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과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이사부 길
  2. 삼척해상케이블카
  3. 삼척해변
  4. 해신당공원
  5. 해양레일바이크
  6. 맹방비치캠핑장
  7. 환선굴
  8. 삼척 미로정원
  9. 수로부인헌화공원
  10. 대금굴

 

1. 이사부 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푸른 동해를 따라 대략 4.6㎞ 남짓 펼쳐지는 동해안의 으뜸 해안절경의 해안도로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다. 새천년 해안 유원지는 새해 첫 희망을 빌어주는 소망의 탑과 부담이 없이 쉴 수 있는 조각공원과 함께 삼척의 주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 주소 : 강원 삼척시 이사부길

 

 

2. 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부터 장호리까지 운행하는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용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보고 있는 형태이다. 길이 874m, 고저차(역사간 높이차이) 21m의 중간 철탑이 없는 구간을 Sunshine호와 Sunrise호가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운행한다. 삼척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천혜의 자연절경과 청정해변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54-31

 

 

3. 삼척해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삼척시내에서 1.4km가량의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장 1.2km, 폭 100m의 넓은 백사장을 보유한 관내 최대의 해변이다. 울창한 송림, 깨끗한 백사장과 수심이 얕아서 남녀노소 모두가 수영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테마타운 길

 

 

4. 해신당공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동해안 유일의 남근숭배 민속이 전해져 내려오는 해신당 공원에는 어촌만의 생활을 느껴볼 수 있는 어촌민속전시관, 해학적 웃음을 자아내는 남근조각공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공원을 따라서 펼쳐지는 소나무 산책로와 푸른 신남 바다가 어우러져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웃음 바이러스가 넘쳐나는 동해안 최대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주소 : 강원 삼척시 원덕읍 삼척로 1852-6 해신당공원

 

 

5. 해양레일바이크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해양 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 듯하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용화 해변길 23

 

 

6. 맹방비치캠핑장

 

삼척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삼척시 맹방 비치 캠핑장은 맹방관광지 내 조성돼 있는 캠핑장으로서 맑고 깨끗한 모래사장이 끊임없이 펼쳐져 명사십리로 불리는 맹방해수욕장의 울창한 해송 숲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 주소 : 강원 삼척시 근덕면 하맹방리 산 1-7

 

 

7. 환선굴

 

 

삼척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1662년 허목선생이 저술한 척주지에 최초 기록이 존재하는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 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석회암 동굴이다. 동굴내부에는 미녀상, 마리아상, 도깨비방망이, 옥좌대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되어 있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8. 삼척 미로정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1999년 폐교된 미로초등학교 두타 분교를 리모델링한 1 권역의 내부에는 두부체험장과 야생화 체험실, 주막 식당 그리고 카페 등이 운영 중에 있고, 운동장에는 야생화 정원과 사계절 풀장, 야영장 4동 그리고 방갈로 6동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2 권역에는 통방아 정원과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 주소 : 강원 삼척시 미로면 동안로 540

 

 

9. 수로부인헌화공원

 

삼척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삼국유사> 2권의 기이 제2 수로부인 조을 보면 절세가인 수로부인을 주인공으로 삼은 헌화가와 해가사 두 편이 수록되어 있다. 수로부인 설화는 실직국의 중심인 동해안을 그 무대로 하고 있으며 삼척시 증산해변엔 해가사의 터와 임해정이 복원되어 관리되고 있다.

 

- 주소 : 강원 삼척시 원덕읍 임원리 산 327-7

 

 

10. 대금굴

 

삼척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열 번째! 5억 년 땅속 금강물이 빚어낸 신비의 황금동굴 대금굴은 인근에 있는 환선굴, 관음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된 동굴로, 항상 많은 물이 솟아나고 있어 물골이라 불리고 있던 지역을 4년 간 탐색한 끝에 2003년 2월에 동굴을 발견하여 대금굴이라 이름 짓고 총 7년의 준비기간 끝에 개방되었다. 종유석, 석순, 석주 등 동굴생성물이 잘 발달되어 있고 현재까지도 자라고 있으며, 동굴 내부 수량이 풍부하여 여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가 형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