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가평군은 대한민국 경기도 동북부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강원도 춘천시, 홍천군, 서쪽으로 경기도 남양주시, 포천시, 남쪽은 양평군, 북쪽은 강원도 화천군과 경계를 이룬다.

 

가평군 내에는 청평댐을 비롯하여 현등사, 농추폭, 조종암, 대보단 등이 있으며 서울에서 불과 50km 떨어진 곳으로 교통이 편리하여 당일코스 관광지로 발전했다. 경인지방에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경기도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로는 잣향기 푸른 숲, 명지산, 용추계곡,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아침고요 동물원, 아침고요 수목원, 쁘띠프랑스가 있다.

 

♪ Contents

 

  1. 잣향기푸른숲
  2. 명지산
  3. 용추계곡
  4.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5. 아침고요 동물원
  6. 아침고요 수목원
  7. 쁘띠프랑스

 

1. 잣향기 푸른 숲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잣향기 푸른 숲은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 숲에서 숲 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이다. 주소는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축령로 289-146 (산 92-1번지)이다.

 

 

2. 명지산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명지산은 해발 1,267m의 경기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다. 점차 등산 인구가 늘어나면서 연간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데 계곡의 폭포와 수림이 한데 어우러져 가히 장관을 이룬다. 주소는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일원이다.

 

 

3. 용추계곡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용추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해발 900m의 칼봉산을 발원지로 형성되었다. 와룡추, 무송 암, 고 실탄, 일사대, 추월 담, 권유연, 농완계 등의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 9곡 또는 옥계 9곡이라고 불린다. 주소는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일원이다.

 

 

4.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축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다. 주소는 설악면 다락재로 226-57이다.

 

 

5. 아침고요 동물원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 가족 동물원은 가족형 테마파크로 호랑이, 사자, 반달가슴곰, 알파카, 일본원숭이, 사막여우, 미어캣, 라쿤, 앵무, 핀치류, 공작, 닭류, 꿩류, 나귀 등 100여 종 300여 마리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아침고요가족동물원은 도심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고 생명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다. 주소는 가평군 상면 임초 밤안골로 301이다.

 

 

6. 아침고요 수목원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아침고요 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 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이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 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주소는 상면 수목원로 432이다.

 

 

7. 쁘띠프랑스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한 곳답게 파크 전역에서 음악 콘서트, 전시회, 만들기 체험,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를 곳곳에서 진행한다. 쁘띠프랑스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오르골하우스에서는 하루 5차례 18세기~20세기의 오르골 연주가 펼쳐진다. 주소는 청평면 호반로 1063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가평 호텔 추천 5곳

가평 맛집 베스트10 경기도 여행

가평 숙소 추천 5곳

 

이상 경기도 가평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