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든든하면서 편리한 한 끼 식사, 야채까지 건강하게 먹고 싶을 때 즐겨 찾는 곳으로 ‘써브웨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써브웨이가 현대인들의 입맛을 꽉 사로잡고 있는 비결은 다름 아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이다. 선호하는 빵, 햄, 치즈, 소스까지 모두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며 이를 통해 취향을 저격하는 건강한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 처음 한 번은 어렵지, 계속 주문하다 보면 선택과 갈등의 고민 없이 내 취향이 반영된 맛있는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

 

♪ Contents

 

  1. 써브웨이 모닝써브
  2. 오믈렛 추가
  3. 야채는 가격 제한이 없다
  4. 소스는 먹고 싶은 대로 뿌리지만 운영점에 따라서는 3개까지
  5. 빵 속 파내기
  6. 둘이 먹을 땐 30cm 하나를 시켜 반으로 커팅
  7. 소스 조합 꿀팁

 

1. 써브웨이 모닝써브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 첫 번째! 써브웨이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해보고자 한다면 맥도날드의 ‘맥모닝’과 비슷한 느낌의 ‘모닝써브’ 제도를 이용해보자. 써브웨이 개점 시간부터 오전 11시까지 아침 시간대 한정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샌드위치의 크기는 일반 15cm 샌드위치와 똑같으며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웨스턴, 에그 & 치즈 메뉴를 제외하고는 채소는 안 들어간다는 게 기본 지침이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야채를 3개까지도 선택 가능하게 하고 있다. 저렴하게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 메뉴 구성사항에 있어서는 매장마다 차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자.

 

2. 오믈렛 추가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 두 번째! 오믈렛은 에그마요가 아닌 얇은 느낌이 있는 달걀지단으로 생각하면 쉽다. 15cm 800원, 30cm에 1,6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추가 토핑 중 영양가도 가성비도 높은 메뉴이다. 어떤 조합에든 조화롭게 잘 어울려 저렴한 가격에 건강하고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다. 항생제, 살충제를 쓰지 않은 달걀에 신선함까지 갖추어 인기가 높다. 특히 햄이 많이 들어가는 멜트 샌드위치에 추가시키면 짭조롬한 맛을 적절히 중화해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3. 야채는 가격 제한이 없다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 세 번째! 국내 써브웨이 매장에서는 양상추, 토마토, 오이, 피클, 양파, 피망, 올리브, 할라피뇨 총 8종류 야채를 선택할 수 있다. 외국 매장의 야채는 기본 20여 가지 이상의 종류가 준비되어 있지만 국내 매장은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기 때문에 고민하게 될 수 있다. 하지만 원하지 않는 야채는 빼면 되고, 야채는 어떤 야채를 넣든 간에 가격 차이는 없으니 취향껏 고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자.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방식은 모든 야채를 넣어서 먹는 것이다.

 

4. 소스는 먹고 싶은 대로 뿌리지만 운영점에 따라서는 3개까지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 네 번째! 써브웨이는 소스를 기본적으로 넣어 제공하는 메뉴도 있지만 좋아하는 소스를 여러 개로 뿌려먹을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소스는 마음껏 뿌려먹을 수 있으나 운영점에 따라서는 3개까지만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좋아하는 소스는 마음껏 뿌려먹어도 되지만 너무 많이 뿌리면 샌드위치 위로 흘러 넘쳐 먹기 불편한 상태가 된다는 점을 알아두자. 또 소스를 너무 많이 뿌릴 경우 이미 햄과 치즈의 조합에 의해 짭조롬한 샌드위치 상태에서 더 짠 맛을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샌드위치 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을 즐기고자 한다면 과다하게 뿌리지 않는 편이 좋다.

 

 

5. 빵 속 파내기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 다섯 번째! 각종 야채와 추가 토핑들을 푸짐하게 넣어 속이 빵빵한 샌드위치를 먹는 것은 행복한 순간이라 할 수 있지만, 빵이 터지거나 한 입 가득 벌려도 불편하게 먹게 되는 경우가 많아 곤란해질 때도 있다. 이럴 땐 주문 전 ‘빵 속 파내기’를 요청하자. 이 요청을 통해 빵 속을 파내어 샌드위치를 만들기 때문에 빵이 터질 염려도 없어 불편하지 않고 한입에 들어가는 크기로 먹을 수 있다.

 

6. 둘이 먹을 땐 30cm 하나를 시켜 반으로 커팅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 여섯 번째! 배가 많이 고프지는 않고 그렇다고 해서 허기를 달랠 수 있는 메뉴를 찾을 때는 써브웨이 만한 곳도 없다. 보통 둘이서 써브웨이를 방문하면 15CM 샌드위치를 각각 시키게 되는데, 배가 많이 고프지 않은 상태라면 30CM 풋롱 사이즈 샌드위치를 시켜 반으로 커팅해달라고 요청해도 된다. 만들기 전 2등분으로 먹기 좋게 잘라달라고 요청하자.

 

7. 소스 조합 꿀팁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 일곱 번째! 써브웨이에는 총 16종의 소스가 있다. 가장 편하고 무난하게 즐기고 싶다면 랜치, 스위트 어니언 소스를 추천한다. 소스는 대부분 요청하는 대로 넣어 주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넣으면 된다. 다만 호불호가 갈릴 만한 소스가 있다는 점도 참고하자. 핫 칠리, 스위트 칠리 소스는 담백한 고기나 햄 토핑 본연의 맛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달콤하게 즐기고 싶다면 스윗어니언, 마요네즈 소스가 일반적이다. 스테이크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후추만 톡톡 뿌려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이상 서브웨이 주문하는 방법 가성비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