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1. 남해 금산과 보리암

  2.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3. 상주은모래비치

  4. 창선교와 남해지족해협 죽방렴

  5.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6. 남해 가천 암수바위와 남면해안

  7. 서포 김만중 선생 유허와 노도

  8. 송정솔바람해변

  9. 망운산과 화방사

  10.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과 물미해안

 

1.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혹자는 보물섬 남해, 남해의 바다가 아름다운 이유는 다름 아닌 산이 있어서라고들 회자합니다. 그도 그러할 것이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공원이 펼쳐지고 있는 이 금산은 금강산을 축소를 해놓은 듯한 기묘한 바위들의 향연입니다.

 

- 이용요금: 보리암은 일반 1,000원, 주차료는 승용차의 경우 5,000원, 대형버스의 경우 7,500원

 

 

2.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남해대교가 가로지른 노량해협의 거센 물살은 남해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산 증인이요, 또한 역사의 마당이었습니다. 임진왜란의 마지막 전투인 노량해전이 시작된 곳이었고, 또 고려에서 조선시대까지 이르는 무수한 유배객들이 본인의 적소로 건너오기 위하여 나룻배를 탔던 한맺힌 곳이었습니다.

 

- 이용요금: 무료

 

 

3. 상주은모래비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금산의 절경을 긴 병풍으로 삼고 있는 상주은모래비치는 고운 모래가 펼쳐져 있는 드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있는, 사시사철 언제 가더라도 아름다운 은빛 해변입니다.

 

- 이용요금: 무료

- 주차정보: 상주은모래비치 공영주차장

 

 

4. 창선교와 남해지족해협 죽방렴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죽방렴과 앵강만을 배경으로 연출이 되는 일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남해 지족해협 죽방렴과 어우러져서 물속까지 그림자를 드리운 빨갛고도 예쁜 창선교를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 이용요금: 무료

- 주차정보: 창선교 아래 공영주차장

 

 

5.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국가지정문화재인 이곳은 임진왜란의 마지막 격전지로서 유명한 노량해전을 치르다가 비장하게 전사를 한 이순신 장군의 전몰터로 장군의 호국과 애민의 정신이 머물러 있는 순국의 곳입니다.

 

 

6. 남해 가천 암수바위와 남면해안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우리네 어버이들이 농토를 한 뼘이라도 더욱 넓히려고 산비탈을 깎아서 곧추 석축을 쌓아 계단식의 다랭이논을 만든 까닭에 아직도 쟁기와 소가 필수인 마을이 바로 다랭이마을입니다. 이 다랭이논은 2005년 1월 3일에 국가 명승 제15호로 지정되었습니다.

 

- 이용요금 : 무료

 

 

7. 서포 김만중 선생 유허와 노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한글로 쓰여진 소설인 구운몽과, 사씨남정기의 저자이면서, 또한 수필집이자 평론집인 서포만필의 주인공인 김만중이란 이름은 국문학 역사에 있어서 우리 한글을 향한 깊숙한 애정이자 두고 온 그리움에 관한 진한 애환이자 혈혈단신 오로지 글쓰기에 전념을 한 채 버텨온 인간극복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8. 송정솔바람해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자연이 빚은 휴양의 바다인 미조면의 송정솔바람해변은 상주은모래비치에 이어서 보물섬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의 주변은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선과 100년 이상 된 해송이 길다랗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9. 망운산과 화방사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구름을 바라본다는 의미의 망운산은 높이 786m로 남해에서 제일 높은 산입니다. 남해읍과 서면에 걸쳐져 있는 망운산은 주 능선이 남북으로 길게 늘어져서 그야말로 남해를 품고 있는 듯합니다.

 

- 이용요금: 무료

 

 

10.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과 물미해안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자연을 지척에 둔다는 것, 특히 초록의 나무와 온통 파랑인 바다가 어우러져 있는 오랜 바닷가 숲을 걸어보는 기분은 자잘한 걱정을 날려주는 현실적인 처방입니다. 천연기념물 제150호인 삼동면 물건마을을 지키는 물건방조어부림이 그러합니다.

 

- 이용요금: 무료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