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룩스온 2022. 5. 29. 14:46

이번 글에서는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목포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남부 무안반도 남단에 있는 시이다. 영산강 하구에 위치하여 남쪽은 영산강을 경계로 영암군 삼호읍과 마주하고, 북쪽과 동쪽은 무안군 삼향읍에 둘러싸여 있으며, 서쪽으로 황해를 통해 신안군의 여러 섬들과 물길로 연결된다.

 

1897년에 개항하였고, 일제강점기부터 목포항과 호남선의 목포역을 중심으로 도시가 번성하였다. 면적은 51.58 km², 인구는 약 24만 명이다. 시청은 용당1동에 있고, 행정구역은 23동이다. 명소로는 유달산, 갓바위, 삼학도 등이 있다.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목포진, 춤추는 바다분수, 삼학도 이난영 공원, 목포대교 일몰, 노적봉, 유달산, 갓바 위이 있다.

 

♪ Contents

 

  1. 목포진
  2. 춤추는 바다분수
  3. 삼학도 이난영공원
  4. 목포대교 일몰
  5. 노적봉
  6. 유달산
  7. 갓바위

 

1. 목포진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목포진은 조선시대 수군의 진영이며 목포 영, 목포대라고 불렀고 만호가 배치되었다고 해서 만호영, 만호진, 만 호청이라 부르기도 했다. 지리상으로 볼 때 목포는 영산강 하구를 안고 있으며, 바다로 연결되는 지리적인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고, 호남과 경상 남부 지역으로 통하는 세곡 운반로로 사용되는 길목에 자리하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목포는 조선 초기부터 그 중요성이 부각되어 주목받게 되었다. 주소는 목포시 목포진길 11번 길 1-5이다.

 

 

2.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 최초 초대형 부유식 음악분수이며 물과 빛, 음악의 하모니를 통한 아름다운 장관 연출한다. 수반 길이 150m, 높이 13.5m, 최대 분사 높이 70m인 춤추는 바다분수는 잔잔한 바다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아름다운 사연이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 거대한 물줄기 춤에 맞춰 스토리가 있는 레이저쇼와 함께 매일 밤 웅장하고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과 함께 하는 사연 소개, 프러포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주소는 목포시 미항로 115이다.

 

 

3. 삼학도 이난영공원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수목장이란 죽은 유해를 화장한 뒤 뼛가루를 나무뿌리에 묻어 자연 친화적인 장례방식이다. 2006년에 경기도 파주 공원묘지에 있던 이난영 여사의 묘를 이장한 후 유해를 목포로 운구해 삼학도에 20년생 백일홍 나무 밑에 화장한 유골을 묻는 수목장 안장식을 했다.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41년 만에 수목장으로 안장식을 하고 기념공원을 조성했다. 이난영 여사의 혼이 살아 숨 쉬고 넓고 쾌적한 녹지공간과 시민 편의시설 등이 설치된 이 공원은 목포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주소는 목포시 삼학로 92번 길이다.

 

 

4. 목포대교 일몰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목포의 해 지는 저녁은 고하도 용머리길에서 바다를 뜨겁게 달구며 넘어가는 황홀한 낙조를 만날 수 있다. 이글거리는 해가 차가운 남쪽 바다로 잠겨가는 낙조의 짧은 순간은 황홀하다. 해가 다 넘어가고 나서 붉은 기운이 남아있는 수면 위로 온 하늘이 붉게 물들 때 더 뜨겁고 화려하다. 주소는 목포시 고하대로 597번 길 73이다.

 

 

5. 노적봉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노적봉의 이순신 장군이 호령하고 있는 듯한 모습의 큰 바위 얼굴은 맞은편 이순신 장군 동상과 함께 서남해안의 관문인 목포를 수호하고 있다. 노적봉의 기를 받으면 건강에도 좋다고 하여 다산목과 함께 소원을 빌기 위해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아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주소는 목포시 노적봉길 45이다.

 

 

6. 유달산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유달산에는 경치가 좋은 대학루, 달성각, 유선각, 소요정 등의 많은 정자가 자리하고 있으며, 가수 이난영 목포의 눈물 기념비를 비롯한 우리나라 최초의 야외 조각공원 등 볼거리가 많고 2.7km의 유달산 일주도로는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주소는 목포시 유달로 180이다.

 

 

7. 갓바위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큰 갓의 형태를 하고 있는 입암산 바위에 석양의 마지막 빛을 바위에 쏟는 정경으로 슬픈 전설의 중바위와 그 뒤를 포근히 감싸고 있는 입암산 그리고 영산강의 풍경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노을빛을 연출한다. 독특한 형태가 형성된 이유는 해수와 담수가 만나는 곳에 위치하여 암석 표면에 파도가 치거나 안개가 끼면 염분을 함유한 물에 젖었다가 마르기를 수없이 되풀이하고 수분에 녹아 있던 실리카 성분이 침전되면서 용해된 부분은 조직이 이완되고 강도가 낮아져 모자 모양의 경질부와 아래쪽이 움푹 파인 벌집 모양의 풍화혈이 형성되었다. 주소는 목포시 남농로 166-1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목포 카페 추천 4곳 전남 예쁜 카페

전남 목포 호텔 추천 4곳

목포 맛집 베스트 10 추천

 

이상 목포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주 맛집 추천 7곳  (0) 2022.05.29
봉평 맛집 추천 7곳 강원도 평창 여행  (0) 2022.05.29
동해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0) 2022.05.29
논산 맛집 베스트 10  (1) 2022.05.29
김포 호텔 추천 5곳 여행 숙소  (0) 2022.05.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