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전주향교
  2. 전주한옥마을
  3. 남원 뱀사골
  4.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5. 담양 소쇄원
  6.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7. 순천만습지
  8.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9. 구례 화엄사
  10. 순천 낙안읍성

 

1. 전주향교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첫 번째! 전주향교는 지금의 중 고등학교에 해당하는 조선시대 교육기관으로 고려 공민왕 3년(1354년)에 창건되어 조선 선조 36년(1603년) 순찰사 장만이 좌사우묘지제에 어긋난다고 조정에 품신하여 왕의 재가를 받아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39 전주향교

 

 

2. 전주한옥마을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두 번째! 전주 풍남동 일대에 약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루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이자, 전국 유일의 도심 한옥군이다.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의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으로서, 경기전과 오목대 그리고 향교 등의 중요 문화재와 약 20여개의 문화시설이 산재되어 있고, 한옥과 한식, 한지, 한소리, 한복 그리고 한방 등의 이른바 韓스타일이 집약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이다.

 

- 주소 :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 교동일대

 

 

3. 남원 뱀사골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세 번째! 지리산 반야봉에서 반선까지 산의 북사면을 흘러내리는 길이 14km의 골짜기로 지리산국립공원 안에 있는 여러 골짜기들 가운데서 가장 계곡미가 뛰어난 골짜기의 하나로 꼽힌다. 전구간이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이 계곡에는 100여 명의 인원이 한자리에 앉을 수 있는 넓은 너럭바위가 곳곳에 있고, 100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소가 줄을 잇는다.

 

- 주소 : 전북 남원시 산내면 반선마을

 

 

4. 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네 번째! 1971년 내장산과 백암산, 입암산이 합쳐져 내장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춘백양 추내장이라는 말이 있듯 봄의 백암산과 백양사 풍치와 가을의 내장산 내장사 풍치가 경관지로서 내장산국립공원의 쌍벽을 이룬다. 그러나 무엇보다 단풍으로 가장 유명한 단풍 국립공원이다. 내장산은 기암절벽, 계곡, 폭포와 단풍으로 유명하며, 월영봉, 서래봉, 불출봉, 망해봉 까지봉, 장군봉 등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묘하게 솟은 기암절벽과 깊은 계곡 그리고 단풍이 아름다운 천혜의 가을산이다.

 

- 주소 : 정읍시 내장동 내장산

 

 

5. 담양 소쇄원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다섯 번째! 소쇄원은 양산보가 은사인 정암 조광조가 기묘사화로 능주로 유배되어 세상을 떠나게 되자 출세에의 뜻을 버리고 자연 속에서 숨어 살기 위하여 꾸민 별서정원이다. 주거와의 관계에서 볼 때에는 하나의 후원이며, 공간구성과 기능면에서 볼 때에는 입구에 전개된 전원과 계류를 중심으로 하는 계원 그리고 내당인 제월당을 중심으로 하는 내원으로 되어 있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6.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여섯 번째! 대나무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서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다. 멀리서 보면 옹기종기 줄을 서서 모여 앉은 요정들 같기도 하고 장난감 나라의 꼬마열차 같기도 하다. 길 가운데에서 쳐다보면 영락없는 영국 근위병들이 사열하는 모습이다. 질서정연하게 사열하면서 외지인들에게 손을 흔들어준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메타세쿼이아로 12

 

 

7. 순천만습지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일곱 번째!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온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8.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여덟 번째!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이곳은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들인다.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9. 구례 화엄사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아홉 번째! 구례 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 수많은 문화재가 존재하는 화엄사는 죽지 않는 작품이라 할 수가 있다. 대한 불교조계종의 제19교구 본사 화엄사는 사적 제505호로 지정이 되어 있다.

 

- 주소 :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10. 순천 낙안읍성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 열 번째! 순천 도심에서 서쪽으로 22km 떨어진 곳에 이렇게 소박한 조선시대의 마을이 원형 그대로 보전돼 있을 줄이야. 관광객들이 발을 들이는 순간 너나없이 감탄을 자아내는 사적302호 낙안읍성은 1626년(인조 4년) 낙안군수로 부임한 임경업 장군이 석성을 쌓은 덕분에 지금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전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라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