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런던 최고의 시장에서 숨겨진 보물, 세계적인 요리와 활기찬 지역의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런던에서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 활기찬 시장에 모여 저렴한 상품을 찾아다니거나, 새로운 디자이너를 발견하거나, 몇 시간이고 사람들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내요. 또한, 혁신적인 거리 음식과 별미를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곳이기도 하죠.

 

어떤 시장은 매우 전문화되어 있어 희귀 서적, 잘 알려지지 않은 레코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이너 작품을 찾을 좋은 기회를 제공해요. 일반 시장은 어떤 상품이 나올지 예측이 어려워 빅토리아 시대의 의료 장비나 오래된 극장 소품을 발견할 수도 있어요.

 

런던을 방문해 현지 생활을 체험해보고 싶다면 런던의 다채로운 시장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로는 비니거 야드, 해크니 벼룩 시장, 캐비지스 앤 프록스, 버몬지 앤티크 마켓, 브릭 레인 마켓, 사우스뱅크 북 마켓, 올드 스피탈필즈 마켓, 버러 마켓, 캠든 마켓, 코벤트 가든 마켓이 있습니다.

 

♪ Contents

 

  1. 비니거 야드
  2. 해크니 벼룩 시장
  3. 캐비지스 앤 프록스
  4. 버몬지 앤티크 마켓
  5. 브릭 레인 마켓
  6. 사우스뱅크 북 마켓
  7. 올드 스피탈필즈 마켓
  8. 버러 마켓
  9. 캠든 마켓
  10. 코벤트 가든 마켓

 

1. 비니거 야드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팝업 상점과 길거리 음식을 파는 노점, 설치 미술이 결합된 도시 정원, 비니거 야드에서 햇살을 받으며 느긋하게 술을 한잔하는 건 어떨까요? 빈티지 패션을 파는 페지 빈티지, 레코드판을 파는 블루 그루브 사운즈, 온갖 울 제품을 판매하는 알파카 엠포리오 등의 상점이 있어요.

 

주말에 열리는 플리 런던 시장에서는 다양한 서적, 골동품, 주얼리, 패션 제품을 팔아요. 이 시장은 런던 지역 양조장에서 공급하는 다양한 생맥주와 수제 버거, 나폴리탄 스타일 피자, 고대 향신료 무역로에서 영감을 얻은 아시아 음식을 판매하는 노점들로 유명해요.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면 영국 아티스트, 조 러시가 고철을 재활용해서 만든 조각상도 보여요.

 

- 주소 : 72-82 St Thomas St, London SE1 3QX, UK

 

 

2. 해크니 벼룩 시장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해크니 벼룩 시장은 공예품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빈티지한 물건 등 색다른 골동품이 모여 있어 어떤 보물을 발견할 수 있을지 몰라요. 노점에서는 가구, 가정용품, 섬유, 조명에서부터 도자기, 예술 작품, 주얼리, 오래된 여행 가방 등 온갖 물건을 판매하죠. 심지어는 동물 박제, 빈티지 자전거, 세계 곳곳에서 나온 오래된 깃발도 있어요.

 

이곳에서는 골동품뿐만 아니라 손재주 좋은 사람들이 오래된 폐품을 업사이클링한 수제 제품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정기적인 특별 행사에서 레코드, 가구를 집중적으로 판매하기도 하고 매년 12월이 되면 마법 같은 크리스마스 마켓도 열려요. 일반 시장은 한 달에 한 번 열리니 미리 날짜를 확인하고 저렴한 물건을 구할 준비를 해보세요.

 

- 주소 : 73a Stoke Newington Church St, London N16 0AS, UK

 

 

3. 캐비지스 앤 프록스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캐비지스 앤 프록스는 패션 마니아들에게는 환상적인 쇼핑 장소예요. 유명 브랜드의 빈티지 옷, 독립 디자이너가 직접 만든 옷, 수제 주얼리 등을 판매하죠. 노점을 둘러보다 보면 주인이 아껴가며 사용하던 코치 핸드백이나 마놀로 블라닉 신발, 새로운 신진 디자이너의 옷을 만나볼 수 있어요.

 

세인트 메릴본 교구 교회 뒤 가로수가 늘어선 그림 같이 아름다운 안뜰에서 토요일에만 이 시장이 열려요. 쇼핑을 하는 중 잠시 쉬며 느긋하게 커피를 즐겨 보시는 것도 좋아요. 음식 노점에서는 주로 디저트와 달콤한 간식류를 파는데, 몽키 푸들 케이크 컴퍼니의 중독성 있는 컵케이크와 워프 로드 베이커리의 다채로운 마카롱을 추천해요.

 

- 주소 : St. Marleybone Parish Church Grounds, Marylebone High St, London W1U 5BA, UK

 

 

4. 버몬지 앤티크 마켓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해가 뜨기 전에 노점상이 모인 버몬지 앤티크 마켓에서 가격을 흥정해 보세요. 이곳은 전문 수집가들이 아름다운 골동품과 독특한 작품을 찾으러 오는 곳이에요. 수십 년 전부터 자리를 지켜온 상인이 많은데, 이들은 업계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걸 낙으로 삼아요.

 

수많은 수집품 중에서도 빅토리아 시대와 조지 왕조 시대의 은제품, 유리 제품, 도자기, 고풍스러운 주얼리, 시대별 가구, 그림 등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어요. 오래된 지도와 엽서, 고대 화석, 골동품이 된 무기도 흔히 보이죠. 지역의 역사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템스 강변에서 역사적인 물건을 찾는 '머드락'이 운영하는 노점에 들르는 걸 추천해 드려요.

 

- 주소 : 11 Bermondsey Square, London SE1 3UN, UK

 

 

5. 브릭 레인 마켓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브릭 레인 마켓은 런던에서 골동품, 가구, 빈티지 의류, 흥미로운 복고풍의 상품을 둘러보기 좋은 곳이에요. 이스트 엔드에서 가장 활기찬 지역 중 하나인데, 이곳에서 활기차고, 다채로우면서도 풍성한 시장이 열리니 딱 맞는 셈이죠. 예를 들어, 오래된 카메라, 윤리적 스킨케어, 수입 직물 등을 판매하는 독특한 판매자를 찾을 수 있어요.

 

거리 공연자들이 음악, 춤,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해줘요. 브릭 레인과 가까운 올드 트루먼 브루어리에서는 빈티지 의류, 주얼리, 액세서리, 골동품을 취급하는 전문 시장이 열려요. 이 거리는 커리 식당으로 유명하니 배가 고파지면 알라딘 브릭 레인에서 파산다와 잘프레지 요리를 먹어 보거나 셰바의 유명한 '발리우드 블래스트'를 맛보세요.

 

- 주소 : Brick Ln, London E1 6QL, UK

 

 

6. 사우스뱅크 북 마켓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사우스뱅크 북 마켓은 워털루 브리지의 아치가 지붕이 되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나 열려요. 고전부터 현대 스릴러, 살인 미스터리, SF, 시, 아동 문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적을 판매해요. 만화와 그래픽 노블을 파는 노점도 있고, 지도, 프린트, 오래된 레코드판도 구할 수 있어요.

 

물가에 위치한 덕분에 강 너머로 서머싯 하우스의 멋진 모습이 보이고 강변 카페에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죠. 많은 노점이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겨울에는 너무 늦게 가지 않는 게 좋아요. 이 지역은 예술의 주춧돌과 같은 곳이어서 쇼핑을 하며 BFI 사우스뱅크 시네마나 국립극장, 헤이워드 갤러리에도 들러보시는 걸 추천해요.

 

- 주소 : Waterloo Bridge, 337-338 Belvedere Rd, London, UK

 

 

7. 올드 스피탈필즈 마켓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올드 스피탈필즈 마켓은 350년 이상 자리를 지킨 상인들이 있기에 언제나 활기가 돌아요. 노점에서는 다양한 향신료, 신선한 꽃, 독특한 프린트 작품을 볼 수 있어요. 목요일은 골동품과 수집품을 주로 판매하고, 금요일에는 레코드 마니아들이 소장한 레코드판을 팔러 나오죠.

 

특히, 클라시크의 복고풍 안경, 네큐람의 지역에서 만든 주얼리, 라스트 스톱 포 더 큐리어스의 독특한 시대 모자가 특징이에요. 이 마켓에는 '키친스'라는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구역이 있는데, 런던 최고의 레스토랑에서 나와 음식을 파는 카운터 10개가 준비되어 있죠. 무엇보다도 지붕이 있어 비가 오는 날에 구경하기에 좋아요.

 

- 주소 : 16 Commercial St, London E1 6EW, UK

 

 

8. 버러 마켓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1276년부터 역사를 지켜온 버러 마켓은 1756년부터 지역 상인의 거래가 시작된 곳이에요. 서더크 스트리트에 자리한 이곳은 벽돌로 만든 철도 아치 아래에 있으며, 유리 돔 지붕이 덮여 있어요. 참나무 훈제 치즈, 송어, 타라곤 파테, 리투아니아식 호밀 빵, 화이트 초콜릿 트러플을 살 수 있는 미식가의 천국이죠. 무엇보다도 이 시장에서는 친환경 상품만을 판매하고 있어요.

 

체그워스 밸리에서 켄트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거나, 버러 와인스에서 통에서 직접 제공하는 친환경 와인을 맛보거나, 올리볼로지에서 유기농 그리스 식품을 먹어 보거나, 팰리스 컬처의 비건 치즈를 찾아보세요. 버러 마켓에서는 요리 교실, 시연, 업체와의 인터뷰, 농업 및 지속 가능성 관련 대담 등이 정기적으로 열려요.

 

- 주소 : 8 Southwark St, London SE1 1TL, UK

 

 

9. 캠든 마켓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캠든 마켓은 런던에서 가장 트렌디한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에요. 이 마켓은 장인 정신과 시대적 매력으로 명성을 쌓았어요. 펑크, 모드, 보헤미안 스타일이 살아있는 곳이죠. 모드파더에서 60년대 클래식 영국 패션을 보거나, 콜렉티프에서 독특한 빈티지를 구경하거나, 리틀 카트만두에서 편안한 수제 네팔식 옷을 구매해 보세요.

 

오드볼즈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서커스 장비를 구경하거나, 샬럿츠 아스트롤로지에서 수정과 점성술로 점을 보는 등 흥미로운 상점에 들르는 것도 좋아요. 서점과 미술 갤러리가 만화 가게, 차 전문점과 나란히 있어요. 점심 시간에는 음식을 파는 노점에 들러보세요. 페루 길거리 음식부터 포르투갈식 커스터드 타르트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보실 수 있어요.

 

- 주소 : 54-56 Camden Lock Pl, London NW1 8AF, UK

 

 

10. 코벤트 가든 마켓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코벤트 가든은 한때 거대한 청과물 시장으로 유명했지만 지금은 패션, 골동품, 수공예품을 중심으로 스타일리시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시장은 3개 구역으로 나뉘는데 이스트 콜로네이드 마켓은 의류, 주얼리, 핸드백을 주로 취급하고 애플 마켓은 수공예품, 그림, 프린트를 팔아요. 주빌리 마켓은 월요일에 골동품을 판매하고 다른 요일에는 가정용품을 판매하죠.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고 코맨도에서 빈티지 민병대 용품과 메달을 살펴보거나, 스팀펑크 글래스에서 독특한 유리 꽃을 구경하거나, 마틴 존스에서 아름답게 조각된 목제 과일을 감상해 보세요. 조금 색다른 것을 원한다면 아후라 컬렉터블즈에 들러 18~19세기의 청동 항해 계기를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 주소 : 14 James St, London WC2E 8BU, UK

 

 

이상 영국 런던 여행 시장 로컬 마켓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