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남양주 1박 2일 여행

룩스온 2022. 4. 8. 13:54

이번 글에서는 남양주 1박 2일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남양주시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중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이다. 시의 서쪽은 불암산을 경계로 서울특별시와, 왕숙천을 경계로 구리시와 접하고, 남쪽은 한강을 경계로 광주시, 하남시와 접하며, 북쪽으로 포천시, 의정부시, 동쪽으로 가평군, 양평군과 맞닿아 있다. 남양주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오남 도시숲, 축령산 자연휴양림, 산들소리수목원, 물맑음수 목원, 광릉수목원, 다산길, 광릉숲길이 있다.

 

♪ Contents

 

  1. 오남도시숲
  2. 축령산자연휴양림
  3. 산들소리수목원
  4. 물맑음수목원
  5. 광릉수목원
  6. 다산길
  7. 광릉숲길

 

1. 오남도시숲 (남양주 1박 2일 여행)

 

 

도시와 숲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오남저수지가 보이는 숲이다. 숲 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동화책을 보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숲속 도서관이 있다.

 

 

2. 축령산자연휴양림 (남양주 1박 2일 여행)

 

자연과 함께 숨 쉬며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끼는 휴양림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숙박시설(숲 속의 집, 산림휴양관, 축령관), 캠핑장 등 다양한 이용시설이 있다.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 299이다.

 

 

3. 산들소리수목원 (남양주 1박 2일 여행)

 

 

1,2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습지원, 야생화 정원, 허브정원 등 15개의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자연의 쉼터가 되고 있다. 더 나아가 치유의 숲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숲 놀이학교와 신기한 물건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불암산로 59번 길 48-31이다.

 

 

4. 물맑음수목원 (남양주 1박 2일 여행)

 

물맑음수목원은 산자 수려하고 맑은 물이 굽이쳐 흘러 물골안이라 불린 수동면에 아이들의 마음을 담아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하고 숲해설, 산림치유, 유아 숲, 목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지둔로307번 길 47-4 물맑음수 목원이다.

 

 

5. 광릉수목원 (남양주 1박 2일 여행)

 

 

150만 평에 조성된 국립수목원은 상쾌한 공기와 푸른 나무를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자연 공간이다. 2,844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문수목원과 산림동물원 그리고 산림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희귀 동물과 천연기념물(크낙새 서식지) 그리고 자연 속에 자라난 식물을 만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354 광릉이다.

 

 

6. 다산길 (남양주 1박 2일 여행)

 

한강 삼패지구에서 팔당역, 팔당댐, 능내리를 지나 운길산역까지 한강과 북한강을 가장 가까이 보면서 이어지는 길 위의 중앙선 옛 철로의 봉안터널은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며 폐철로를 자전거도로로 조성하여 한강과 북한강의 정취를 즐기기에 좋으며 한강과 팔당호의 풍광과 평탄한 길로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다.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삼패동 630이다.

 

 

7. 광릉숲길 (남양주 1박 2일 여행)

 

국립수목원 정문에서 봉선사 입구까지 이어져 있는 광릉숲길은 총길이 3km 달하는 걷기 코스이다. 숲길은 10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고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신비한 자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숲길을 따라 걷다 보면 마주치는 벤치에 앉아 고즈넉한 숲의 풍경을 바라보며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광릉수목원로 179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양주 펜션 추천 5곳 여행 숙소

남양주 카페 추천 5곳

남양주 맛집 베스트10 추천

 

이상 남양주 1박 2일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