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아하는 영화 캐릭터가 되는 상상을 해보고 싶은 영화 애호가를 위해 파리의 유명한 영화 촬영지를 소개해 드려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파리의 거리, 건물, 다리는 수많은 감독에게 영감을 주어 영화의 배경으로 사용되었어요.
아름답게 보존된 도시의 유적지는 시대극을 촬영하기에 완벽하고, 넓은 도로에서는 드라마틱한 자동차 추격신을 찍기 위한 훌륭한 배경이 되죠. 파리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재미있는 즐길거리 중 하나는 거리를 산책하면서 액션 블록버스터, 예술 영화, 고전영화 등 다양한 영화에서 이미 본 적 있는 상징적인 장소들을 찾아보는 거예요.
유명한 영화감독들의 가이드를 따라 빛의 도시를 여행하며 파리 최고의 영화 촬영지를 구경해보세요.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로는 퐁 데 자르, 생 쉴피스 교회, 플로머나드 플랑테, 오텔 드 수비즈, 방돔 광장, 퐁 드 비르아켐, 라 그랑드 카스카드 레스토랑, 생테티엔 뒤 몽 교회, 카페 데 더 물랑, 샹젤리제 거리가 있습니다.
♪ Contents
- 퐁 데 자르
- 생 쉴피스 교회
- 플로머나드 플랑테
- 오텔 드 수비즈
- 방돔 광장
- 퐁 드 비르아켐
- 라 그랑드 카스카드 레스토랑
- 생테티엔 뒤 몽 교회
- 카페 데 더 물랑
- 샹젤리제 거리
1. 퐁 데 자르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퐁 데 자르는 양쪽을 장식하는 수천 개의 작은 자물쇠를 보면 금방 알아볼 수 있어요. 연인들이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자물쇠를 다리에 거는 걸로 유명한 곳이죠. 퐁 데 자르는 섹스 앤 더 시티(2008)에서 미스터빅 과 캐리가 다리 위에서 로맨틱한 키스를 하는 드라마틱한 마지막 장면에 등장해요.
본 아이덴티티(2002)에서 제이슨 본이 신비하게 사라지는 장면부터 범죄 스릴러 나우 유 씨 미(2013)의 마지막 장면에서 드라마틱한 최후가 밝혀지는 장면까지 수많은 액션 영화에도 등장한 다리예요. 여기서 사진을 찍은 후 강 북단의 루브르와 개선문으로 갈 수도 있어요.
- 주소 : Pont des Arts, 75006 Paris, France
2. 생 쉴피스 교회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웅장한 17세기의 생 쉴피스 교회는 저명한 프랑스 화가인 외젠 들라크루아가 그린 예배당의 화려한 프레스코로 유명해요. 이 교회는 다빈치코드(2006)에서 성배를 찾는 핵심적인 단서가 있었던 곳으로 등장하면서부터 유명해지기 시작했어요.
영화에서 등장인물들은 파리 자오선을 표시하는 이교도의 천문학 장치인 '로즈 라인'을 보려고 생 쉴피스에 찾아오죠. 로즈 라인은 허구이지만 정말 교회 바닥에는 북쪽에서 남쪽 방향으로 황동 라인이 그려져 있고 춘분과 하지가 금으로 만든 원반과 대리석판으로 선 위에 표시되어 있어요.
- 주소 : 2 Rue Palatine, 75006 Paris, France
3. 플로머나드 플랑테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플로머나드 플랑테는 버려진 철길 위에 조성된 약 5km 길이의 높은 보도예요. 바스티유에서 방센 숲까지 파리의 중심부를 곧바로 가로지르기 때문에 지나는 길에 파리의 루프탑이 이루는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죠. 잘 가꿔진 정원같은 이 보도에는 큰 나무와 아치형 퍼걸러를 타고 올라간 들장미가 있고, 정원의 모습이 비치는 작은 리플렉팅 풀도 있어요.
비포 선셋(2004)에서 이 보도를 따라 에단 호크와 줄리 델피가 로맨틱한 산책을 즐기면서 처음 만났던 밤을 회상했죠. 이 영화에는 퐁네프와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과 같은 유명한 파리의 랜드마크도 등장하고 있어요. 다음에 파리를 여행할 계획이 있는 분에게 여행 전 이 영화를 추천해 드려요.
- 주소 : 1 Coulée verte René-Dumont, 75012 Paris, France
4. 오텔 드 수비즈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오텔 드 수비즈는 파리의 유명한 영화 촬영지로 많은 시대극의 무대가 되었어요. 소피아 코폴라의 호화로운 시대서사극인 마리 앙투아네트(2006)에서 베르사유 궁전으로 등장했던 장면이 가장 유명해요.
파우더 블루와 골드톤과 멋진 샹들리에로 화려하게 장식된 응접실에서 여러 신을 촬영했죠. 아름다운 18세기 대저택과 격식을 갖춘 정원으로 이루어진 오텔 드 수비즈는 미션 임파서블 6(2018)에서 화이트 위도우의 파리 집으로도 사용되었고 자칼의 날(1973)의 오프닝 시퀀스에서 프랑스 대통령의 저택으로 등장하기도 했어요. 지금은 국립보존기록관이 되어 연중 내내 전시회와 음악 공연을 개최하고 있어요.
- 주소 : 60 Rue des Francs Bourgeois, 75003 Paris, France
5. 방돔 광장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파리 중앙에 자리한 우아한 방돔 광장은 17세기에 루이 14세가 만들었고 기품 있게 늘어선 건물에는 우아한 호텔과 도시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부티크들이 자리하고 있죠.
백만달러의 사랑(1966)에서 피터 오툴이 호텔 발코니에서 부메랑을 던져 테스트했던 곳이 바로 이 방돔광장이었어요. 본 아이덴티티(2002)에서 빠른 차량 추격신과 다빈치코드(2006)에서 랭던의 스타일리시한 호텔 장소에서도 방돔 광장이 등장해요. 광장 중앙에는 적들의 대포 수백 개를 녹여 만든 청동 기둥이 우뚝 서 있고, 그 위에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동상이 올려져 있어요.
- 주소 : Place Vendôme, 75001 Paris, France
6. 퐁 드 비르아켐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퐁 드 비르아켐은 흐르는 듯한 아르누보 라인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철제 다리예요. 2차 세계대전의 전투명을 따라 이름을 지었고 프랑스 병사에게 바쳐진 많은 기념 명판이 있어요. 아마 인셉션(2010)에서 아리아드네가 꿈 속에서 만든 으스스한 거울 다리로 사용되었던 모습이 기억나실 거예요.
비르아켐 다리는 파리에서의 마지막 탱고(1972)에서 말론 브란도가 처음으로 연인을 만난 곳이기도 해요. 영화 같은 에펠탑의 뷰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패션 화보와 웨딩 사진을 찍는 장소로도 인기가 많죠. 이 다리에서 센강 중간에 있는 예쁜 공원인 알레 데 시뉴에 갈 수 있어요.
- 주소 : Pont de Bir-Hakeim, 75015 Paris, France
7. 라 그랑드 카스카드 레스토랑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라 그랑드 카스카드는 과거 귀족의 사냥 별장으로 쓰였던 건물에 있고 파리에서 가장 럭셔리하고 호화로운 레스토랑이에요. 그래서 많은 프랑스 고전영화에서 배경으로 사용되었죠. 이곳은 논란이 있었던 영화 세브린느(1967)에서 세브린느(카트린느 드뇌브 분)가 연인을 만났던 레스토랑이기도 해요.
파리 영화 촬영지로서 좀 더 로맨틱하게 등장했던 건 로맨틱코미디 뜨거운 포옹(1964)에서 윌리엄 홀든과 오드리 햅번이 함께 식사를 했던 장면이죠. 화려한 인테리어와 우아한 아르누보 철제 작품이 넓은 통창을 둘러싸고 있는 이곳은 로맨스가 펼쳐지기에 완벽한 무대예요. 테라스에 앉아서 아름다운 조경의 공공 공원인 불로뉴 숲의 경치를 감상해보세요.
- 주소 : Carrefour de Longchamp, 75016 Paris, France
8. 생테티엔 뒤 몽 교회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우디 앨런의 기발한 판타지 영화인 미드나잇 인 파리(2011)는 아름다운 파리의 풍경들로 가득하지만 그중 하나만 방문해야 한다면 생테티엔 뒤 몽 교회에 가보세요. 16세기에 건축된 이 아름다운 교회 앞의 넓은 계단에서 오웬 윌슨이 연기한 캐릭터가 재즈시대의 파리로 시간 이동을 해서 헤밍웨이, 달리, 거트루드 스타인을 만나게 되죠.
이 교회에서는 여러 개의 17세기 스테인드글래스 유리창, 화려한 장식의 골동품 오르간, 그리고 파리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루드 스크린을 구경할 수 있어요. 파리의 수호성인인 성 제네비에브가 화려한 금관 속에 잠들어 있는 묘소가 있는 곳이기도 해요. 해가 질 무렵 계단에 앉아서 영화 같은 파리에서의 순간을 만끽해보세요.
- 주소 : Place Sainte-Geneviève, 75005 Paris, France
9. 카페 데 더 물랑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카페 데 더 물랑은 몽마르트르의 자갈이 깔린 매력적인 길가에 위치한 프렌치 비스트로예요. 특이한 아가씨가 파리에서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 아멜리에(2001)에서는 한 캐릭터가 일했던 카페로 등장했어요.
카페는 영화에서와 거의 같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서 이 정통 파리지앵 비스트로가 왜 그렇게 유명한지 느껴볼 수 있어요. 바닐라빈으로 향을 낸 정통 그림 브륄레인 '크렘 브륄레 다밀리'를 맛보세요. 영화 속에서 아멜리에가 가장 좋아했던 간식이죠. 프와그라와 양파를 토핑한 아멜리에의 이름을 딴 햄버거도 있고, 비프 부르귀뇽과 덕 콩피와 같은 정통 프랑스 요리도 맛볼 수 있어요.
- 주소 : 15 Rue Lepic, 75018 Paris, France
10. 샹젤리제 거리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샹젤리제 거리는 파리의 심장부에 있는 가로수가 늘어선 대로로 17세기에 건축되었어요. 개선문과 엘리제궁, 콩코르드 광장 같은 파리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연결되오 퍼레이드, 파티, 주요 축하행사가 열리는 곳이에요. 어느 영화에서나 파리 장면에서는 빠질 수 없는 곳이죠.
눈을 뗄 수 없는 스릴러 영화 테이큰(2008)에서 리암 니슨이 늙은 CIA 요원과 은밀하게 접촉했던 곳이 샹젤리제 거리였어요. 거리의 경계에 있는 샹젤리제 정원은 샤레이드(1963)에서 오드리 헵번과 캐리 그랜트가 인형극에서 만났던 장소이기도 해요. 인형극 아티스트는 여전히 공원의 기뇰극장에서 공연을 하며 1818년에 시작된 전통을 이어가고 있어요.
- 주소 : Av. des Champs-Élysées, 75008 Paris, France
이상 프랑스 파리 영화 촬영지 유명 랜드마크 인기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라스베이거스 쇼핑몰 기념품 선물 브랜드 샵 추천 리스트 베스트 10 (0) | 2023.02.11 |
---|---|
홍콩 여행 쇼핑 기념품 선물 명소 추천 베스트 4 (0) | 2023.02.11 |
프랑스 코르시카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일정 추천 베스트 10 (0) | 2023.02.11 |
태국 방콕 여행 레지던스 호텔 숙소 추천 베스트 5 (0) | 2023.02.11 |
제주도 여행 축제 일정 장소 날짜 기념 행사 추천 베스트 10 (0) | 2023.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