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2. 양떼목장
  3. 백석폭포
  4. 덕우리 대촌마을
  5. 정선 레일바이크
  6. 상유재
  7. 아리힐스 스카이워크
  8. 정선아리랑열차
  9. 타임캡슐공원
  10. 정선아기동물농장

 

1.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백두대간 생태수목원은 2012년 5월 1일에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일대에 조성되었다. 2001년부터 약 10여년 간 공립수목원을 조성했으며, 21개의 주제원과 약 1천여종 이상의 식물을 관리한다.

 

- 주소 : 강원 정선군 임계면 화천동길 351-100

 

 

2. 양떼목장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정선양떼목장은 전체 총 224,760㎡의 국내 최대 규모의 양떼 목장이다. 양을 비롯한 토끼, 공작 등먹이주기 등등의 체험상품이 준비되어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동반을 한 가족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정선의 아름다운 풍광과 정선5일장, 짚와이어 그리고 스카이워크 등 주변 관광지를 연계시킴으로써 도시민들에 힐링과 체험이 가능한 정선의 색다른 관광 명소이다.

 

-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오반동길 470

 

 

3. 백석폭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백석폭포는 정선군 북평면과 평창군 진부면에 걸쳐 있는 해발고도 1,170m의 백석봉의 정상에서부터 내려오는 인공폭포이다. 길이 약 600m의 관을 매설하여 주변의 계곡물을 끌어다 오대천으로 떨어지게 만들어졌으며 폭포의 높이는 116m이다. 펌프로 물을 억지로 끌어올린 것이 아닌 계곡의 물줄기를 돌려 만든 폭포라 한결 자연스러운 모습과 함께 사시사철 물줄기가 흘러내린다. 100m가 넘는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의 모습은 주변 풍경을 압도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 주소 : 강원 정선군 북평면 오대천로 406

 

 

4. 덕우리 대촌마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정선군 정선읍에 위치해 있는 덕우리 대촌마을은 강원도 정선의 숨어 있는 비경을 간직을 한 곳으로 옥순봉과 반선정 그리고 구운병과 마을을 감아 돌아서 내려가는 어천이 한데 어우러지기에 멋진 풍경을 감상해볼 수 있다.

 

- 주소 : 정선군 정선읍

 

 

5.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정선 레일바이크는 강원도 정선의 구절리역에서 출발하여 아우라지역까지 약 7.2km를 운행하는 철길 자전거다. 정선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도심에서는 즐길 수 없는 수려한 경관과 운치가 살아있는 곳이다. 그 풍경을 온전히 느끼기에 레일바이크만큼 좋은 것은 없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노추산로 745

 

 

6. 상유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상유재는 강원도 정선군의 정선읍 봉양3길 22-8에 자리한 강원도 유형문화재 89호로 고학규의 가옥이다. 정선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조선 시대 가옥으로서 한옥스테이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곳이다. 조선 시대 영조 48년에 중축된 건축물이고 현 소유자인 고종헌의 24대조 제주 고씨 중시조가 여말선초에 낙향하여 집터를 잡고 뽕나무 두 그루를 식재한 뒤 건립한 건물이라 전한다.

 

-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봉양3길 22-8

 

 

7. 아리힐스 스카이워크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정선읍에서 가까운 변방치 스카이워크는 유리전망대 위에 서서 한반도 지형을 닮은 동강변의 모습을 내려다 볼 수 잇는 곳이다. 해변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로 설치되어 마치 절벽 끝에서 구름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한 느낌을 준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8. 정선아리랑열차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정선아리랑열차는 코레일 주관으로 태백선과 정선선 그리고 중앙선을 왕복하는 관광 열차이다. 레일 크루즈 해랑으로 사용되었던 무궁화호를 개조 후 사용을 하며 새마을호 특실 등급으로 운행한다. A-train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정선군

 

 

9. 타임캡슐공원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정선에 위치한 영화 엽기적인 그녀 촬영지를 활용해서 조성한 정선의 타임캡슐공원은 정선군민의 차별화된 상징적이며 개성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하고자, 2001년도 개봉돼서 국내는 물론이고 중국과 홍콩 그리고 일본 등 한류 열풍을 크게 일으켰었던 영화 엽기적인 그녀에서 전지현과 차태현이 3년 뒤 다시 만날 약속을 기약을 하면서 타임캡슐을 소나무 밑에 묻었었던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일명 새비재에 조성이 되었다.

 

- 주소 : 강원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산70-26

 

 

10. 정선아기동물농장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정선 아기동물농장은 정선군 화암면의 화암리 일원 대략 2,000평의 부지에 대형동물촌과 아기동물촌 그리고 동물운동장 등을 갖춘 동물농장이다. 농장에는 칠면조와 소 등의 가축류와 기러기, 금계 등의 조류, 토끼, 다람쥐 등의 소동물은 물론이고 거북이와 자라, 미꾸라지 등의 25여 종 약 250여 마리의 크고 작은 동물 가족과 조류 알 부화장도 함께 조성돼 있다.

 

- 주소 : 강원 정선군 화암면 소금강로 1019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