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서울과 춘천을 오가던 경춘선 기차엔 유독 설렘 가득한 표정의 대학생들로 북적였었던 기억이 있다. 수도권 대학생들의 단골 MT 장소인 대성리와 강촌, 청평 그리고 춘천까지 이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ITX-청춘이라는 이름의 경춘선 급행열차가 생긴 후에도 이런 감성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여전히 주말마다 청춘들은 회색빛의 도심에서 느끼지 못하는 감정을 접하고자 춘천으로 향한다.

 

이어폰을 꽂고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는 20대 청년들의 모습을 보면 기타를 매고 노래를 불렀던 부모님 세대의 추억을 떠올리게 된다. 이번 주의 주말여행지는 완연한 봄의 기운을 듬뿍 느껴볼 수 있는 낭만이 가득한 호반의 도시 춘천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인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남이섬

  2. 제이드 가든

  3. 구송폭포

  4. 서상리삼층석탑

  5. 위봉문

  6. 검봉산

  7. 소양정

  8. 강촌유원지

  9. 소양강스카이워크

  10. 춘천월드온천

 

1. 남이섬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동화나라 노래의 섬 남이섬은 원래 구릉지로 만들어진 작은 봉우리였다고 한다. 지금은 문화예술 자연생태의 청정보고이다. 사시사철 다양한 전시프로그램과 문화행사 등등을 개최해 오고 있고, 어린 친구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를 하는 장소이다.

 

- 휴무일: 연중개방

- 입장료: 일반의 경우 13,000원, 우대의 경우 10,000원, 특별우대의 경우 7,000원

- 주차시설: 주차가능

 

 

2. 제이드 가든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드라마 <사랑비>와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인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팰리스 골프장 부근의 약 16만㎡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되었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있는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의 양식과 건물의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었다.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고,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의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드라이가든과 웨딩가든 이끼원, 로도덴드론가든 등등 모두 24개의 분원으로 나뉘어져 있다.

 

- 휴무일: 연중개방

- 입장료: 어른의 경우 9,500원, 중고생의 경우 7,000원, 어린이의 경우 6,000원

 

 

3. 구송폭포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소양강 건너 청평사 약간 못 미친 곳에 있다. 높이 9m이고 폭포의 이름은 아홉 그루의 소나무가 있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다. 주위 경관이 빼어나며 오봉산에서 발원을 한 맑은 물이 폭포수가 되어서 흐르는데 폭포수를 따라 중국 당나라의 공주와 상삿뱀과의 사랑이 얽혀 있는 공주 굴과 공주가 목욕을 한 곳이라는 공주 탕이 나오며, 폭포를 지나면 청평사를 만나볼 수 있다.

 

 

4. 서상리삼층석탑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강원도 춘천시 서면 서상리에 위치해 있는 고려시대의 석탑으로 신라의 양식을 계승했다. 탑이 기울어져서 1980년에 탑을 해체, 복원하였다. 고려시대의 석탑에서 통일신라의 후기의 단아한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다.

 

 

5. 위봉문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에 위치하고 있다. 강원유형문화재 제1호로 조선시대의 문이다. 이 문은 조선 인조 24년(1646)에 부사로 있던 엄황이 문소각이란 건물을 지을 때에 함께 세운 것으로서 문소각의 내부 출입문이다.

 

 

6. 검봉산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검봉산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해 있는 높이 530m의 산이다. 칼을 세워 놓은 것처럼 생겼다고 하여 칼봉 또는 검봉이라 한다. 산줄기는 온통 깎아지른 듯한 바위들로 이뤄져 있고 자갈과 흙이 뒤섞여서 있는 들머리 쪽 등산로도 경사가 급하여 전체적으로 오르기가 수월치 않은 산이다. 남쪽으로 남산면에 접하며 서쪽으로 백양리가 있다. 북쪽으로 북한강을 두며, 강 건너편엔 삼악산이 있다. 남쪽의 봉화산과 능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7. 소양정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춘천시 소양로 봉의산 기슭에 자리를 잡고 있는 소양정은 삼국시대에 세웠던 것이다. 원래는 지금보다 아래쪽인 소양강 남안에 위치해 있었다. 건물의 규모는 앞면 4칸과 옆면 2칸이고,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에 ‘여덟 팔’자 모양인 팔작지붕으로 꾸몄다.

 

 

8. 강촌유원지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강촌유원지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과 서면에 걸쳐져 있는 유원지이다. 강촌유원지가 위치한 강촌리의 지명은 북한강의 강가에 있으므로 물께 말(마을)이라고 불렀던 것에서 유래됐다. 강촌유원지에는 남서쪽으로 약 4㎞ 지점에 구곡폭포, 동쪽으로 약 2㎞ 지점에 등선폭포와 삼악산이 있다. 북한강 변을 따라 긴 산책로가 있어서 수영과 낚시뿐 아니라 관광과 등산도 함께 즐겨볼 수 있다.

 

 

9. 소양강스카이워크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강원도 춘천시 영서로에 있고 전체 길이는 174m이며 바닥이 투명 유리로 된 구간이 약 156m인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이다.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 2교와 소양강의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고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 깔아서 안전성을 더했다.

 

 

10. 춘천월드온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춘천 월드 온천은 춘천에 단 하나뿐인 온천으로 유명하다.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pH 농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온천 바로 앞에는 배용준의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유명한 잣나무길을 비롯하여 소양댐, 막국수박물관, 청평사 등 주변의 관광지와 먹을거리가 풍성하여 온천을 즐기는 춘천시민들뿐만 아니라 춘천을 찾아오는 여행객들에게도 여행 코스 중에 하나로 사랑을 받는 온천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