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전남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룩스온 2022. 5. 30. 12:48

이번 글에서는 전남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완도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남해상의 완도와 264개의 섬으로 형성된 군이다. 리아스식 해안으로 갯벌과 바닷말이 숲을 이루고 바다 밑에는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된 맥반석과 초석이 깔려 있어 영양염류가 풍부하여 2,200여 종의 바다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완도의 경우 전복은 대한민국 생산량의 81%, 다시마, 미역, 매생이, 김 등 해조류 60%의 생산량을 차지하고 있어 수산업이 발달하였다.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청산도, 해신 드라마 세트장, 보길도 윤선도 원림, 완도 청해진 유적지, 완도수목원, 완도타워가 있다.

 

♪ Contents

 

  1.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2. 청산도
  3. 해신 드라마 세트장
  4. 보길도 윤선도 원림
  5. 완도청해진유적지
  6. 완도수목원
  7. 완도타워

 

1.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은 해수에 포함된 미네랄 등 기능성 성분이 전국에서 가장 풍부한 남해안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그 규모뿐만 아니라 아름다움도 매우 빼어난 곳이다. 모래 우는 소리가 십리 밖까지 들린다 하여 울모래 또는 명사십리로 불리기도 하였다. 매년 100만 명의 피서객이 찾고 있는 명사십리는 길이 3,800m, 폭 150m에 달하는 광활한 은빛 백사장으로 경사가 완만하고 넓고 울창한 송림, 주차장, 샤워장, 탈의실, 탐방로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연인 및 가족단위 피서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주소는 전남 완도군 신지면 신리이다.

 

 

2. 청산도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청산도는 전남 완도에서 19.2km 떨어진 다도해 최남단 섬으로 완도항에서 뱃길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자연경관이 유난히 아름다워 예로부터 청산여수 또는 신선들이 노닐 정도로 아름답다 하여 선산, 선원이라 부르기도 했다. 푸른 바다, 푸른 산, 구들장논, 돌담장, 해녀 등 느림의 풍경과 섬 고유의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청산도는 이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주소는 전남 완도군 청산면이다.

 

 

3. 해신 드라마 세트장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통일신라시대 해로 요충지였던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해 해적을 소탕함으로써 당나라와 일본은 물론 남중국해에 이르기까지 동아시아 해상 질서를 주도하며 왕성한 해상무역활동을 펼쳤던 해상왕 장보고 대사의 일대기를 담은 특별기획 드라마가 청해진의 옛터 완도군 일원에서 제작되었다. 최인호의 역사소설 <해신>을 원작으로 한 특별기획 드라마 <해신>은 50부작으로 국내 사상 최대의 제작비 150여 억 원을 들여 한국과 중국 현지에서 촬영한 드라마로 2004년 11월부터 2005년 5월까지 6개월간 KBS2 TV로 방영되었다. 주소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석곡리 산 183-2이다.

 

 

4. 보길도 윤선도 원림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윤선도 원림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정원 양식을 하고 있다. 윤선도 선생이 병자호란으로 인하여 제주로 향하던 중 이곳의 절경에 매료되어 머물게 되었으며 <어부사시사> 등 주옥같은 한시가 이곳에서 창작되었다. 주소는 전남 완도군 보길면 부황리이다.

 

 

5. 완도청해진유적지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장좌리 앞바다에 전복을 엎어놓은 듯 둥글넓적한 섬 장도(일명 장군 섬)가 있다. 마을에서 장도까지의 거리는 약 180m쯤 되고 하루 두 차례씩 썰물 때는 바닥이 드러나 걸어갈 수 있다. 이곳은 통일신라시대의 유명한 무장 장보고 장군과 그가 이룩한 청해진의 유적지이다. 장보고 장군은 이곳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해적을 소탕하여 삼해의 해상권을 장악, 신라, 일본, 당나라 3국의 해상교역에서 신라가 주도권을 장악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주소는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좌리 787이다.

 

 

6. 완도수목원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전남 유일의 난대림 수목원으로 난대림 문화와 전통 창호 문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림박물관과 나무 지방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열대 온실이 있다. 상왕봉의 후사면에 조성된 완도수목원은 상록활엽수로는 세계 최고, 최대의 집단 자생지이다. 2,000ha의 광활한 면적에는 169와 3,449종의 동식물이 자생하거나 이식되어 자라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산림전시관, 열대 및 아열대 온실, 관찰원, 관찰로, 수생식물원, 전망대, 야영장, 농구장 등이 갖추어져 있다. 주소는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 1길 156이다.

 

 

7. 완도타워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

 

1층은 특산품 전시장, 관리실, 휴게공간, 크로마키 포토존, 휴게음식점 겸 매점, 영상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크로마키 포토존은 영상 합성을 이용하여 관람객들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며, 영상시설에는 건강의 섬, 슬로 시티, 완도의 소리를 주제로 구성하여 완도를 상징하는 여러 가지 영상 및 소리로 관람객들에게 완도를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주소는 전남 완도군 완도읍 장보고대로 330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완도 숙소 추천 3곳

전남 완도 맛집 추천 5곳

전남 고흥 1박 2일 여행 코스 추천

 

이상 전남 완도 1박 2일 여행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