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콘텐츠가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고, 또 거기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사랑을 받게 되면 콘텐츠는 IP로서의 가치를 갖게 된다. 현대의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가장 직관적이고 강력한 방법이 IP를 활용하는 것이다. 전 세계 곳곳에는 IP를 활용해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대규모의 ‘캐릭터 마을’을 찾아볼 수 있다. 지금부터는 세계 각지에 있는, 마치 친숙한 캐릭터들이 실제로 돌아다닐 것처럼 느껴지는 캐릭터 기반 관광지로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

 

♪ Contents

 

  1. 영국 해리 포터 스튜디오
  2. 중국 토이스토리 호텔
  3. 일본 도쿄 짱구마을
  4. 멕시코 스폰지밥 호텔
  5. 독일 하리보 팩토리 아웃렛
  6. 레고랜드
  7. 미국 스타워즈 호텔
  8. 중국 헬로키티 테마파크
  9. 제주 스누피 가든
  10. 영국 초콜릿 박스 호텔

 

1. 영국 해리 포터 스튜디오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첫 번째!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판타지 작품은 아마도 해리 포터 시리즈일 것이다. 영국 런던에서는 해리 포터를 소재로 삼은 관광지 ‘해리 포터 스튜디오’를 만날 수 있다. 런던 여행의 필수 코스로도 불리는 이곳은 영화에서 볼 수 있었던 수많은 아이템들을 실제로 보고 또 만질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해리 포터 스튜디오는 일본에 2호점을 오픈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2. 중국 토이스토리 호텔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두 번째! 중국에서는 픽사의 애니메이션 작품인 ‘토이 스토리’를 테마로 한 호텔을 만날 수 있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호텔로, 내부는 마치 토이 스토리 전시회장처럼 꾸며져 있다.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팬이라면 호텔 내부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호텔은 디즈니랜드 근처에 위치해, 상하이 디즈니랜드를 들릴 여행객이라면 이곳에서 묵는 걸 검토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3. 일본 도쿄 짱구마을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세 번째! 우리나라에서 ‘짱구는 못 말려’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만화 ‘크레용 신짱’의 배경이 되는 ‘떡잎마을’은 일본 카스카베시를 모델로 한 곳이다. 카스카베시는 곳곳에 짱구 캐릭터들의 모습을 내세워, 도시를 홍보하고 있다. 짱구는 못 말려의 역사를 총망라한, 우리나라의 마니아들에게 짱구 박물관으로 알려진 ‘부리부리 시네마 스튜디오’는 라라 가든이라는 이름의 쇼핑몰에서 찾을 수 있다.

 

 

4. 멕시코 스폰지밥 호텔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네 번째! 멕시코의 대표 휴양지 칸쿤에는 미국의 TV 채널 니켈로디언이 운영하는 테마 호텔이 있다. 이곳은 니켈로디언의 대표 콘텐츠인 ‘스펀지밥’을 소재로 삼은 테마 호텔이다. 총 280 객실로, 전 객실이 오션뷰 스위트로 이뤄진 리조트다. 멕시코 최대 규모의 워터 어트랙션으로 20개 이상 슬라이드를 갖춘 테마파크도 이용할 수 있다. 스펀지밥뿐 아니라, 닌자거북이 IP를 테마로 삼은 방 또한 찾을 수 있다.

 

 

5. 독일 하리보 팩토리 아웃렛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다섯 번째! 달콤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젤리 ‘하리보’의 본사는 독일 본에 있다. 하리보라는 이름부터가 회사의 창립자 이름과 도시의 이름을 조합해 탄생한 것이다. 하리보 본사와 공장이 있는 본 구시가지에는 하리보 공장으로 알려진 스토어를 찾을 수 있다. 다만 이곳은 이름과는 달리 공정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이 아니라, 테마파크 혹은 아웃렛에 가까운 곳이다.

 

 

6. 레고랜드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여섯 번째! 레고랜드는 뉴욕을 포함해 전 세계 각 지역에 지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테마파크다.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함께 세계 3대 테마파크로 꼽힌다. 덴마크 빌룬에 있는 레고랜드가 1호점이며, 2021년 7월에 정식으로 개장한 뉴욕의 레고랜드가 세계에서 가장 큰 레고랜드로 꼽힌다. 우리나라에도 레고랜드가 곧 들어설 예정이지만, 레고랜드 뉴욕의 개장으로 인해 현재는 늦춰진 상태다.

 

 

7. 미국 스타워즈 호텔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일곱 번째! 스타워즈는 미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IP다. 올랜도의 월트디즈니 월드 리조트에서는 스타워즈 콘셉트의 ‘은하계 스타 크루저 호텔’을 찾을 수 있다. 디즈니가 공개한 4인 가족 기준 2박의 스탠더드 객실 가격은 한화 약 700만 원이다. 비싼 가격이지만 이 안에는 숙박을 포함해 식사, 갤럭시 에지 행성 여행을 위한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입장, 발레파킹이 모두 포함돼 있다.

 

 

8. 중국 헬로키티 테마파크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여덟 번째! 중국 저장성 안지현에는 헬로키티 테마파크가 위치해 있다. 2015년 7월 개장한 테마파크로, 당시 한화 약 3,700억 원의 비용이 투자된 거대 테마파크다. 헬로키티 탄생 40주년을 맞아 지어진 이곳은 일본 산리오와 홍콩의 한 회사가 정식으로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지어졌다. 오는 2024년에는 하이난에 7천억 원의 금액을 투자한 중국 헬로키티 테마파크 2호점이 오픈할 예정이다.

 

 

9. 제주 스누피 가든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아홉 번째!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스누피 가든은 50년 동안 전 세계 신문, 방송 등을 통해 알려진 만화 ‘피너츠’를 테마로 삼은 곳이다. 천 평에 달하는 실내 테마홀, 2만 5천 평의 야외 가든으로 구성된 자연형 체험 테마 가든이라 할 수 있다. 자연과 인간의 조화와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에스 앤 가든의 철학을 담은 곳으로, 여유와 휴식이 곳곳에 넘치는 조용한 테마 가든이다.

 

 

10. 영국 초콜릿 박스 호텔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열 번째! 영국 남부의 해안도시인 본머스에 위치한 초콜릿 박스 호텔은 ‘윌리 웡카와 초콜릿 공장’의 영화 개봉 50주년을 맞아 콘셉트 룸을 공개한 바 있다. 영화를 상징하는 초콜릿 분수를 포함해, 기상천외한 먹거리로 장식된 방이다. 윌리 웡카가 입을 법한 보라색의 가운과 슬리퍼도 구비돼 있으며, 추가 요금을 내면 욕조를 초콜릿으로 채워주기도 한다. 1박에 한화 약 30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외여행 세계에서 아름다운 기차역 추천 베스트 10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치안 좋은 도시 10곳

전 세계 아름다운 성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이상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마을 명소 관광지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