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8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뻔하디 뻔한 데이트 코스가 고민이라면 특별한 추억이나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직접 만든 소품을 연인에게 선물할 수도 있는 이색 공방 데이트는 어떨까? 요즘은 인형 공방, 반지 공방, 가죽 공방, 향수 공방 등 다양한 종류의 공방이 널려 있다. 특히,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강남에서만 해도 공방이 무려 수십 군데에 이른다. 지금부터 연인과 함께 가볼 만한 강남 공방 10곳을 알아보도록 하자.

 

♪ Contents

 

  1. 프랑꼬아트랩
  2. 쟐로
  3. 동화담
  4. LaLune 달의 작업실
  5. 라탄벨라
  6. 세모네모동그라미
  7. 청년공방
  8. 주아유

 

1. 프랑꼬아트랩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첫 번째! 프랑꼬아트랩은 체인팔찌, 가죽팔찌, 이니셜을 새긴 커플 액세서리 등 직접 다양한 패션 액세서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공방이다. 이곳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 전문가가 9자말이, 오링 연결하기, 집게 사용법 등을 세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으며, 재료부터 스타일까지 모두 본인의 취향에 맞춰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다.

 

 

2. 쟐로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두 번째! 가로수길에 자리 잡고 있는 쟐로는 가죽 공방으로, 연인에게 카드지갑이나 가죽팔찌를 선물하기 위해 오는 이들도 있고, 어떤 이들은 나만의 가방을 만들어 가기도 한다. 이곳 공방에서는 예약으로 1:1 맞춤 수업을 하고 있다. 도구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들은 후에 가죽을 고르고 꿰매고 붙이는 모든 과정을 직접 해볼 수 있다. 또한, 디자인이나 색상, 재질 등 본인이 원하는 것 100%를 반영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따로 주문 제작할 수도 있다.

 

 

3. 동화담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세 번째! 내 집에서 사용할, 혹은 연인 선물용으로 준비할 도자기를 만들고 싶다면 매봉역 4번출구에 위치한 동화담에 가보자. 이곳은 도자기를 만드는 도예 공방으로, 원데이클래스부터 주문제작까지 가능하다. 공방에 들어서면 화려하진 않지만 은은한 색감을 자랑하는 도자기들이 전시돼 있다. 술잔, 종지, 반찬 그릇, 접시, 화병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핸드빌딩, 핸드프린트부터 물레작업에 이르기까지 도자기 제작 전 과정을 세세하게 배울 수 있어서 정규수강반을 통해 꾸준한 취미로 즐기기도 좋다.

 

 

4. LaLune 달의 작업실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네 번째! 한국양초공예협회 인증교육기관인 Lalune 달의 작업실은 퍼퓸스틱(고체향수), 천연캔들, 디퓨저, 룸패브릭스프레이 등 다양한 수공예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공방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찾는 수업은 휴대가 간편하고 발향이 좋은 고체향수 만들기 클래스다. 다양한 향을 편안하게 맡으며 마음에 드는 향기를 최대 3가지를 골라 향수를 만들면 된다. 자신을 위한 제품을 만들거나 특별한 선물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5. 라탄벨라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다섯 번째! 이곳은 이름 그대로 ‘라탄(rattan)’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 공방이다. 라탄은 동남아시아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야자과의 덩굴식물을 말한다. 라탄을 벌채해 줄기 껍질을 벗기고, 자르고, 물에 삶아 곧게 펴 공예용 소재로 만든다. 라탄벨라에서는 주로 화병, 사각 티슈 케이스, 미니 바구니, 천가방, 전등갓, 손잡이 컵홀더 등 다양한 일상생활소품을 만들 수 있다. 디자인이 특이하고 예쁘기도 하지만 잘만 관리하면 수십 년도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연인,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다.

 

 

6. 세모네모동그라미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여섯 번째! 신논현역 4번 출구에 위치한 세모네모동그라미는 원데이클래스로 직접 반지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이곳의 클래스는 예약을 한 후 여러 디자인의 반지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른 다음 반지 만들기가 시작된다. 반지 굵기나 디자인 문구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기계를 사용하는 법부터 깎고 다듬는 과정을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누구나 자신만의 반지를 만들 수 있다. 반지를 만들면서 사장님이 직접 내려주는 커피와 음료 등을 맛볼 수 있다.

 

 

7. 청년공방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일곱 번째! 청년공방코엑스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인기몰이 중인 반짝반짝 개성 넘치는 네온사인을 만드는 공방이다. 네온사인은 다소 심심했던 공간을 분위기 있는 바, 카페처럼 변신시켜준다. 청년공방에서 제공해주는 프레임과 와이어를 바탕으로 본인이 원하는 도안을 선택해 문구, 색상을 생각해 꾸며내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네온사인이 완성된다. 연인이나 친구 또는 가족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보는 것도 좋다.

 

 

8. 주아유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여덟 번째! 주아유는 잠실새내역 3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천연재료와 아로마를 활용한 아로마 캔들, 디퓨저 등 다양한 프래그런스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캔들 공방이다. 다양한 향을 블렌딩하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데코레이션 할 수 있다. 캔들을 한 번도 만들어보지 않은 초보도 체계적으로 지도해주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캔들은 공간을 빛과 향으로 분위기 있게 채워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누군가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남 수제버거 맛집 추천 베스트 10

전국 SNS 핫플 망고빙수 맛집 추천 베스트 10

서울 막걸리 맛집 추천 베스트 10곳

 

이상 서울 강남 실내 이색 데이트 코스 공방 추천 8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