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 전국 빈대떡 맛집 추천 베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황해도와 평안도 등의 지방에서 많이 먹었다고도 알려진 빈대떡은 시장에 가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먹거리이기도 하다. 별다른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도 않았지만 바삭한 식감과 기름진 풍미는 충분히 유혹적이다. 빈대떡에 들어가는 녹두는 철분과 카로틴이 많아 해독 작용을 돕고 영양 보충에도 좋다고 한다.

 

♪ Contents

 

  1. 실비집
  2. 범일빈대떡
  3. 할머니빈대떡
  4. 부평동맷돌빈대떡
  5. 원조순희네빈대떡
  6. 강가네맷돌빈대떡
  7. 명동빈대떡
  8. 최영경할매빈대떡
  9. 영월식당
  10. 박순자 녹두집

 

1. 실비집

 

 

연탄불로 구워 주는 주꾸미와 빈대떡이 유명한 가게로 쭈꾸미구이와 불쭈꾸미, 빈대떡, 쭈꾸미라면, 석쇠불고기 등의 메뉴가 있다. 매운 양념의 주꾸미를 연탄불에 석쇠로 구워 주는 불쭈꾸미는 매콤한 양념이 주꾸미에 잘 배어 있어 감칠맛 있으며 아주 바삭하게 구운 고소한 맛의 빈대떡과 궁합이 좋다. 깻잎쌈과 콩나물국 등이 포함돼 있는 밑반찬도 가짓수가 많고 깔끔하다. 점심특선으로 쭈꾸미정식과 쭈삼불고기정식도 있으니 참고하자. 주소는 부산 중구 해관로 22-8이다.

 

 

2. 범일빈대떡

 

부산에 위치한 오래된 식당으로 빛바랜 간판이 세월의 흔적을 말해준다. 빈대떡과 파전이 이곳의 메뉴 전부이며 전을 주문하면 오이냉국과 무생채, 양파 등이 함께 나온다. 먹기 좋은 크기로 노릇노릇하게 구운 빈대떡은 적당히 도톰하며 부드럽고 바삭하다. 중간중간 씹히는 돼지고기는 고소한 맛을 더해 주며 간은 삼삼한 편이지만 담백한 맛이 잘 느껴진다. 파전과 빈대떡 모두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으니 배부르게 마음껏 즐겨보자. 주소는 부산 동구 중앙대로 519이다.

 

 

3. 할머니빈대떡

 

망원동 골목에 자리 잡은 빈대떡 전문점으로 기본 빈대떡부터 해물과 고기가 들어간 빈대떡, 부추전과 김치전, 버섯전, 동태전 등의 각종 전, 돼지꼬리와 머리고기, 뼈 없는 닭발, 닭똥집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빈대떡을 주문하면 동치미와 양파와 고추가 들어간 간장이 제공된다. 고기가 들어간 빈대떡은 제법 큰 고깃덩어리들이 들어가 있어 씹는 맛이 좋으며 바삭하고 적당히 기름지다. 메뉴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며 가게 내부도 좁지 않아 편리하다. 주소는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55이다.

 

 

4. 부평동맷돌빈대떡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내에 위치한 식당으로 삼대째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집이다. 빈대떡은 고기가 들어간 것부터 해물과 굴이 들어간 빈대떡이 있으면 해물 녹두 파전과 해물 부추전 등의 전도 몇 가지가 있다. 철판에서 바로 구워서 주는 빈대떡은 기름지면서도 고소하고 속재료도 푸짐하다.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새우와 오징어가 들어가는 해물 빈대떡도 추천한다. 가게 내부에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돼 있으며 밖에도 자리가 있어 편하게 먹고 갈 수 있다. 주소는 부산 중구 중구로39번길 30이다.

 

 

5. 원조순희네빈대떡

 

광장시장 내에 있는 빈대떡 맛집으로 녹두빈대떡이 대표 메뉴이며 고기완자와 육회, 육회탕탕이, 마약김밥, 육회비빔밥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다. 즉석에서 바로바로 구워 주는 빈대떡은 바삭한 겉면과 촉촉한 속이 조화로우며 크기도 크고 두툼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숙주와 녹두가 들어가 고소한 맛이 느껴지며 간혹 느끼해질 때는 함께 나오는 간장 양파와 같이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준다. 고기완자와 빈대떡을 같이 내어 주는 모듬을 주문해 마약김밥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종로32길 5이다.

 

 

6. 강가네맷돌빈대떡

 

빈대떡은 물론이고 각종 전과 탕류, 볶음 요리와 식사류까지 즐길 수 있는 실내 포차로 서울 한남동에 위치해 있다. 녹두빈대떡과 고기빈대떡, 한우육전, 해물파전, 깻잎전 등의 전이 다양하며 두툼하고 커다란 새우살로 전을 만든 왕새우전도 유명하다. 전과 함께 먹기 좋은 고추장찌개와 알탕, 어묵탕 등의 탕 요리도 갖가지다. 숙주가 듬뿍 들어가 있으며 아주 바삭하게 구워낸 빈대떡은 많이 두껍지 않아 간단하게 먹기 좋으며 기름기도 적어 담백하다. 주소는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24길 27이다.

 

 

7. 명동빈대떡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빈대떡과 조금 다른 비주얼의 빈대떡을 먹을 수 있는 가게다. 보통 속재료들을 한꺼번에 넣어 섞은 반죽을 굽는 방식이지만 이곳은 속재료를 중간에 넣고 아래 위로 반죽을 덮어 낸 모양이다. 반죽이 소량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얇고 아주 바삭하며 중간에 들어 있는 속재료는 촉촉하고 푸짐하다. 굴과 해물이 들어간 빈대떡과 고기와 김치가 들어간 것이 있으며 각종 파전도 골고루 있다. 미역국과 깍두기, 양파간장도 밑반찬으로 함께 나온다. 주소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세지로 409이다.

 

 

8. 최영경할매빈대떡

 

1974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노포로 대구에 자리 잡고 있다. 가게 외관과 내부에서 오래된 흔적이 느껴지는 정겨운 곳이다. 빈대떡이 유일한 메뉴인 이곳은 빈대떡을 주문하면 김밥처럼 돌돌 말려 있는 보쌈김치를 함께 내어 주는 점이 특이하다. 약간은 투박해 보일 수도 있는 두껍고 큰 빈대떡은 노릇하게 잘 굽힌 상태로 나오며 먹기 좋게 잘라주시며 김치와 깍두기도 함께 제공된다. 짜지 않고 시원한 맛의 김치는 빈대떡에 올려 먹으면 아주 맛있다. 주소는 대구 서구 달서로 74이다.

 

 

9. 영월식당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가게로 빈대떡을 손님이 직접 부쳐 먹는 독특한 곳이다. 빈대떡 재료와 돼지비계가 함께 나오며 먼저 돼지비계를 프라이팬에 발라준 뒤 원하는 크기로 빈대떡을 만들어 먹으면 된다. 돼지기름으로 한 번 더 코팅된 빈대떡은 크고 두툼하게 부쳐 먹는 것보다 작고 얇게 구워 먹는 것이 훨씬 맛있으며 식을 새 없이 즉석에서 바로 먹으니 더욱 좋다. 녹두빈대떡 외에도 버섯두부구이와 두부전골, 순두부백반, 비지장, 돼지두부전골 등의 메뉴가 다양하게 있다. 주소는 강원 원주시 감영길 77이다.

 

 

10. 박순자 녹두집

 

광주에 위치한 식당으로 빈대떡과 수제비, 콩나물국밥, 팥죽, 골뱅이무침, 파전, 굴전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바삭바삭하게 구워 낸 동그란 모양의 빈대떡과 함께 미역, 바지락이 들어간 맑은 국물의 수제비도 인기 있다. 빈대떡은 고소하며 수제비의 국물은 깔끔해 잘 어울린다. 기본 찬으로는 소량의 두부김치와 겉절이김치, 콩물, 깍두기가 함께 제공된다. 빈대떡과 수제비로는 배가 차지 않는다면 북어를 넣어 시원하게 끓인 콩나물국밥을 먹는 것도 좋겠다. 주소는 광주 동구 구성로204번길 26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국 중동 요리 할랄 푸드 맛집 추천 베스트

전국 국내 여행 딸기 디저트 SNS 맛집 추천 베스트

전국 국내 여행 닭도리탕 닭볶음탕 맛집 추천 베스트

 

이상 국내 여행 전국 빈대떡 맛집 추천 베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