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수원 1박 2일 코스 추천 경기도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수원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남부에 있는 시이자 경기도청 소재지이다. 동쪽으로는 용인시, 서쪽으로는 안산시, 남쪽으로는 화성시, 북쪽으로 의왕시와 접한다. 시청 소재지는 팔달구 인계동이며,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의 4개 일반구가 설치되어 있다. 수원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수원 통닭거리, 서호(축만제), 광교산 산림욕장, 광교호수공원, 화성행궁, 화성 어차, 수원화성이 있다.

 

♪ Contents

 

  1. 수원 통닭거리
  2. 서호
  3. 광교산 산림욕장
  4. 광교호수공원
  5. 화성행궁
  6. 화성어차
  7. 수원화성

 

1. 수원 통닭거리 (수원 1박 2일 코스)

 

 

수원에서만 유명한 거리가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거리가 있다. 팔달문 인근 수원 통닭거리이다. 진미통닭, 용성통닭, 남문 통닭, 매향통닭, 장안 통닭, 중앙 치킨 타운은 지금까지 수십 년 통닭의 맛을 지키며 수원 통닭거리의 명성을 만든 일등공신이다. 통닭거리와 함께 있는 소곱창 전문 입주 집 또한 수원에서 곱창으로 명성이 높은 곳으로 40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곳이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 1가 46-2이다.

 

 

2. 서호 (수원 1박 2일 코스)

 

축만제는 1799년(정조 23년) 화성의 서쪽 여기산 아래에 길이 1,246척, 너비 720척으로 당시로서는 최대 크기로 조성된 저수지이다. 2016년 11월 국제관개배수위원회(ICID) 세계총회에서 축만제의 가치가 인정받아, 세계 관계 시설물 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또한 수원팔경 중 하나인 서호낙조의 아름다움을 품고 있어 해질 녘, 서호에 여기산의 그림자가 덮이며 그 위로 석양이 내리면서 서호를 찾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436-1이다.

 

 

3. 광교산 산림욕장 (수원 1박 2일 코스)

 

 

450ha의 자연 삼림에 산책 코스를 정비하고 각종 운동 기구를 설치해 등산과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공원이다. 상쾌한 숲길을 걸으며 쌓인 피로를 말끔히 씻어낼 수 있어 시민들에게 기분 좋은 휴식처가 되고 있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산 6이다.

 

 

4. 광교호수공원 (수원 1박 2일 코스)

 

광교호수공원은 광교산과 원천저수지 및 신대저수지의 자연을 최대한 보존하며 아름다운 수변공간인 어반레비와 함께 6개의 테마를 가진 웅덩이로 어우러져 여러 가지 새로운 문화를 담은 국내 최대의 도심 속 호수공원이다. 바닥분수 신비한 물 너 미, 물 보석 분수 등 9개의 분수시설과 총 6.5km의 순환 보행로와 도심 속 힐링 공간인 가족캠핑장,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다목적 체험장, 가족단위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들, 야외공연장, 스포츠 클라이밍장, 수변 위에 5개의 원형 테크와 아치형의 정다운 다리가 있는 조용한 숲, 행복한 꽃섬, 습지와 버드나무가 어우러진 먼 섬 숲 등 여러 가지 특색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주소는 하동 1026-1이다.

 

 

5. 화성행궁 (수원 1박 2일 코스)

 

 

수원화성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건축의 백미로 꼽히는 수원화성행궁이다. 화성행궁은 임금님의 행차 시 거처하던 임시 궁궐로 모두 576칸이나 되는 국내 최대의 규모로서, 아름다움과 웅장함이 깃들어 있다. 정조는 1789년 10월, 아버지 사도세자의 무덤인 현륭원을 옮긴 이후 1800년(정조 24년) 1월까지 12년간 13차례에 걸쳐 수원행차를 거행했으며, 이때마다 화성행궁에 머물렀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25이다.

 

 

6. 화성 어차 (수원 1박 2일 코스)

 

화성 어차는 수원화성의 주된 관광 포인트를 순환하는 관광열차로, 순종이 타던 자동차와 조선시대 국왕의 가마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되었다. 화성행궁에서 출발하여 팔달산과 연무대(동장대)를 오가는 관광형 코스와 연무대에서 출발하여 수원화성 관광거점을 지속적으로 순환 운행하는 코스로 전환하여 더욱 알찬 관람이 되도록 개선하였다. 화성어차는 동력차 1량, 객차 3량 등 총 4량이며 주행속도는 시속 약 20km 내외이다. 한 회 운행 시 승차인원은 36명 내외이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103번 길 8 연무대 매표소이다.

 

 

7. 수원화성 (수원 1박 2일 코스)

 

장대란 성곽 일대를 한눈에 바라보며 화성에 머물던 장용외영 군사들을 지휘하던 지휘소이다. 화성에는 서장대와 동장대 두 곳이 있습니다. 동장대는 1795년(정조 19) 7월 15일 공사를 시작하여 8월 25일 완공되었다. 무예를 수련하는 공간이었기에 '연무대'라고 하였다. 이곳의 지형은 높지 않지만 사방이 트여 있고 등성이가 솟아 있어서 화성의 동쪽에서 성 안을 살펴보기에 가장 좋은 곳이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수원 맛집 베스트10

수원 호텔 추천 5곳 경기도 여행 숙소

남양주 호텔 추천 3곳 여행 숙소

 

이상 수원 1박 2일 코스 추천 경기도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