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강원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룩스온 2021. 10. 30. 17:33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원주 매지호수길
  2. 원대리 자작나무 숲
  3. 춘천 남이섬
  4. 홍천 은행나무 숲
  5. 정선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6. 강릉 오죽헌
  7. 춘천 제이드 가든
  8. 속초 설악 국립공원
  9. 영월 한반도 지형
  10.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1. 원주 매지 호수길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첫 번째! 매지호수 주변으로 구성되어 있는 둘레길은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길을 제공하고, 가을에는 멋스러운 단풍나무길을 제공하는 원주시의 멋스러운 둘레길중의 하나이다. 원주 중심가와 다소 떨어져 있는 매지리이지만 원주시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다. 숲 길이 한적하여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조용히 담소를 나누면서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386

 

 

2. 원대리 자작나무 숲

 

강원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두 번째! 인제읍 인근의 자연 생태관광지인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만들어졌으며 현재는 그중 25ha를 유아 숲 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인제군을 대표하는 자연 생태관광지로 자리 잡았다.

 

- 주소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자작나무 숲길 760

 

 

3. 춘천 남이섬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세 번째! 동화나라 노래의 섬 남이섬은 원래 구릉지로 만들어진 작은 봉우리였다고 한다. 지금은 문화예술 자연생태의 청정보고이다. 사시사철 다양한 전시프로그램과 문화행사 등등을 개최해 오고 있고, 어린 친구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를 하는 장소이다. 입장료는 일반 13,000원, 우대 10,000원이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길 1

 

 

4. 홍천 은행나무 숲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네 번째! 홍천지역 가을을 대표하는 최고명소인 은행나무숲은 5m간격으로 은행 나무만 2,000여 그루가 오와 열을 맞춰 심어져 있어 노랑게 물든 은행잎이 장관을 연출하고 인근에는 홍천9경 중 한곳인 삼봉약수가 있고 구룡령도 가까워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해마다 10월이면 한 달 동안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홍천 은행나무 숲은 한 개인이 30년 동안 가꾼 숲이다.

 

- 주소 : 강원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5. 정선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다섯 번째! 백두대간 생태수목원은 2012년 5월 1일에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일대에 조성되었다. 2001년부터 약 10여년 간 공립수목원을 조성했으며, 21개의 주제원과 약 1천여종 이상의 식물을 관리한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임계리

 

 

6. 강릉 오죽헌

 

강원도 단풍명소 추천 10곳 여섯 번째! 오죽헌은 조선시대 대학자인 율곡 이이의 외가로 유명해진 강릉의 대표적인 유적지이다. 오죽헌에는 율곡 영정을 모신 사당인 문성사와 율곡이 태어났었던 몽룡실과 율곡의 유품 소장 각인 어제각 그리고 율곡기념관 및 율곡 일가의 유품전시관 등이 있다. 오죽헌은 한국 주택건축 가운데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건축학적인 측면에서도 가치 있는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 3139번 길 24

 

 

7. 춘천 제이드 가든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일곱 번째! 드라마 사랑비와 그 겨울바람이 분다의 촬영지인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 팰리스 골프장 부근의 약 16만㎡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되었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있는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의 양식과 건물의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춘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911번지

 

 

8. 속초 설악 국립공원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여덟 번째! 설악산은 강원도 속초시를 포함해 고성과 인제, 양양군에 걸쳐 있는 유명한 자연 명소이다. 1970년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이어 다섯 번째로 국립공원 명칭을 달았으며, 1982년에는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에 지정됐다. 또한 국제적으로 우수하게 관리되고 있는 보호지역 명단인 세계 자연보전 연맹 녹색목록에도 등재되어 있다. 설악산국립공원은 총면적이 약 398 km²에 이를 만큼 광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산 41

 

 

9. 영월 한반도 지형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아홉 번째!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에 자리한 한반도 지형은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75호로서 삼면이 바다인 우리 땅을 있는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이 강변에 아담하게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쉽게 봐볼 수 없는 석양을 볼 수가 있다.

 

- 주소 :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

 

 

10.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강원도 단풍 명소 추천 10곳 열 번째! 원주의 대표적 관광 콘텐츠인 소금산 출렁다리는 길이 200m, 높이100m, 폭 1.5m로 산악 보도교 중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이다. 공중에서 느끼는 아찔함은 원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부족함이 없다. 출렁다리가 있는 소금산 암벽 봉우리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0월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강원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10월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강원도 여행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과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단풍명소 추천 10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