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탑정호
  2. 관촉사
  3. 쌍계사
  4. 돈암서원
  5. 대둔산
  6. 논산선샤인랜드
  7. 계백장군유적지
  8. 노성산성
  9. 논산시민공원
  10. 백제군사박물관

 

1. 탑정호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충남에서 두 번째로 넓은 호수로서,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탑정호는 물이 맑은 것으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각종 수상 레포츠도 즐겨볼 수 있다. 눈을 뜨기조차 힘들 만큼이나 강렬한 빛 속에서 논산시의 한가운데에 자리한 탑정호는 옥토의 젖줄이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탑정로 900

 

 

2. 관촉사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관촉사는 비사실적인 모습을 지니고 있는 은진미륵으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최대의 석불로 유명하나, 시민의 가슴에는 가정의 안녕과 행복을 염원을 하는 미륵불로 언제나 인자한 미소를 머금은 채 서 있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관촉로1번길 25

 

 

3. 쌍계사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보물로 지정이 된 대웅전과 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을 품고 있다. 유명한 사적이 없어서 이름난 사찰은 아니나, 절과 관련되어 계승되는 전설이 무척 많다. 산길 끝에 암자가 있듯이 명산에는 대찰이 있기 마련이다. 쌍계사 또한 대둔산 줄기의 불명산의 기슭에 숨어 있는 사찰이다. 절을 애워싼 산세가 범상치가 않은 곳에 위치한 쌍계사는 인적은 없으며, 산새 소리와 풍경소리만이 서로의 음을 조절하면서 파장을 즐길 뿐이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양촌면 중산길 192

 

 

4. 돈암서원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돈암서원은 사계 김장생(1548~1631)의 강학 기반을 배경으로 건립된 서원이다. 황강 김계휘가 건립한 정회당과 김장생이 건립한 양성당에서 수학한 김장생의 제자들이 후에 스승을 추모하며 기리기 위하여 돈암서원을 건립하였다. 돈암서원은 1634년(인조12년)에 창건되었으며, 김장생과 그의 아들 신독재 김집의 문하에서 동춘당 송준길, 우암 송시열을 비롯하여 이유태, 유계, 윤원거, 윤문거, 윤선거 등 수많은 명유들을 배출하였다.

 

-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임3길 26-14

 

 

5. 대둔산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닌 대둔산은 호남의 소금강이라고 불리며, 계곡과 단풍으로 유명하다. 3개 시군에 걸쳐 있고, 논산 방면은 관광객보다는 등산객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대둔산은 논산시를 비롯하여 금산군과 전라북도 완주군이 경계를 이루며 넓게 분포되어 있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벌곡면

 

 

6. 논산선샤인랜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선샤인랜드는 서바이벌 체험장, 밀리터리 체험관, 드라마, 영화 세트장을 관람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눈으로만 보는 단순한 전시관이 아니라 방문객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바이벌 체험장은 온 몸으로 전해지는 생생한 전투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다. 밀리터리 체험관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스크린 사격, 실내 사격, VR체험이 있다. 드라마 · 영화 세트장은 한국 전쟁이 끝난 1950년대 중반을 배경으로 생생한 역사 현장을 제공한다.

 

-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

 

 

7. 계백장군유적지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계백장군의 유적지로서, 최후의 결전장이었던 황산벌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계백장군의 묘소가 있으며, 사당인 충장사가 세워져서 매년 4월에 제향이 올려진다. 예로부터 논산은 삼남지방과 기호지방을 연결해주는 교통의 요충지로 군사적으로도 무척 중요한 길목이었기에 황산벌전투는 우연이 아니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4

 

 

8. 노성산성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정상부분을 돌로 둘러쌓은 성으로서, 연산에 있는 황산성과 더불어 신라에 대한 백제의 마지막 방어기지이고,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주요 방어지역이었다. 노성산에는 노성산성만 있는 것이 아니다. 숲이 있고 새가 있으며 바람이 있고 그 아래에는 산성으로 오르는 길이 있다. 산성에는 벌레가 살고 이끼가 살며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쉰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노성면 송당리

 

 

9. 논산시민공원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반야산 자락 등 주변의 자연자원과 논산공설운동장 등 문화체육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건강증진뿐 아니라 문화행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녹색 휴식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시민을 위한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조성된 논산시민공원은 반야산 자락 등 주변의 자연자원과 논산공설운동장 등 문화체육시설을 최대한 화라용해 건강증진뿐 아니라 문화행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녹색휴식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관촉동 333-1

 

 

10. 백제군사박물관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계백장군유적전승지를 중심으로 조성되어 2005년 개관하였다. 3개의 전시실과 4D영상관, 국궁 및 승마 등의 각종 체험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 백제군사박물관은 지금으로부터 약 1,340여년전 백제시대 충절을 상징을 하는 계백장군이 신라군 약 5만여명이 사비도성으로 쳐들어온다는 소식을 들은 다음, 결사대 약 5천명을 이끌고 황산벌에서 최후의 일전을 벌이다가 장렬하게 전사한 충혼이 서려있는 곳이다.

 

- 주소 : 충남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11-54 백제군사박물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남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adeukes.tistory.com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충남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