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라이선스 브랜드의 공통점은 확실한 정체성을 드러내는 로고 플레이를 활용한다는 것이다. 이는 남들과는 다른 특색 있는 브랜드를 찾는 MZ 세대의 욕구를 완벽하게 충족시켰다. 무엇이든 패션이 될 수 있는 요즘, 가장 핫한 라이선스 브랜드 종류를 소개한다.

 

♪ Contents

 

  1. MLB
  2. 빌보드 스타일
  3. 디스커버리
  4. 코닥 어패럴
  5. 내셔널 지오그래픽
  6. CNN 어패럴
  7. 팬암
  8. UFC 스포츠
  9. 폭스바겐 어패럴
  10. 폴라로이드 스타일

 

1. MLB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첫 번째! 국내 시장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MLB 역시 사실은 라이선스 브랜드다. MLB는 미국 프로야구 리그로 1997년 F&F가 라이선스를 계약해 현재까지 선보이고 있다. MLB는 의류는 물론 신발, 가방, 액세서리, 애견 의류 등을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국내 인기를 기반으로 2019년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무려 300여 개의 매장을 출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2. 빌보드 스타일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두 번째! 빌보드는 1894년 미국에서 시작된 뮤직 멀티미디어 브랜드다. BTS, 블랙핑크 등 국내 뮤지션들이 빌보드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우리나에서도 ‘빌보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이에 아이잗바바, 지고트로 유명한 바바패션이 빌보드 본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하고 빌보드 스타일을 출시했다. 빌보드 스타일은 맨투맨, 후드티, 후드집업 등 캐주얼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빌보드 로고를 따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를 담아냈다.

 

 

3. 디스커버리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세 번째! 국내 라이선스 브랜드의 시작을 알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도 빼놓을 수 없다. MLB를 출시한 F&F가 2012년 글로벌 자연탐사 다큐멘터리 채널 ‘디스커버리’와 라이선스를 체결했다. 현재 아웃도어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디스커버리는 패딩, 플리스 등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스니커즈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어글리 슈즈(디스커버리 버킷 디 워커)로 MZ 세대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4. 코닥 어패럴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네 번째! 카메라 브랜드로 알려진 코닥도 패션 브랜드로 탄생했다. 이른바 ‘코닥 어패럴’은 130년에 이르는 코닥의 유산과 오리지널 이미지를 패션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코닥을 상징하는 빨강과 노랑 조합을 적절하게 믹스해 캐주얼하면서 힙한 무드를 자아낸다. 여기에 코닥의 로고를 그대로 가져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린 모양새다. 코닥 어패럴은 출시되자마자 큰 주목을 받으며 첫해에만 160억 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했다.

 

 

5. 내셔널 지오그래픽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다섯 번째! 우리가 친숙하게 알고 있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세계 탐험, 문화, 동물, 역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전통적인 미디어다. 2013년 더 네이처 홀딩스가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협회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면서 국내에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출시됐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검은색 배경에 노란색 문양, 흰색 글자의 브랜드명을 활용한 로고 플레이를 활용해 심플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6. CNN 어패럴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여섯 번째! 스톤 글로벌은 미국 뉴스 채널 CNN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CNN 어패럴을 선보였다. 지난 8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했고 첫 21FW 시즌에는 무려 100여 아이템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CNN 어패럴은 뉴스 부스, 영상 프레임 등 뉴스를 떠올리게 하는 디테일을 활용해 위트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여기에 CNN 로고 디테일을 가미시켰고, CNN 하면 생각나는 레드 컬러를 중점으로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7. 팬암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일곱 번째! 미국 팬 아메리칸 월드 항공(Pan American World Airways), 이른바 ‘팬암’은 1927년 미국에서 탄생한 항공사다. 캉골, 헬렌카민스키 라이선스 브랜드를 전개 중인 에스제이 그룹이 팬암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팬암은 무려 90여 년의 헤리티지와 빈티지 아카이브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초의 세계 일주 노선, 비즈니스 좌석 출시 등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어 어떤 아이템이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8. UFC 스포츠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여덟 번째! 이제는 세계 최대 종합 격투기 브랜드까지 패션 브랜드로 탄생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JDX를 제작한 신한 코리아가 전개하는 UFC 스포츠가 주인공이다. 이번 시즌 UFC 스포츠는 후드티, 맨투맨, 트레이닝 셋업, 신발, 가방, 헤드웨어 등 총 40여 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스포츠 정신을 담은 그래픽과 UFC 브랜드 로고를 활용해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뽐냈다. 이 옷을 입으면 세상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9. 폭스바겐 어패럴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아홉 번째! 독일 명품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이 패션 브랜드로 탄생한다. 2012년 설립된 어반 패션이 폭스바겐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폭스바겐 어패럴’을 론칭한다. 모던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녀 공용 캐주얼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 어패럴은 오피스룩은 물론, 위크 앤드까지 착용 가능한 어반 테크 웨어로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담았고 폭스바겐 로고인 ‘VW’를 활용해 특유의 세련미까지 가미했다.

 

 

10. 폴라로이드 스타일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 열 번째! 하이라이트 브랜즈가 즉석카메라의 대명사 폴라로이드를 패션으로 재해석했다. 이른바 ‘폴라로이드 스타일’로 독보적 폴라로이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1020세대들의 눈길을 모았다. 세계 최초 즉석카메라인 폴라로이드가 가진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을 담았고, 톡톡 튀는 폴라로이드 로고를 활용하여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학생 직장인 가성비 가방 브랜드 종류 추천 10가지

명품 에어팟 케이스 브랜드 종류 추천 10가지

가성비 향수 종류 비교 추천 베스트 10

 

이상 라이선스 패션 브랜드 종류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