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이호테우말등대
  2. 한림공원
  3. 성이시돌목장
  4. 카멜리아힐
  5. 오설록티뮤지엄
  6. 방주교회
  7. 한라산영실코스
  8. 엉또폭포
  9. 보롬왓
  10. 제주허브동산

 

1. 이호테우말등대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첫 번째! 제주의 조랑말을 형상화해서 만든 등대로, 빨간말과 하얀말이 두마리가 각각 이호항의 안쪽 방파제와 바깥 방파제에 한마리씩 자리를 잡고 있다. 이 등대는 푸른 바다 배경과 잘 어울려 많은 사람들이 제주의 풍경과 추억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즐겨찾고 있다. 꽤나 먼곳에서도 보이는 이 두 말 등대는 이호태우해변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해안로 58

 

 

2. 한림공원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두 번째! 1971년에 문을 연 한림공원은 창업자 송봉규가 한림 일대의 광활한 벌판을 일구어 조성한 곳이다. 환상적인 9개 테마 파크가 있는 관광명소로, 장쩌민 전 중국 총리와 일본의 전 총리였던 나카소네 등 세계유명인사가 방문한 바 있다. 매년 1백만명 이상의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는 세계 유명 명소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3. 성이시돌목장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세 번째! 성이시돌 목장은 한림읍 금악리에 있는 목장으로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건축물인 테쉬폰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성이시돌 목장 내 테쉬폰은 이라크 바그다드 지역 인근 테쉬폰(Cteshphon)이라 불리는 곳에서 처음 건축 양식이 시작되어 건축물 이름이 테쉬폰이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성이시돌목장에만 있는 귀한 건축물이다. 테쉬폰과 성이시돌 목장은 스냅 및 웨딩촬영의 명소이기도 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53

 

 

4. 카멜리아힐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네 번째! 태교 여행의 순간을 아름답게 남기고 싶다면 카멜리아힐을 방문해보자.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으로 토종 동백부터 아기 동백, 유럽 동백 등 80여 개국 500여 품종의 수많은 동백꽃을 만날 수 있다. 수목원 안에 아기자기한 포토 스폿이 많아 연인과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5. 오설록티뮤지엄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 오설록티뮤지엄은 국내외 차 관련 물품과 박물관이며, 푸른 녹차밭이 펼쳐지는 제주도 서광다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동서양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문화의 공간이자,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으로, 건물 전체가 녹차잔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다. 녹차와 한국 전통 차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설록차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6. 방주교회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노아의 방주를 모티브로 설계한 교회건축물로,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하다. 인공 수조를 조성해 건물이 물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그 모습이 푸른 잔디밭, 파란 하늘과 잘 어울려 건축물과 자연의 조화로움을 뽐낸다. 사진촬영 명소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종교적인 장소인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762번길 113

 

 

7. 한라산영실코스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일곱 번째! 영실 등산로는 길이 5.8km,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한라산 코스 중 가장 짧으면서도 가장 아름다운 구간으로 꼽힌다. 차로 등산로 앞, 1280m 고지까지 올라갈수 있다. 백록담 밑에 남벽분기점까지 가는 영실탐방로는 그나마 수월하게 오를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하는 코스다.

 

백록담까지의 구간은 안전상의 문제로 통제되어 갈 수 없지만, 영실기암과 울창한 숲, 오백나한, 돌이 있는 자갈평지라는 의미의 선작지왓, 위에 있는 세개의 오름이란 뜻을 가진 윗세오름까지 볼거리는 무궁무진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영실로 246

 

 

8. 엉또폭포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여덟 번째! 엉또는 엉의 입구라고 하여 불려진 이름이다. 엉은 작은 바위 그늘집보다 작은 굴, 도는 입구를 표현하는 제주어이다. 보일듯 말듯 숲 속에 숨어지내다 한바탕 비가 쏟아질 때 위용스러운 자태를 드러내 보이는 엉또폭포의 높이는 50m에 이른다.

 

주변의 기암절벽과 조화를 이뤄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폭포 주변의 계곡에는 천연 난대림이 넓은 지역에 걸쳐 형성되어 있으며 사시사철 상록의 풍치가 남국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염돈로 121-8 (강정동)

 

 

9. 보롬왓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아홉 번째! 봄과 가을에는 메밀꽃, 여름에는 수국과 라벤더를 볼 수 있는 곳이다. 꽃 뿐만 아니라 염소, 양, 소, 닭 등의 동물도 볼 수 있다.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곳의 대표메뉴는 보롬왓라떼인데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비자림, 거문오름, 산굼부리 등이 있다. 입장료는 성인,청소년 3,000원 경로,어린이(36개월 이상) 1,000원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번영로 2350-104

 

 

10. 제주허브동산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열 번째! 낮에는 향긋한 허브향으로 밤에는 반짝이는 불빛으로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서귀포 표선에 자리 잡은 제주허브동산은 2만 6천 평의 대지에 약 150여 종의 허브와 야생화로 채워진 동산이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는 정원과 동산은 산책하기에도 좋고, 사진을 찍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

adeukes.tistory.com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