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제이드 가든
  2. 남이섬
  3. 춘천댐 & 춘천호
  4. 소양강스카이워크
  5. 옛 백양리역
  6. 춘천향교
  7. 구봉산
  8. 구송폭포
  9. 검봉산
  10. 위봉문

 

1. 제이드 가든

 

 

드라마 <사랑비>와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인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 팰리스 골프장 부근의 약 16만㎡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되었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있는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의 양식과 건물의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었다.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고,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의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드라이 가든과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드론 가든 등등 모두 24개의 분원으로 나뉘어 있다. 입장료는 어른의 경우 9,500원, 중고생의 경우 7,000원, 어린이의 경우 6,000원이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911번지

 

 

2. 남이섬

 

동화나라 노래의 섬 남이섬은 원래 구릉지로 만들어진 작은 봉우리였다고 한다. 지금은 문화예술 자연생태의 청정보고이다. 사시사철 다양한 전시프로그램과 문화행사 등등을 개최해 오고 있고, 어린 친구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를 하는 장소이다. 입장료는 일반의 경우 13,000원, 우대의 경우 10,000원, 특별우대의 경우 7,000원이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길 1

 

 

3. 춘천댐 & 춘천호

 

춘천댐은 1965년 2월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에 준공된 댐이며 춘천호는 인공호수로 춘천댐으로 인해 생겨났다. 춘천호는 수위가 해발 130m로 계곡을 따라 S자 모양으로 이뤄져 있다. 춘천댐 부근에는 낚시, 물놀이 등을 할 수 있는 유원지가 있으며 춘천호는 낚시 어종이 풍부하기로 유명해 춘천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춘천댐 서쪽 밑에는 계곡을 막아서 만든 수영장이 있고 주변에는 팔각정, 춘천댐 매운탕촌,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이 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

 

 

4. 소양강스카이워크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에 있으며 전체 길이는 174m이고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156m인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 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으며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 안전성을 더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 2663

 

 

5. 옛 백양리역

 

지금은 폐역이 된 옛 백양리역은 경치가 매우 뛰어나며 특히 9월에는 메밀꽃이 만개하여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러 오는 새로운 명소로 매김하고 있다. 또한 포토존, 미니전시관, 느린 우체통 등의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북한강변길 910-14

 

 

6. 춘천향교

 

1985년 1월 17일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98호로 지정되었다. 조선 초기에 창설된 교육기관이다. 전형적인 향교의 배치 양식인 전학 후 묘를 취하고 있다. 제사공간은 뒤쪽에 두어 대성전과 동무와 서무를 설치하였고 교육공간은 앞쪽에 두어 명륜당과 유생들의 기숙사였던 동재와 서재 및 장수루를 설치하였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삭주로 21

 

 

7. 구봉산

 

 

강원도 춘천시 동면에 위치한 산이다(고도:441m). 후평동에서 만천리로 들어가는 길목에서 왼편으로 9개의 봉우리가 길게 뻗어 산형을 이루고 있으며, 동면 감정리, 장학리, 만천리 경계의 산이다. 강원도 땅이름에 "9개의 봉우리가 길게 뻗어 산형을 이루고 있어 구봉산이라 하였다."라고 기록하고 있다. 산이 그리 높지 않아 가벼운 등산을 하기에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산이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115

 

 

8. 구송폭포

 

소양강 건너 청평사 조금 못 미친 곳에 있다. 높이 9m이고 폭포 이름은 아홉 그루의 소나무가 있다 해서 붙여진 것이다. 주위 경관이 빼어나며 오봉산에서 발원한 맑은 물이 폭포수가 되어 흐르는데 폭포수를 따라 중국 당나라 공주와 상삿뱀과의 사랑이 얽힌 공주 굴과 공주가 목욕한 곳이라는 공주 탕이 나오고, 폭포를 지나면 청평사를 만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674

 

 

9. 검봉산

 

검봉산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해 있는 높이 530m의 산이다. 칼을 세워 놓은 것처럼 생겼다고 하여 칼봉 또는 검봉이라 한다. 산줄기는 온통 깎아지른 듯한 바위들로 이뤄져 있고 자갈과 흙이 뒤섞여서 있는 들머리 쪽 등산로도 경사가 급하여 전체적으로 오르기가 수월치 않은 산이다. 남쪽으로 남산면에 접하며 서쪽으로 백양리가 있다. 북쪽으로 북한강을 두며, 강 건너편엔 삼악산이 있다. 남쪽의 봉화산과 능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10. 위봉문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에 위치하고 있다. 강원 유형문화재 제1호로 조선시대의 문이다. 이 문은 조선 인조 24년(1646) 부사로 있던 엄황이 문소각이라는 건물을 지을 때 함께 세운 것으로 문소각의 내부 출입문이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 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