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대전은 충청도 중남부에 위치한 광역자치단체이다. 충청권 제1의 도시로서 중부지방과 영호남을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이자 대덕연구개발특구(대덕연구단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가 조성되어 있는 한국 최대의 과학연구도시이다.

 

그와 동시에 관세청과 병무청, 산림청, 문화재청, 조달청, 통계청, 특허청 그리고 국가기록원 등의 정부대전청사와 다수의 공기업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행정도시이다. 또 3군 본부와 인접해 있으며, 육군교육사령부와 국군의무학교 그리고 합동군사대학교 등이 모여있는 자운대가 위치하여 군사도시의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오-월드

  2. 뿌리공원

  3. 엑스포과학공원

  4. 한밭수목원

  5. 계족산 황톳길

  6. 대청호반

  7. 동춘당

  8. 대전문화예술단지

  9. 으능정이문화의거리

  10. 유성온천

 

1. 오-월드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대전오월드는 682,830㎡ 천혜의 자연 속에서 조성되어서 중부 이남의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고 주랜드와 플라워랜드 그리고 조이랜드를 복합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온가족이 함께 즐겨볼 수 있는 테마공원이다. 이곳은 꽃과 물을 주제로 삼은 각각의 새로운 테마정원과 더불어 화려한 빛의 향연을 즐겨볼 수 있는 경관이 조화를 이뤄서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160여종의 600마리 동물과 소리정원, 허브원 그리고 장미원 등의 테마정원과 분수로 어우러져 있는 공간과 더불어서 자이언트드롭, 후룸라이드, 슈퍼바이킹 등의 다양한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다.

 

 

2. 뿌리공원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뿌리를 알게 함으로써 경로효친사상을 함양시키고 한겨레의 자손임을 일깨우기 위해서 세계 최초로 성씨를 상징을 하는 조형물을 세운 충효의 산 교육장이다. 자신의 뿌리를 되찾아볼 수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 그리고 12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각종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잔디광장 및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가 있는 전망대, 팔각정자뿐 아니라 산림욕장, 자연관찰원 등의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3. 엑스포과학공원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1993년에 개최되었던 대전세계박람회인 엑스포가 끝난 후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을 하기 위하여 조성된 과학공원이다. 영화를 보면서 의자가 움직이는 시뮬레이션 영상관 및 전기 에너지관 등 볼거리가 많다. 엑스포과학공원의 상징탑인 한빛탑에서 대전시의 주요한 지역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제1전망대는 우주정거장을 연상하게끔 하는 고리형 서클 모양을 하고 있어서 독특하다.

 

 

4. 한밭수목원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이 있어서 문화 예술의 메카이고,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춰져 있는 곳이다. 도심 속의 한밭수목원은 정부대전청사 및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를 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 수목원으로서 각종 식물 종의 유전자의 보존과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의 장, 시민들에겐 도심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가 있는 공간이다.

 

 

5. 계족산 황톳길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계족산 숲속 황톳길은 국내의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해볼 수 없는 자연이 주는 건강을 경험해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공간으로서, 대전을 방문하게 되면 계족산, 대청댐과 더불어서 반드시 가보아야 할 관광명소이다. 해발 약 200m~300m에서 펼쳐지는 대략 14.5km의 짜릿한 황톳길을 걷거나 뛰다가 보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으며 봄과 가을에는 자전거를 타면서 계족산의 경치를 즐기기 위하여 전국에서 하이킹 마니아들이 몰려들고 있다.

 

 

6. 대청호반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대청호는 1980년 대청댐이 완공되면서 조성되어서 대전광역시와 청주시의 식수와 생활용수 및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호수 위로 해발고도 약 200∼300m의 야산과 수목이 펼쳐져서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져 있다. 철새와 텃새가 많이 날아들어 여름엔 상류에서 백로를 쉽게 봐볼 수가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주변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1998년에 개관한 물홍보관은 입체 영상관 및 수족관 등을 갖추고 있다. 주위에 잔디광장도 있다. 주변에 금강유원지와 장계관광지 그리고 문의문화재단지 등이 있어서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7. 동춘당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동춘당은 동춘당 송준길 선생이 아버지가 처음으로 세웠던 건물을 옮겨지은 것이다. 동춘이란 ‘살아 움직이는 봄과 같아라’라는 뜻으로 선생은 이곳에서 독서 및 교육을 하면서 인재를 양성을 하고 회덕향약을 만들었다.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9호 동춘당은 우암 송시열이 썼던 현판이 걸려 있다.

 

 

8. 대전문화예술단지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대전예술의 전당과 시립미술관 그리고 이응노미술관으로 이어지고 있는 문화벨트 지역 예술의 전당 아트홀은 객석 1,546석과, 300명이 동시출연이 가능한 대규모 공연장으로 그랜드오페라와 발레 그리고 뮤지컬 등 종합문화예술공간이고, 시립미술관은 여유롭고 깊이 있는 삶을 공유를 하는데 품격을 더해주는 곳이다.

 

9. 으능정이문화의거리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60년대에서부터 80년대까지 한때 중부권의 행정과 상권 그리고 전통문화의 메카로 불렸던 이곳이 지금은 문화예술의 거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 화랑과 공연장, 소극장, 전시, 공연시설, 화랑, 표구사, 화실, 도예점 그리고 골동품점 등 문화예술 관련업종 약 150여 업소가 성업 중이고, 으능정이 페스티벌과 청소년 마임페스티벌 그리고 문화예술거리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10. 유성온천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유성온천거리에는 눈을 닮은 하얀 색의 꽃잎이 아름다운 이팝나무가 가로수로서 많이 심어져 있으며, 눈꽃거리가 조성되어 매우 아름답다.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약 41~43도를 유지하는 100% 온천수에 대략 80명이 발을 담가볼 수 있는 두 개의 족욕탕 및 수로시설을 갖추고 있는 족욕체험장이 무료로 개방이 되어 있어서 이곳에 오는 관광객은 물론이고 이곳 주민들까지 늦은시간임에도 이용이 많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