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충주 숙소 추천 5곳 여행 숙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충주시는 대한민국 충청북도 북부에 있는 시이다. 고구려의 남부 거점인 국원성이었고 신라대에는 중원경이었다. 차령산맥과 소백산맥 사이에 있으며, 남한강 유역에 침식분지가 발달되어 하안단구 지형을 이룬다.

 

또한 충주는 탄금호, 충주호, 탑평리칠층석탑, 중앙탑사적공원, 문경새재 제3관문 조령관, 장태산, 수주팔봉 등의 관광명소로 유명한 매력적인 곳이다. 충주 숙소으로는 수안보 상록 호텔, 최응성고택, 호텔 더베이스, RI 온천 호텔, 켄싱턴 리조트 충주이 있다.

 

♪ Contents

 

  1. 수안보 상록 호텔
  2. 최응성고택
  3. 호텔 더베이스
  4. RI 온천 호텔
  5. 켄싱턴 리조트 충주

 

1. 수안보 상록 호텔 (충주 숙소 추천)

 

 

수안보 상록 호텔은 수안보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차로 30분 거리에 문경새재 도립공원, 차로 35분 거리에 탄금대, 차로 1시간 30분 거리에 에버랜드 등이 있다. 이 호텔에는 지하 700m에서 용출되는 온천수가 제공되는 온천사우나가 갖춰져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충주 수안보면 주정산로 22

‣ 주요시설 : 스파, 커피숍, 온수 욕조, 레스토랑, 에어컨, 냉장고, 주차, 헤어드라이어

 

 

2. 최응성고택 (충주 숙소 추천)

 

최응성 고택은 유형 문화재로 지정된 곳이며 충주역(충북선)에서 차로 약 18분 소요된다. 주변 명소는 수안보온천랜드가 있으며 차로 약 7분 걸린다. 충주 라이트 월드는 차로 약 20분, 문성 자연휴양림은 차로 약 30분이면 갈 수 있다. 숙소 야외에는 한옥을 배경으로 정자와 연못이 갖춰져 있어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느낄 수 있다.

 

바비큐 시설도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인테리어의 객실은 온돌형으로 내부에는 TV, 에어컨, 냉장고가 있으며 욕실도 구비되어 있다. 숙소에서는 한식으로 구성된 조식을 드실 수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충주 살미면 중원대로 2220

‣ 주요 시설 : 주차, 무료 와이파이

 

 

3. 호텔 더베이스 (충주 숙소 추천)

 

 

호텔 더베이스는 호암지의 전망을 자랑하는 호텔로 충주 공용버스터미널과 충북선 충주역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청주 국제공항에서는 약 80분이 소요된다. 호텔에는 주차장이 갖춰져 있으며 이밖에도 10여 개의 크고 작은 컨벤션 홀과 2개의 웨딩홀, 남성 전용 사우나 시설 그리고 헬스장이 마련되어 있다.

 

52개의 객실은 디럭스, 스위트 및 온돌형으로 마련되어 있는 총 52개의 객실에는 TV, 냉장고 및 에어컨이 완비되어 있으며 샤워 시설과 헤어드라이어 등이 갖춰진 욕실이 있다. 호텔 내에 마련된 카페 겸 식사 공간인 더라운지에서는 매일 서양식 조식을 드실 수 있으며 커피와 주스 등의 음료 또한 주문해서 드실 수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충주 호암대로 8

‣ 주요 시설 : 엘리베이터, 에어컨, 냉장고, 프런트 24시간 운영, 주차, 헤어드라이어

 

 

4. RI 온천 호텔 (충주 숙소 추천)

 

RI 온천 호텔은 수안보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으며 청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탄금대가 차로 30분 거리에 있으며 충주호가 차로 45분 거리에 있다. 또한, 비내섬까지는 차로 50분 거리에 있다. RI 온천 호텔은 무료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며, 모든 객실에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차, 커피 메이커가 구비되어 있고 전용 욕실이 딸려 있다. 전화, 냉장고, 헤어드라이어도 마련되어 있다.

 

‣ 주소 : 커피숍, 에어컨, 냉장고, 프런트 24시간 운영, 주차, 헤어드라이어

‣ 주요 시설 : 충청북도 충주 수안보면 물탕 2길 9

 

 

5. 켄싱턴 리조트 충주 (충주 숙소 추천)

 

 

켄싱턴 리조트 충주는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로,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반려동물을 동반하기에 최적의 리조트이다. 뿐만 아니라, 켄싱턴리조트 충주 주변에는 대형견까지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연 관광지도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여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다.

 

리조트 내에는 강아지 발바닥 모양이 인상적인 야외 잔디 펫 파크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강아지 사진을 찍으며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펫 카페 등 반려동물을 위한 부대시설이 있어, 반려동물이 리조트 내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즐길 수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충주 앙성면 산전장수 1길 103

‣ 주요 시설 : 티켓 서비스, 비즈니스 센터, 컨시어지 서비스, 회의/연회 시설, 열쇠 사용, 팩스/복사, 엔터테인먼트 직원, 구내 미니마트, 숙박 객용 마스크 사용 가능, 24시간 보안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충북 충주 맛집 베스트 10 추천

충주 카페 추천 7곳 충북 브런치 맛집

충주 호텔 추천 5곳 충북 여행 수안보 숙소

 

이상 충북 충주 숙소 추천 5곳 여행 숙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