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의 광대한 풍경 속에는 중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진 수십 개의 매력적인 도시와 마을이 흩어져 있어요. 그중 일부는 고대 로마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죠.

 

남부 지역에는 눈 덮인 바바리아 알프스가 보이는 마을이 있다면 북쪽의 그림 같은 호수 마을은 함부르크와 베를린과 같은 현대 도시와 가까운 곳에 있어요. 이런 여행지는 일 년 내내 방문할 수 있지만, 시간을 초월한 풍경을 경험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겨울철이에요. 중세 건물이 눈으로 뒤덮여 있고 활기찬 크리스마스 시장이 중앙 광장을 채우면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것처럼 느껴질 거예요.

 

방문해서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을 만한 목가적인 독일 도시와 마을을 추천해드릴 테니 독일에서 보낼 동화 같은 휴가를 계획해보세요.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로는 린다우, 레겐스부르크, 마이센, 베르히테스가덴, 밤베르크, 트리어, 뤼벡, 바트 메르겐하임, 슈베린, 로텐부르크 옵 더 타우버가 있습니다.

 

♪ Contents

 

  1. 린다우
  2. 레겐스부르크
  3. 마이센
  4. 베르히테스가덴
  5. 밤베르크
  6. 트리어
  7. 뤼벡
  8. 바트 메르겐하임
  9. 슈베린
  10. 로텐부르크 옵 더 타우버

 

1. 린다우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첫 번째! 린다우는 독일 남부와 오스트리아 국경에 있는 섬에 있으며 보덴제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이 호수는 보트 여행과 수영을 하기에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여름철에 가장 붐비죠.

 

보덴제 라트위크 트레일은 호수를 한 바퀴 도는 260km 길이의 경로로 자전거 타기에 좋아요. 도시 중심은 목재 골조 주택과 유서 깊은 건물들이 차지하고 있어요. 린다우 등대와 12세기 망투름 타워에서는 린다우와 콘스탄츠 호수의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어요. 린다우의 가장 독특한 건축물 중 하나는 13세기에 지어진 도둑 탑으로 화려한 타일로 장식된 지붕을 한 옛 감옥 탑이에요.

 

- 주소 :린다우 , 독일

 

 

2. 레겐스부르크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두 번째! 바이에른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레겐스부르크는 제2차 세계대전의 영향을 받지 않은 몇 안 되는 도시 중 하나예요. 이 중세 도시는 다뉴브강을 내려다보고 있으며 고대 로마, 로마네스크 양식, 고딕 양식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레겐스부르크 구시가지는 걸어서 비교적 쉽게 둘러볼 수 있고, 올드 스톤 브리지와 성 베드로 대성당 같은 유서 깊은 건물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레겐스부르크는 공연 예술이 발전했는데 레겐스부르크 극장은 연중 내내 세계적 수준의 오페라, 발레, 오페레타,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죠. 또 다른 인기 있는 이벤트는 이 도시의 옥토버페스트 버전인 레겐스부르크 둘트예요. 이 2주간의 축제는 일 년에 두 번, 보통 5월과 9월 초에 개최돼요.

 

- 주소 : 레겐스부르크, 독일

 

 

3. 마이센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세 번째! 마이센은 독일과 체코의 국경에 인접해 있으며 프라하와 풍경이 매우 비슷해요. 이 고풍스러운 도시에는 15세기의 알브레히츠부르크 성과 마이센 대성당 같은 건물들이 엘베강이 내려다보며 도도하게 서 있죠.

 

마이센은 독일 최고의 도자기를 생산하는 것으로도 유명해요. 18세기의 도자기 명품을 전시한 박물관이 있어요. 마이센에서는 9월 말에 작센의 와인 지역에서 라이브 음악과 와인 시음으로 마을의 와인 수확을 축하하는 바인페스트를 비롯해 일 년 내내 많은 축제가 열려요.

 

- 주소 : 마이센, 독일

 

 

4. 베르히테스가덴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네 번째! 겨울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산악 마을인 베르히테스가덴에 꼭 가보세요. 바이에른 알프스의 멋진 풍경으로 유명한 이 도시에서는 베르히테스가덴 국립 공원의 스키나 쾨니히스제 호수의 세일링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긴 하이킹 코스들 중에는 독일에서 가장 추운 곳인 푼텐제까지 연결되는 코스도 있어요.

 

베르히테스가덴의 시장 광장은 낮 동안 브라스 밴드와 바바리아 의상을 입은 어린이들이 민속 무용을 공연을 펼치는 매우 생동감 넘치는 곳이에요. 베르히테스가덴에서 동쪽으로 10분 정도 차를 타고 가면 오베잘츠베르크와 히틀러의 이글스 네스트와 같은 유명한 나치 시대 건물들에 가볼 수도 있어요.

 

- 주소 : 베르히테스가덴, 독일

 

 

5. 밤베르크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다섯 번째! 프랑코니아에 있는 밤베르크는 7개의 산으로 이루어진 도시예요. 산마다 중세풍의 도시를 내려다보는 교회가 서 있어요. 구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며, 11세기에서 19세기까지 지어진 많은 아치형 다리와 그림 같은 건물이 보존되어 있어요.

 

이 도시에서 눈에 띄는 랜드마크는 밤베르크 대성당인데요. 황제 헨리 2세와 교황 클레멘트 2세의 무덤을 방문할 수 있는 로마네스크 후기 건축물이죠. 마을의 가장 높은 산에 자리 잡은 알텐부르크성은 1109년에 지어졌고 1553년까지 밤베르크 주교의 거주지였어요. 독일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이 도시는 전통적인 맥주 양조장으로도 유명해요. 밤베르크에 가신다면 슐렌컬라와 슈피잘에서 라우흐비어를 꼭 마셔보세요.

 

- 주소 : 밤베르크, 독일

 

 

6. 트리어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여섯 번째!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트리어는 기원전 1세기 로마인들이 세웠어요. 유럽에서 가장 많은 로마 건축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에 포르타 니그라 시티 게이트, 트리어 원형 극장, 3개의 로마 목욕탕 유적지를 비롯한 유명한 랜드마크가 포함되죠.

 

로마 황제 콘스탄틴의 67m 길이의 왕좌 홀이 있는 도시의 대성당은 꼭 가보세요. 트리어는 독일의 인기 있는 와인 지역 중 하나이며 모젤 와인 생산으로 가장 유명한데요. 이 매력적인 도시는 가이드 투어와 와인 시음을 제공하는 수십 개의 포도원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 주소 : 트리어, 독일

 

 

7. 뤼벡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일곱 번째! 뤼벡은 1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역사를 가졌고 독일의 주요 항구 중 하나였어요. 현재 유네스코에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 도시는 구시가지 내에 잘 보존된 교회 건축물들에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어요.

 

중세 지구에는 우뚝 솟은 7개의 교회 첨탑이 있으며 그중에 고딕 말기와 바로크 양식인 뤼베커 돔은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이에요. 뤼벡은 아몬드 가루와 설탕이나 꿀로 만든 빵인 마지팬을 생산하는 곳으로 유명해요. 카페 니데레거의 2층에는 이 지역 특산 과자를 위한 전용 박물관도 있어요.

 

- 주소 : 뤼벡, 독일

 

 

8. 바트 메르겐하임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여덟 번째! 바트 메르겐하임은 미네랄 온천을 찾아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에요. 이 온천에는 속쓰림과 위산과다 같은 증상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거든요. 독일 대부분의 도시처럼 바트 메르겐하임에도 중세 시대에 지어진 자갈길과 목재 골조 건물이 있지만, 특히 이곳은 독일에서 가장 큰 온천 도시 중 하나예요.

 

스파 파크는 면적이 70,000제곱미터이며, 이곳에서 아름다운 라벤더와 약초 밭, 장미 정원, 일본식 정원을 구경할 수 있어요. 머무는 동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싶으시다면 바트 메르겐하임의 140km가 넘는 산책로에 가보세요. 지역의 파노라마 산책로의 길이는 약 18km이며 도시와 주변 타우버 계곡의 전망을 구경할 수 있어요.

 

- 주소 : 바트 메르겐하임, 독일

 

 

9. 슈베린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아홉 번째! 메클렌부르크 포어포메른의 주도인 슈베린은 7개의 호수로 둘러싸여 있으며 2차 세계대전의 파괴에서 살아남은 많은 중세 건축물을 간직하고 있어요.

 

이 도시에서 가장 인상적인 랜드마크는 슈베린 호수와 부르크제 호수 사이의 섬에 있는 슈베린성이에요 성 근처 주변에는 알테스 팔레, 네오클래식 양식의 주립 미술관, 주립 극장 같은 뛰어난 건축물들도 있어요. 슈베린성에는 매년 여름 올드 가든 스퀘어에서 열리는 야외 오페라 축제를 찾는 많은 클래식 음악 팬들이 모여들어요.

 

- 주소 : 슈베린, 독일

 

 

10. 로텐부르크 옵 더 타우버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열 번째! 슈투트가르트에서 북동쪽으로 115km 떨어진 로텐부르크 옵 더 타우버는 중세 시대에 지어진 요새화된 도시예요. 구시가지의 조약돌 거리에는 목재 골조 주택과 상점뿐만 아니라 라트하우스, 바우마이스터하우스, 게를라흐슈미데와 같은 유서 깊은 랜드마크가 늘어서 있어요.

 

겨울이 되면 시장 광장은 장식품과 독일의 산해진미를 파는 수십 개의 노점이 가득한 그림 같은 크리스마스 시장으로 변신하죠. 로텐부르크 옵 더 타우버의 동화 같은 배경은 치티치티 뱅뱅(1968)과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010 및 2011) 같은 많은 할리우드 영화에도 등장했어요.

 

- 주소 : 로텐부르크 옵 더 타우버, 독일

 

 

이상 독일 자유 여행 도시 가볼만한곳 관광 명소 베스트 리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