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태화강 국가정원
  2. 태화루
  3. 반구대 암각화
  4. 대왕암공원
  5. 선바위
  6. 선암호수공원
  7. 학성공원
  8. 간절곶
  9. 고래문화특구
  10. 슬도

 

1. 태화강 국가정원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태화강의 수질개선과 더불어서 태화강 둔치의 환경개선을 병행을 하면서 방치되어 있던 십리대숲을 정비를 하고, 비닐하우스와 농경지로 이용이 되었던 태화들 사유지를 매수하여 친환경 웰빙공간으로 조성을 한 결과 울산시민들의 휴식과 건강 그리고 문화와 만남의 장이 되었다. 하천이라는 입지적 제약 요건과 한계를 극복을 하고 오히려 하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정원을 표현한 국내 최초 수변생태정원이란 점과 산업화의 과정에서 죽음의 강에서 생태하천으로 살려내었던 시민들의 열정을 높이 평가받아서, 2019년 7월 우리나라의 제2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

 

 

2. 태화루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태화루에서 십리대밭과 연계한 산책로를 통해서 태화강을 조망할 수 있고 태화강과 울산의 역사를 느껴볼 수 있다. 태화강변에 산재한 다양한 유적 가운데서도 태화루는 울산시민의 정서 속에 뿌리 깊숙히 자리하고 있는 역사적 산물로서 울산의 전통성과 정체성을 가장 잘 대변을 하는 소중한 유적이다.

 

- 주소 : 울산 중구 태화로 300 태화루

 

 

3. 반구대 암각화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반구대는 언양읍 대곡리의 사연호 끝머리 부분에 층을 이룬 바위의 모양이 마치 거북이 넙죽 엎드려 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서 붙여진 이름으로서, 반구대 암각화는 대곡천변의 깎아질려져 있는 절벽에 너비 약 8m 높이 대략 3m 정도의 판판한 수직 암면에 집중적으로 그림이 새겨져 있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언양읍 대곡리 산234-1

 

 

4. 대왕암공원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산책이 즐거운 숲 그늘과 기암괴석의 해변을 끼고 있는 동구 일산동 공원은 도심 속에서 좀처럼 보기가 어려운 귀한 휴식처이다. 942천㎡에 달하는 산뜻한 공간을 지닌 이 공원 옆쪽에는 울퉁불퉁한 바위해변을 보고 놀란 가슴을 진정을 시킬 수가 있는 일산해수욕장의 모래밭이 펼쳐져 있어서 더욱 좋다.

 

- 주소 : 울산 동구 일산동 산907

 

 

5. 선바위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울주군 범서읍 입암리에는 선바위라는 이름을 가진 절묘한 바위가 있다. 높이 33.2m, 둘레 46.3m의 이 선바위는 마치 금강산 해금강의 한 봉우리를 옮겨 놓은 듯, 이 부근의 지질이나 암층과는 전혀 다른 암질을 가진 바위가 우뚝 솟아 있다. 이 선바위를 보듬고 있는 자리가 백룡담 여울인데 옛 사람들에 의하면 백룡이 살았던 곳으로 날이 가물어 천지가 타오를 때 이곳에서 기우제를 올리면 영험이 있었다고 한다.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입암리

 

 

6. 선암호수공원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울산시민은 선암호수공원을 도심 속 물의정원이라 부르곤 하며 울산시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울산의 대표 핫 플레이스이다. 호수를 중심으로 4km 산책로 공간에 벚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벚꽃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계절별로 봄철에는 수변꽃단지에 수선화, 프리지아, 크로커스, 여름철에는 산책로 중심으로 꽃창포, 수국, 목단 가을철에는 테마쉼터 일원에서 꽃무릇이 개화하여 선암호수공원만의 특화된 아름다움을 감상 할 수 있어 젊은층에게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7. 학성공원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학성공원은 옛날에는 바닷물이 학성공원 밑에까지 들어왔다 하는데 학성은 신라의 계변성이라 하던 성에 정유재란 때 왜장 가또 기요마사에 의해 새로 축성되었고 후에 도산성이라 불러왔다.

 

-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학성공원3길 54

 

 

8. 간절곶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동해안에서 새해 제일 먼저 해가 떠오르는 간절곶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해맞이 장소이다. 이곳에서는 영일만의 호미곶보다 1분, 정동진보다는 5분 일찍 해가 뜬다. 간절곶 등대 인근에는 유채꽃이 만발하여 주변의 경관이 수려하며, 세계 최대 크기의 소망우체통이 있어서 엽서를 넣어주면 실제로 전국 배달이 된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9. 고래문화특구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는 선사시대부터 고래가 뛰놀았던 고래도시, 옛 고래잡이 전진기지로서 유명한 장생포가 국내 처음으로 고래문화특구로 지정이 된 이후 고래와 관련된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서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 주소 :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10. 슬도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슬도는 방어진 항으로 들어오는 거친 파도를 막아주는 바위섬으로 파도와 갯바람이 바위에 부딪칠 때 거문고 소리가 난다고 해서 슬도라 불린다. 모양이 시루를 엎어 놓은 것 같아 시루섬이라 불리던 것을 비슷한 한자를 따와서 슬도가 됐다는 설도 있다. 또한 자그마한 구멍으로 섬의 전체가 뒤덮여 일명 곰보섬이라 불리기도 한다.

 

- 주소 : 울산 동구 방어동 산5-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지 중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

adeukes.tistory.com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부산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울주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가을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