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7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쪽에 자리한 섬인 홋카이도의 도시 삿포로는 일본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쇼핑몰과 공원뿐 아니라 역사적인 명소가 많아 매년 여행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죠. 홋카이도청 구본청사, 삿포로 시계탑, 홋카이도 신사, 삿포로 TV 타워 등이 대표적인 관광명소입니다.

 

삿포로 도심은 친근하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겨울이 되면 오도리 공원에 자리 잡은 멋진 눈과 얼음 조각이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일본 삿포로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로는 조잔케이 온천, 오도리 공원,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와 이시야 초콜릿 팩토리, 삿포로 맥주 박물관, 삿포로 TV 타워, 홋카이도 박물관, 마루야마 동물원과 마루야마 공원이 있습니다.

 

♪ Contents

 

  1. 조잔케이 온천
  2. 오도리 공원
  3.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와 이시야 초콜릿 팩토리
  4. 삿포로 맥주 박물관
  5. 삿포로 TV 타워
  6. 홋카이도 박물관
  7. 마루야마 동물원과 마루야마 공원

 

1. 조잔케이 온천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첫 번째! 김이 피어오르는 따스한 천연 온천인 조잔케이 온천은 삿포로의 유명한 자연 관광명소입니다. 삿포로 시내에서 버스를 타면 쉽게 갈 수 있는 이곳은 온천수가 쏟아지는 폭포, '유노타키'가 있는 멋진 계곡에 자리하고 있어요. 조잔케이 온천은 여름에는 찌는듯한 도시의 더위를 피하고 겨울에는 추위를 피해 편안하게 휴식하기 좋은 곳이에요. 나트륨 염화물이 포함된 온천수는 류머티즘 환자에게 좋다고 해요.

 

- 주소 : 홋카이도 삿포로시 미나미구 히가시 3초메 온센 조잔케이(〒061-2302)

 

 

2. 오도리 공원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두 번째! 오도리 공원의 오도리는 '큰 거리'라는 뜻인데요. 이름에 걸맞게 너비 105m의 공원이 총 12블록에 걸쳐 도시를 가로질러 뻗어 있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도시의 중심지를 찾으신다면 오도리 공원이 안성맞춤입니다. 여름에는 실력이 뛰어난 사람들이 멋진 거리 공연을 펼치고 다양한 먹거리를 파는 가판대와 현지 맥주 바가 있어 거리에는 활기가 넘치죠.

 

겨울에는 많은 사람들이 눈을 쌓거나 얼음을 조각해 작품을 만드는데요. 특히 매년 2월에 열리는 눈축제에서 멋진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도리 공원에서 열리는 다른 축제로는 5월 라일락축제, 6월 요사코이 소란 축제, 여름의 비어가든 및 여름축제, 겨울의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이 있습니다.

 

- 주소 : 홋카이도 삿포로시 주오구 오도리 공원(〒060-0042)

 

 

3.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와 이시야 초콜릿 팩토리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세 번째! 의외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초콜릿은 삿포로의 인기 기념품이에요.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와 그 안에 있는 이시야 초콜릿 팩토리에서 제품 제작 공정을 살펴보고, 시식을 하거나 간식으로 배를 채워보세요. 시로이 코이비토 파크는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과자 시로이 코이비토가 제조되는 곳이에요. 이곳에는 중세 영국을 연상시키는 튜더 하우스와 프로 축구팀 콘사도레 삿포로가 사용하는 축구장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 주소 : 홋카이도 삿포로시

 

 

4. 삿포로 맥주 박물관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네 번째! 삿포로 맥주는 일본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맥주 브랜드 중 하나죠. 1987년 7월에 문을 연 일본 유일의 삿포로 맥주 박물관은 맥주와 양조를 주제로 한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요. 2004년에 새단장을 한 이곳에서 삿포로 맥주회사와 일반적인 일본 맥주 산업의 역사에 대해 알아가 보세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 자리하고 있는 붉은 벽돌 건물은 1890년에 지어졌는데요. 원래는 삿포로 제당 회사 공장 건물이었다고 해요. 이 건물은 훌륭한 메이지 시대 문화유산이기도 합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은 지하철 히가시쿠야쿠쇼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어요.

 

- 주소 : 홋카이도 삿포로시

 

 

5. 삿포로 TV 타워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 147m 높이의 삿포로 TV 타워는 오도리 공원의 동쪽 끝자락과 삿포로 시내를 굽어보는 자리에 있어요. 타워에 오르면 도시와 산의 전망이 눈 앞에 펼쳐지죠. 삿포로 TV 타워는 버스 정류장과 여러 지하철 노선의 환승역과 가까워 쉽게 갈 수 있어요.

 

1층에는 다양한 언어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여행자 정보 센터와 전망대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부스가 있습니다. 90m 높이의 전망대는 삿포로의 전경을 사진으로 남기기 좋은 명소예요. 1957년에 지어진 삿포로 TV 타워에서는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데요. 타워 측면에 자리한 중고 디지털 시계가 옛 느낌을 더해 주죠. 이 타워는 한때 삿포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어요. 지금은 주변에 고층 건물과 어우려서 멋진 스카이라인을 이룹니다.

 

- 주소 : 홋카이도 삿포로시 주오구 오도리니시 1초메(〒060-0042)

 

 

6. 홋카이도 박물관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 모리노 차렌가라고도 불리는 홋카이도 박물관은 일본 열도 최북단의 주요 섬인 홋카이도의 역사적 발전뿐만 아니라 자연환경을 주제로 한 박물관이에요. 삿포로에서 여행하신다면 가족과 함께 방문해 즐겁게 놀면서 다양한 지식을 쌓아가 보세요.

 

홋카이도 박물관의 전시는 약 2백만년 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홋카이도의 역사를 다루고 있는데요. 총 8개의 연대로 나누어 전시를 진행하고 있어요. 원주민인 아이누족과 초기 근대(1869 ~ 1886)를 망라한 전시물은 관람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죠. 직조, 돌절구를 이용한 방아 찧기 등의 교육 프로그램과 도구 및 기구를 이용해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린이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 주소 : 홋카이도 삿포로시 아츠베츠구 아츠베츠초 고놋포로 53-2(〒004-0006)

 

 

7. 마루야마 동물원과 마루야마 공원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일곱 번째! 마루야마 공원은 삿포로 서쪽에 자리한 넓은 녹지 공원이에요. 공원의 북쪽으로 쭉 걸어가면 홋카이도 신궁이, 남쪽으로 걸어가면 마루야마 원시림에 가실 수 있어요. 달리기 트랙, 야구 구장, 테니스 코트도 있으며, 공원 부지 내에 마루야마 동물원과 마루야마 키즈 랜드가 공원 내에 있습니다. 공원과 공원에 인접한 홋카이도 신궁의 경내는 봄이 되면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으로 유명해요. 벚꽃이 절정을 이루는 4월과 5월 초에는 회사원, 학생, 가족 등 다양한 사람들이 꽃놀이를 즐기러 오죠. 성수기에는 취사가 허용되며 공원에는 수도 시설과 공용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주소 : 홋카이도 삿포로시 주오구 미야가오카(〒064-0959)

 

 

이상 일본 삿포로 여행 가볼만한곳 명소 여행지 추천 7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