 듯 삽시간에 물러갈 것이다.

 

폐광의 자연풍을 이용한 냉풍욕장은 한층 기승을 부리는 삼복더위조차 한순간에 잠재워버릴 만큼 시원하다. 지하 수백, 수천, 미터에서 불어오는 냉풍을 맞노라면 삼복더위라도 단숨에 떨쳐 버릴 수 있다. 주소는 충남 보령시 청라면 냉풍욕장 길 223 185이다.

 

 

5. 보령호 (보령 1박2일 코스)

 

 

1998년 10월 준공하였으며 성주산(성주면)과 성태산(외산면)에서 발원된 두 개의 작은 하천이 만나 이루어지는 웅천천에 댐을 막아 물을 가두어 미산면 풍계리, 용수리, 평라리 등이 호수에 잠기고 아미산, 양각산의 허리까지 물이 들어찬다.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보령호를 감싸고 나있는 이설도로를 따라 푸른 물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할 수 있는 색다른 멋을 즐길 수도 있으며 보령댐 주변 아미산(해발 575m)에는 중대암이 있다.

 

양각산에는 용암 영당(문화재자료 제141호)이 있어 보령호는 산업적 가치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주소는 충남 보령시 미산면 보령호로 819이다.

 

 

6. 보령머드축제 (보령 1박2일 코스)

 

대천해수욕장에서는 해마다 7월 중순경부터 외국인과 내국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머드축제를 연다. 행사 주요 내용으로 머드마사지, 대형 머드탕, 머드 몹씬, 컬러머드, 머드 에어바운스, 갯벌체험, 머드축제 개막공연, 머드락 페스티벌, 힙합 레이브 파티가 준비되어 있다. 보령머드축제는 참가자 모두가 천연머드를 온몸에 바르고 함께 뒹굴며 하나 되는 체험형 축제이다. 주소는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이다.

 

 

7. 대천해수욕장 (보령 1박2일 코스)

 

끝없이 이어진 하얀 백사장, 파란 바다, 수평선 너머 점점이 떠 있는 작고 큰 섬들, 원색의 수영복 물결, 햇살을 가릴 만한 넉넉한 솔숲, 수평선 너머 아득히 떨어지는 낙조, 대천해수욕장은 젊음과 낭만, 안락함과 자연미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제반 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주소는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로 123 (신흑동)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충남 보령 맛집 현지인 추천 7곳

보령 풀빌라 펜션 추천 4곳

서천 펜션 추천 4곳 충남 여행 숙소 글램핑장

 

이상 보령 1박2일 코스 여행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