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과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사려니숲길
  2. 성산일출봉
  3. 산굼부리
  4. 한라산국립공원
  5. 비자림
  6. 제주절물자연휴양림
  7. 한림공원
  8. 제주김녕미로공원
  9. 거문오름
  10. 따라비오름

 

1. 사려니숲길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첫 번째!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사려니오름까지 이어지는 숲길이기 때문에 사려니숲길이라고 불린다. 사려니는 신성한 숲 혹은 실 따위를 흩어지지 않게 동그랗게 포개어 감다라는 뜻으로 숲길을 거닐면 상쾌한 삼나무 향에 포개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137-1

 

 

2. 성산일출봉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두 번째! 성산일출봉은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수성화산체다. 화산활동시 분출된 뜨거운 마그마가 차가운 바닷물과 만나면서 화산재가 습기를 많이 머금어 끈끈한 성질을 띄게 되었고, 이것이 층을 이루면서 쌓인 것이 성산일출봉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3. 산굼부리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세 번째! 산굼부리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된 분화구이다. '굼부리'는 화산체의 분화구를 일컫는 제주말이다. 360여개의 한라산 기생화산 중의 하나이지만, 다른 기생화산들과는 달리 커다란 분화구를 가지고 있는데, 산체에 비해서 화구의 크기가 비교적 큰 편이라는 점에서 특이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768

 

 

4. 한라산국립공원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네 번째! 지리산, 북한의 금강산과 함께 한반도의 3대 영산에 속하는 한라산은 한반도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해발 1,950m로 남한에서 가장 높다. 다양한 식생 분포를 이뤄 학술적 가치가 매우 높고 동식물의 보고로서, 1966년 10월 12일 천연기념물 제182호인 한라산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보호되고 있다. 1970년 3월 24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2년 12월에는 UNESCO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1100로 2070-61

 

 

5. 비자림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 아이와 함께 천천히 걸으며 숲속의 신비로움에 빠지고 싶다면 비자림을 추천한다. 천년의 세월이 녹아든 신비로움 가득한 비자림은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장소다. 벼락 맞은 나무부터 긴 세월이 느껴지는 아름드리 나무까지 다양한 비자나무를 만날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6. 제주절물자연휴양림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 절물자연휴양림은 쭉쭉 뻗어올라간 삼나무가 한눈에도 시원하고, 청정한 공기과 숲이 주는 힐링감이 좋아 많은 관광객이 즐겨찾는 제주시 명소다. 안개가 끼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절물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절물자연휴양림의 산책로는 경사가 낮고 완만해서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7. 한림공원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일곱 번째! 1971년에 문을 연 한림공원은 창업자 송봉규가 한림 일대의 광활한 벌판을 일구어 조성한 곳이다. 환상적인 9개 테마 파크가 있는 관광명소로, 장쩌민 전 중국 총리와 일본의 전 총리였던 나카소네 등 세계유명인사가 방문한 바 있다. 매년 1백만명 이상의 국내외 방문객들이 찾는 세계 유명 명소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8. 제주김녕미로공원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여덟 번째! 김녕미로공원은 사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상록수 랠란디가 수벽을 이루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미로공원이다. 랠란디 나무 특유의 향기와, 공원 바닥내 화산석 송이는 헛갈리는 미로를 헤매다 나온 여행자들에게 한결 맑은 기운을 느끼게 만든다. 연인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가 즐거워하는 김녕미로공원은 가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코스이며, 제주도민이 가장 사랑하는 명소로 꼽히기도 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만장굴길 122

 

 

9. 거문오름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아홉 번째! 거문오름은 해발 456m(둘레 4,551m)의 오름으로 거문오름 용암동굴계를 형성한 모체로 알려져 있다. 숲이 우거져 검게 보여 검은오름이라 하였다고 전해진다. 제주도의 오름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었는데, 이는 거문오름에서 흘러나온 용암류가 경사를 따라 북동쪽 해안가까지 흘러가면서 지질학적 가치가 높은 화산지형과 용암동굴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제주도 자연유산지구 학술조사용역결과에 따르면 선흘리 거문오름 주변에 발달한 동굴의 규모는 용암동굴로서는 세계적인 수준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선교로 569-36

 

 

10. 따라비오름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열 번째! 표선면 가시리에 위치한 따라비오름은 3개의 분화구(굼부리)와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다. 화산이 폭발할 때 분출된 용암은 부드러운 산세를 만들어냈고, 가을이면 오름을 뒤덮은 억새 군락이 장관을 이룬다. 이런 풍경에 취한 사람들은 따라비오름을 ‘오름의 여왕’이라 부르기 시작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6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ft. 제주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과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그리고 제주 서귀포

adeukes.tistory.com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7곳!

이번 글에서는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7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