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부모들이 가장 신경 쓰고 까다롭게 구입하는 육아용품으로 신생아 물티슈를 빼놓을 수 없다. 물티슈는 아기의 입과 손을 닦거나 기저귀를 갈 때 쓰는 등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유해성 여부에 민감해진다. 그러나 물티슈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세균, 메탄올 등이 검출돼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부모들의 불안감도 커져가고 있다. 이에 맘카페나 육아 커뮤니티에서는 신생아들에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에 대한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지금부터는 물티슈의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가성비보다는 안전성에 중점을 둔 물티슈 제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안전한 아기 물티슈로 추천하는 제품으로는 브라운 네이처 프리미엄, 올프리, 루이비앙 저자극 엠보싱, 하늘수 프리미엄, 슈퍼대디, 살림백서 네이처 퓨어, 붕어빵 물티슈, 쿤달 퓨어 앤 세이프, 나노닥터플러스, 릴리유 등이 있다.

 

♪ Contents

 

  1. 브라운 네이처 프리미엄
  2. 올프리
  3. 루이비앙 저자극 엠보싱
  4. 하늘수 프리미엄
  5. 슈퍼대디
  6. 살림백서 네이처 퓨어
  7. 붕어빵 물티슈
  8. 쿤달 퓨어 앤 세이프
  9. 나노닥터플러스
  10. 릴리유

 

1. 브라운 네이처 프리미엄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첫 번째! 단색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포장지의 ‘브라운 네이처 프리미엄’ 물티슈는 전 성분에 신경을 쓴 제품이다. 피부 자극이 적고 안전한 BR 셀룰로오스 원단을 사용했으며, 내추럴 에센셜 성분을 다량 함유한 제품이다. 프랑스산 라벤듈라, 이탈리아산 베르가모트, 마다가스카르산 일랑일랑, 호주산 유칼립투스 등 자연 유래 추출물을 사용했으며,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안티몬 프리 원단을 전 제품에 적용했다.

 

 

2. 올프리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두 번째! 프리미엄 엠보싱 원단으로 만든 올프리(ALL FREE) 브랜드의 물티슈는 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물기를 위한 정제수, 피부에 보습을 도와주는 보습 성분 글리세린과 폴리라이신을 기반으로, 여기에 라벤더 오일, 연꽃 추출물, 올리브 나뭇잎 추출물, 퀴노아씨 추출물, 병풀 추출물을 더 넣었다. 회사는 제품을 제조년일로부터 1년, 개봉 이후에는 1개월 이내에 전량 사용하길 권한다.

 

 

3. 루이비앙 저자극 엠보싱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세 번째! 루이비앙 브랜드의 물티슈는 EWG 올 그린 1등급을 받은 물티슈를 사용하고 있다. 안전한 성분을 사용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독일 피부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 인증 또한 받았다. 제품은 아기 피부와 유사한 pH 4.5의 약산성 물티슈로, 신선도 유지를 위해 10단계의 마이크로필터 정수 시스템을 거친 성분을 사용하고 있다. 태양열이나 고온을 통해 제품이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패키지 내에는 안전하게 특수 가공된 필름지 보호층을 적용했다.

 

 

4. 하늘수 프리미엄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네 번째! 하늘수 프리미엄 물티슈 또한 아기들이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물티슈라는 점에 방점을 찍은 제품이다. 회사는 화장품 성분 유해도 확인을 위해 미국 환경단체 EWG의 인증을 마쳤으며, 국제 규격에 따른 항균 기술 SIAA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물티슈 내의 항균 성분으로는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고가의 자연 유래 원료 징크제올라이트만 사용하고 있다.

 

 

5. 슈퍼대디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다섯 번째! 슈퍼대디 브랜드의 물티슈는 소프트 워터 코팅을 통해, 물티슈의 촉촉함을 마지막 한 장까지 유지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는 제품의 성분이 활성탄 불순물을 제거하고 양이온 여과를 거쳤으며, 적외선 살균까지 거쳐 ‘먹는 물보다 깨끗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제품 브랜드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각각의 제품의 성분은 비슷하지만 품고 있는 향이 다르게 구성돼 있다.

 

 

6. 살림백서 네이처 퓨어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여섯 번째! 살림백서의 물티슈 또한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획득한 제품이다. 활성탄 여과 장치, 정밀 여과 장치, 역삼투압 여과 장치, 침수형 자외선 살균기, 유수형 자외선 살균기에 정밀 여과 장치까지 총 6단계의 정수 시스템을 거친 정제수가 제품에 적용됐다. 수분감을 더하기 위해 제품에는 히알루론산, 보검선인장 추출물, 그리고 코코넛 야자열매 추출물이 더해져 있다.

 

 

7. 붕어빵 물티슈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일곱 번째! 붕어빵 브랜드의 물티슈는 영유아에게 사용해도 괜찮은 물티슈라는 점을 강조한 제품이다. 얼굴 전용, 올인원, 패밀리, 패밀리 비데까지 용도에 따라 네 가지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통해 국제 규격에 맞춘 생산 과정의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제품은 13가지의 이슈 성분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인증받기도 했다.

 

 

8. 쿤달 퓨어 앤 세이프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여덟 번째! 쿤달 브랜드의 물티슈는 EWG 1등급 전 성분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물티슈 제품이다.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조익애씨드, 트라이에탄올아민의 10가지 성분이 검출되지 않는다는 점을 테스트를 통해 입증했으며, KC피부임상연구센터를 통해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제품에는 편백수, 만주자작나무수액, 멕시칸 치아씨 추출물, 유칼립투스잎 추출물, 라벤더 꽃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다.

 

 

9. 나노닥터플러스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아홉 번째! 나노닥터플러스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대학병원 신생아실, 산후조리원, 산부인과 등지에 물티슈를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의 제품은 항료, 형광증백제, 알코올, 포름알데히드, 파라벤,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물티슈로, 향기뿐 아니라 끈적임도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제품에는 부드럽고 도톰한 엠보싱 원단이 충분한 크기로 적용돼, 여러 장 뽑지 않아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로 평가된다.

 

 

10. 릴리유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열 번째! 유한킴벌리의 물티슈 브랜드인 릴리유는 3가지의 필요 성분만 넣은 순한 아기 물티슈 제품이다. 정제수를 제외한 단 3가지의 전 성분(소듐벤조에이트, 시트릭애씨드, 코코 글루코사이드)을 가진 제품으로, 천연 펄프를 함유한 원단에는 3중 클린 엠보싱이 적용돼 있다. 제품은 원단부터 완제품까지 모두 국내에서 생산되며, 피부 저자극 제품임을 인증받기 위해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혼 가전 필수템 식기세척기 종류 비교 추천

믹서기 블렌더 종류 비교 추천 고르는 법

간이 정수기 종류 비교 추천 10가지

 

이상 안전한 아기 물티슈 명단 추천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