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남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경주 동궁과월지
  2. 경주 월정교
  3. 안동 하회마을
  4.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5. 영주 부석사
  6. 합천 해인사
  7. 진주 진주성
  8. 거제도 외도보타니아
  9. 창녕 우포늪
  10. 남해 독일마을

 

1. 경주 동궁과월지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안압지 서쪽에 위치한 신라 왕궁의 별궁터이다. 다른 부속건물들과 함께 왕자가 거처하는 동궁으로 사용되면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이곳에서 연회를 베풀었다고 한다. 신라 경순왕이 견훤의 침입을 받은 뒤, 931년에 왕건을 초청하여 위급한 상황을 호소하며 잔치를 베풀었던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2. 경주 월정교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남천 위를 수놓고 선 그림과도 같은 목조교량 월정교이다. 신라시대 월성과 남쪽 지역을 이어주는 통로였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얽혀 있는 사랑의 길이기도 하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교동

 

 

3. 안동 하회마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조선 시대의 성리학자인 겸암 류운룡 선생과 서애 류성룡 선생의 출신 고장으로서 유명한 하회마을은 대대로 풍산류씨가 살아오는 동성부락이다. 낙동강물이 흐르다 이 지역에서 마을을 감싸 돌면서 흐른다 하여 하회라는 지명이 붙었다. 별신굿탈놀이와 하회탈이 유명한 마을이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4.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예로부터 영남과 한양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갯길인 문경새재를 중심으로 백두대간의 주흘산과 조령산 일대의 원시림이 자연그대로 보존된 청정 휴식공간이다.

 

-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5. 영주 부석사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신라 문무왕 16년(서기 676년)에 의상조사가 창건을 한 화엄종찰 부석사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목조건물 무량수전을 비롯하여 국보5점과 보물6점 그리고 도 유형문화재 2점 등의 많은 문화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10대 사찰중 하나이다. 사찰 앞으로 펼쳐져 있는 자연경관을 품안에 끌어 안은 모습은 부처님의 온화한 자비심과 같이 모든 이의 마음을 이른바 무아의 경지에 이르게 한다.

 

- 주소 :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6. 합천 해인사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해인사는 신라시대에 그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기치하에 이른바 화엄십찰의 하나로서 세워진 가람이다. 화엄종의 근본 경전인 화엄경은 4세기 무렵 중앙아시아에서 성립된 대승 경전의 최고봉으로, 그 본디 이름은 대방광불화엄경이고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일컬어진다.

 

- 주소 : 경남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길 122

 

 

7. 진주 진주성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석성(둘레 1,760m)으로 축조된 진주성은 진주의 문화와 역사가 집약되어 있는 진주의 성지이다. 본래 토성이던 것을 고려의 우왕 5년(1379)에 석성으로 수축하였다. 성안에는 촉석루, 의기사, 영남포정사, 창렬사, 북장대, 호국사, 서장대, 임진대첩계사순의단, 국립진주박물관 등이 있다.

 

- 주소 : 경남 진주시 본성동

 

 

8. 거제도 외도보타니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거제도와 4㎞ 정도 떨어져 있는 외도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거제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외도해상농원

 

 

9. 창녕 우포늪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우포늪은 1997년 7월 26일 생태계보전지역 중 생태계특별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국제적으로도 1998년 3월 2일 람사르협약 등록습지이고 1999년 8월 9일 환경부에 의해 습지보호지역으로, 2011년 1월 13일 천연보호구역(천연기념물 제524호)으로 지정되었으며, 같은 해 2월에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한국관광 으뜸명소 8곳에 선정되었다.

 

- 주소 :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

 

 

10. 남해 독일마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보물섬 남해 속에 둥지를 튼 작은 독일, 남해독일마을은 1960년, 70년대(1963~1977) 머나먼 이국땅 독일 탄광과 병원으로 가서 생활하면서 조국 근대화를 이끌어 낸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고국 정착을 위해 그들이 살아온 독일을 따뜻한 대한민국의 남쪽 보물섬에서 느끼며 살 수 있도록 조성한 그리움의 종착역 같은 곳이다.

 

-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경남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상도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그리고 진주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