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7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베이의 관광명소엔 ‘가장 큰’, ‘최고의’, ‘첫 번째’와 같은 수식어가 따라다닙니다. 그야 여러 면에서 세계 최고의 도시니까요. 이곳에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그야말로 넘쳐나죠. 숨 막히는 절경을 감상하거나 스파에서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배워 볼 수도 있어요. 대만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 곳으로는 룽산쓰, 타이베이 101, 베이터우 온천, 그랜드 호텔, 중정기념당, 코끼리 산, 마오쿵 곤돌라가 있습니다.

 

♪ Contents

 

  1. 룽산쓰
  2. 타이베이 101
  3. 베이터우 온천
  4. 그랜드 호텔
  5. 중정기념당
  6. 코끼리 산
  7. 마오쿵 곤돌라

 

1. 룽산쓰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첫 번째! 룽산쓰, 즉 용산사는 1738년 중국의 정착민들이 세운 사원으로서, 타이베이의 사원 중에서 제일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대만에서도 사원으로서의 중요성이 가장 큽니다. 이 사원은 자비의 불교 여신인 관음보살에게 바쳐졌지만, 역사는 이 사원에 자비를 베풀지 않았다고 하네요.

 

지진, 화재,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공중 폭격까지 당해 어디서도 대체할 수 없는 귀한 예술품과 조각들이 훼손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재해가 일어날 때마다 타이베이의 시민들이 헌신적으로 사원 재건에 노력을 기울였고, 마지막 전면 재건 사업이 진행된 1924년을 끝으로 복잡하고 섬세한 디자인을 유지해 대만 고전 건축의 훌륭한 표본으로 남았습니다.

 

- 주소 : 대만 타이베이시 완화구 광저우지에 211호

 

 

2. 타이베이 101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두 번째! 타이베이 101은 한때 세계 최고층 빌딩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했고 건축학적, 문화적 경이로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중국 문화의 전통 디자인 요소를 통합해 거대한 석탑처럼 보이도록 설계했죠. 도시의 금융 지구 중심부에 위치한 타이베이 101은 명품, 패션, 훌륭한 다이닝 서비스를 갖춘 세계적 수준의 쇼핑몰이기도 해요.

 

이 빌딩은 지진과 태풍에 강한데, 상층부에 설치된 660톤의 거대한 추가 한몫을 담당하고 있죠. 89층의 전망대를 방문하면 건물의 움직임을 상쇄하도록 세심히 조율된 커다란 추가 흔들리는 모습을 지켜보실 수 있습니다. 또 전망대에서 펼쳐지는 도시 전경도 정말 멋져요.

 

- 주소 : 대만 타이베이시 신이구 신이로 5단 7호

 

 

3. 베이터우 온천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세 번째! 베이터우 온천은 세계에서 스파가 가장 밀집된 곳에서도 그야말로 중심부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베이터우 공원 주변의 거의 모든 건물은 스파 호텔이라, 이곳에서 이용하는 계곡물은 미네랄이 함유되고 지열로 뜨거워진답니다. 흔히 치유력이 있다고 여겨지는 유황 온천은 수온이 대개 37~40°C이며 약간의 산성을 띱니다. 상류의 오솔길은 지옥 계곡(지열 계곡)으로 불리며 수온이 무려 100°C까지 올라갑니다.

 

- 주소 : 대만 타이베이시 베이터우구 중산로 2호

 

 

4. 그랜드 호텔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네 번째! 위안산 인근에 위치한 그랜드 호텔은 1952년에 오픈했습니다. 파빌리온과 레스토랑으로 유명하며, 개장 이래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대만 관광 산업의 꽃으로 불립니다. 또한 70m 길이의 굽이치는 미끄럼틀로도 유명한데요, 2012년에 현지 뉴스 기자가 이 미끄럼틀을 타면서 라이브 방송에서 독특한 비명 소리를 내서 유명해졌다고 하죠. 이 호텔은 대만 역사에서 정말 위험한 시기에 문을 열었고, 이 미끄럼틀은 중요한 게스트가 공습 시 대피할 수 있도록 탈출용 터널을 설계할 때 함께 만들었다고 해요.

 

미끄럼틀은 거동이 불편한 고위 관리가 긴 계단을 내려오지 않아도 되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터널이 총통부로 이어진다는 소문이 있지만, 실제로는 지엔탄 공원에서 끝납니다. 일반인도 터널을 방문할 수 있지만 사전 예약을 해야만 투어가 가능합니다.

 

- 주소 : 대만 타이베이시 중산구 중산북로 4단 1호

 

 

5. 중정기념당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다섯 번째! 중정기념당은 타이베이 중심부에 위치한 250,000㎡의 공원 안에 자리한 기념관으로서 중화민국, 즉 대만의 전임 총통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장제스 총통은 지금의 대만을 이루기 위한 초석을 닦은 지도자죠. 흰색으로 환하게 빛나는 대리석 건물이 파란색 유리 지붕과 대비되어 전임 총통에 대한 기억 또한 한층 인상 깊어지죠. 계단은 89세를 살았던 장제스 총통을 기리고자 동일하게 89개로 만들었습니다. 이 계단을 올라가 입구에 도달하면 1층에 도서관과 박물관이 있어 장제스 총통의 삶과 대만의 발전상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대만 타이베이시 중정구 중산남로 21호

 

 

6. 코끼리 산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여섯 번째! 네 짐승의 산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사수산’ 중에서 가장 유명한 코끼리 산(중국어로는 ‘샹산’)은 타이베이의 금융 중심지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환상적 전경으로 유명합니다. 물론 도시의 상징인 타이베이 101이 스카이라인에서 확연히 두드러지는 멋진 경관으로 인기 사진 촬영지 중 한 곳이기도 하죠. 183m 높이의 정상은 난강구 하이킹 트레일을 따라 쉽게 오를 수 있으며, 시내에서 이동하기 좋아 가장 큰 인기를 누립니다. 길도 매우 명확하고 관리 상태도 우수해요. 끝이 보이지 않는 돌계단에 겁을 먹을 수도 있지만, 전문 등산가만 오를 수 있는 곳은 아니에요. 보통 20~40분 정도면 되니까요.

 

- 주소 : 대만 타이베이시

 

 

7. 마오쿵 곤돌라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일곱 번째! 마오쿵 곤돌라는 타이베이 동물원과 타이베이 남쪽 변두리의 작은 마을인 마오콩을 오가는 4.3km 길이의 케이블카입니다. 이 곤돌라를 이용하면 초목이 우거진 아름다운 산을 지나 즈난궁에 정차했다가 종착역에 도달할 수 있죠. 시스템 가동 속도에 따라 17~37분 정도 곤돌라를 타고 가면 타이베이 남쪽의 전통 찻집과 농장으로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어요. 도심과 주변 시골 풍경의 환상적인 전망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대만 타이베이시 원산구 신광로 2단 8호

 

 

이상 대만 여행 타이베이 관광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7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