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트렌디한 패션 온라인 쇼핑몰 종류 비교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옷을 살 수 있는 곳은 많다. 하지만 어떤 옷이든 소품이든 몸에 걸칠 수 있는 모든 것을 한꺼번에 만나고 싶다면, ‘편집숍’으로 가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위해 오프라인 편집숍을 가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리고 이제 온라인 쇼핑 또한 다양한 종류를 넘어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편집숍이 대세다. 외출하지 않고도 당신의 패션부터 시작해 취향까지 완성해줄 편집숍을 소개한다.

 

♪ Contents

 

  1. 서울스토어
  2. 무신사
  3. 29㎝
  4. 에이랜드
  5. w컨셉

 

1. 서울스토어​

 

 

트렌디한 패션 온라인 쇼핑몰 종류 비교 추천 첫 번째! 서울스토어라는 이름, 어쩐지 매력 없다. 소개도 그렇다. ‘서울의 가장 핫한 브랜드와 일상 속 패션 노하우, 브랜드 최저가 정보를 제공한다’니, 너무 평범하다. 그렇다면 우리가 무신사나 에이랜드가 아니라 서울스토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비밀은 서울스토어의 수식어에 있다. ‘유튜브 미디어 커머스’, 서울스토어.

 

그렇다. 서울스토어의 마케팅은 인기 유튜버로 완성된다. 자체 유튜브 채널에서 판매상품 하울을 제작하고, 영상 및 화보 작업도 함께한다. 딩고 등 유명 유튜브 채널과 파트너십을 진행하기도 했다. 스컬프터 등 유명 스트리트 브랜드의 제품을 단독 선발매하는 등 다양한 행사나, 내부 SNS인 서울그램을 마련한 것도 눈에 띈다. 서울스토어가 가장 최신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는 편집숍인 것만은 분명하다.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 서울스토어의 장점은 파격적인 할인행사에 있다. 온라인 편집숍 후발주자에, 10, 20대를 타깃으로 하기 때문일까. 서울스토어가 시시때때로 뿌리는 쿠폰과 할인행사는 지금 딱히 옷에 관심이 없더라도 한 번쯤 기웃거려보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2. 무신사

 

트렌디한 패션 온라인 쇼핑몰 종류 비교 추천 두 번째! 젊은 세대들의 옷 취향을 알고 싶으면 여기만 한 곳이 없다. ‘무신사’가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든 건 2009년이지만, 사실 기원은 2003년 패션 커뮤니티로, 커뮤니티 이름이었던 ‘무지하게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의 준말 ‘무신사’가 현재의 명칭이 되었다.

 

무신사는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없었던 한정판 컬렉션, 해외 스트리트 브랜드를 들여왔다. 게다가 10, 20대에게 인기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선발주자였던 에이랜드, w컨셉을 물리치고 최고의 온라인 편집숍이 되었다. 여성들만 겨냥한 ‘우신사’도 오픈하고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도 만들었다.

 

젊은 세대들이 무신사를 찾는 이유는 또 있다. 무신사 자체가 이미 하나의 스타일이 되었기 때문이다. 적당히 유행에 편승하면서도 깔끔한 룩을 흔히들 ‘무신사 룩’이라고 부른다. 개성을 보여줄 만큼 패션에 관심이 없거나 문외한이더라도, 무신사에서 보여주는 스타일대로만 입으면 어디서 옷 못 입는다는 소리는 듣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인기를 토대로 무신사는 현 10, 20대의 온라인 백화점으로 자리 잡았다.

 

 

3. 29㎝​

 

 

트렌디한 패션 온라인 쇼핑몰 종류 비교 추천 세 번째! 스티브 잡스는 애플이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감성을 판다”고 말했다. 29㎝도 그렇다. 29㎝는 할인 중심의 기존 쇼핑몰의 방식에서 나아가 자신들이 엄선한 제품과 브랜드를 자신들의 콘텐츠 아이템으로 삼았다. 그래서일까, 29㎝의 제품 소개는 판매용 홍보글보다는 프레젠테이션이나 에세이를 보는 듯한 느낌이다. 또 한 제품을 소개하기보다는 한 브랜드를 선정해, 브랜드의 특별한 매력과 가치를 조명한다. 제품은 그다음인 것이다. 29㎝는 이러한 방법으로 나이키, 컨버스 등 의류뿐만 아니라 에어비앤비, 맥주회사 등 200여 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개했다.

 

29㎝의 주요 고객은 2535 여성이다. 이들은 구매력이 있고 자기 취향이 확실하며 감성에 영향을 받는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까다로운 에디터들의 시선은 제품 하나하나를 몹시 소중하고 멋지게 보이게 만드는 힘이 있다. 아름다운 웹 디자인 또한 아주 특별한 장소에서 특별한 상품을 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쇼핑몰이 아니라 전시회에 들어선 것처럼 말이다. 그래서일까? 29㎝를 모르는 사람은 있다. 그러나 29㎝를 알게 된 이상 한 번만 방문할 수는 없다.

 

 

4. 에이랜드

 

트렌디한 패션 온라인 쇼핑몰 종류 비교 추천 네 번째! 한때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온라인, 오프라인 편집숍이다. 사실 에이랜드의 주력은 오프라인 매장에 있다. 에이랜드는 2005년부터 번화가에 세련된 창고 콘셉트의 매장을 두고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였다.

 

홍대 좀 다녀봤다면, 최상층이 기하학적인 유리로 꾸며진 에이랜드를 기억할 것이다. 매장 안에는 일반 의류뿐만 아니라 빈티지 의류, 생활소품, 가구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갖추고 소비자를 즐겁게 한다. 자체 브랜드를 만든 것도 에이랜드가 먼저였으니, 한국에서 편집숍이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은 대부분 에이랜드에서 시범을 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그렇다면 에이랜드 온라인 스토어의 매력은 어디에 있을까? 에이랜드는 오래전부터 1만 원 쿠폰이라는 파격적인 미끼로 소비자들을 유혹했다. 과거에는 2만 원 이상만 구매해도 사용할 수 있었고, 현재에도 3만 원 이상 구매 시 적용이니 꽤 구미가 당긴다. 무엇보다 에이랜드 온라인 스토어의 장점은 굳이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아도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에이랜드만 바라보는 충성고객이 되기에는 이제 너무 많은 매력적인 온라인 편집숍이 생긴 것이 사실이다.

 

 

5. w컨셉

 

 

트렌디한 패션 온라인 쇼핑몰 종류 비교 추천 다섯 번째! 남들과 다른 옷을 입고 싶다면?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으로 누구보다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싶다면? 위의 편집숍들을 다 제쳐두고 w컨셉으로 가야 한다. w컨셉을 찾는 사람은 유행을 따르거나 무난하게 입고 싶은 주머니 가벼운 학생들이 아니다.

 

약간 돈을 더 지불하더라도,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패션을 탐구하는 학구적인 자세로 방문할 곳이 바로 w컨셉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이 점이 w컨셉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철학이 되었다. 당신이 남다른 패션관을 가지고 있다면 꼭 이곳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다.

 

다른 편집숍과 마찬가지로 w컨셉 또한 패션에만 몰두하지는 않는다. 화장품, 생활용품, 아트까지 모든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들이 입점하며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게다가 w컨셉은 최근 새롭게 변신을 마쳤다. 카테고리 ‘WDNA’에서 자체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 쇼핑 가이드, 쇼핑 하울, 노 필터 TV 등 패션과 쇼핑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끊임없는 개발과 노력 덕분일까? 얼마 전 비싼 몸, 나이키도 이곳에 입점했다고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외 명품 세컨드 브랜드 종류

일상 속 아름다운 매력 현대 생활한복 브랜드 종류 추천

패셔너블한 키높이 신발 종류 추천

 

이상 트렌디한 패션 온라인 쇼핑몰 종류 비교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