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 특히 환절기가 되고 나면 면역력도 동시에 떨어지는데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여러 가지의 질병에 걸리기가 쉽습니다. 그중 방광염은 환절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에 자주 발생하여 방광에 걸리는 감기라고도 불립니다. 생활습관이 바뀌는 현대인들 중에는 배뇨장애를 앓는 사람들이 많아 일종의 고질병으로 느끼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하루 8번 이상 수시로 소변을 보게 되는 빈뇨와 밤에 수면을 방해하고 자다가 소변이 마려워서 깨는 야간뇨, 소변을 보고 난 뒤에도 시원치 않은 잔뇨감, 그리고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오줌이 새어 나오는 요실금 등등 배뇨 장애로 인한 증상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Contents

 

  1. 율무

  2. 산수유

  3. 크랜베리

  4. 다시마

  5. 늙은 호박

  6. 셀러리

  7. 버섯

  8. 옥수수수염

  9. 연근

  10. 파뿌리

 

1. 율무

 

 

방광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율무'입니다. 율무는 신장질환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장기에 스며든 습기를 빼내줌으로써 신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2. 산수유

 

방광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산수유'입니다. 산수유는 신장과 간을 보호해주고 신 맛을 내는 성분이 근육 수축력을 향상시켜주며 방광의 조절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야뇨증과 요실금의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크랜베리

 

방광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크랜베리'입니다. 크랜베리는 방광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크랜베리에는 프로안토시니아니딘이란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여성의 요도에 대장균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도와줍니다.

 

4. 다시마

 

 

방광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다시마'입니다. 다시마는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변비를 예방하며 세포의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산기를 다스리는 효능도 있습니다.

 

5. 늙은 호박

 

방광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늙은 호박'입니다. 예로부터 원기회복을 돕는데 사용된 늙은 호박은 겨울철에 부족한 비타민 A를 공급해주며 이뇨작용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호박에는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비타민 B12과 세포의 재생활동에 도움을 주면서 또한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6. 셀러리

 

방광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는 '셀러리'입니다. 샐러리는 방광과 결합의 조직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샐러리는 요산을 감소시킴에 있어 탁월한 기능을 하여 배뇨 전과 배뇨 중 불편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소변을 생산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생식 기관의 박테리아의 감염을 막는 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7. 버섯

 

 

방광에 좋은 음식 일곱 번째는 '버섯'입니다.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방광이나 요도에 생긴 염증을 완화함에 있어 효과적입니다. 만일 방광염에 자주 걸리는 사람이라면 고지방 함량 음식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 버섯은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이기에, 방광염 환자들에게는 제격인 음식이다.

 

8. 옥수수수염

 

방광에 좋은 음식 여덟 번째는 '옥수수수염'입니다. 옥수수수염은 전립선 조직의 수축을 막아줌으로써 요도 건강을 지켜줍니다. 이뇨 효과를 돕는 것 이외에도 혈압을 떨어뜨려주고 몸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9. 연근

 

방광에 좋은 음식 아홉 번째는 '연근'입니다. 연근은 수분의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 C와 뮤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력의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더불어,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몸 속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10. 파뿌리

 

방광에 좋은 음식 열 번째는 '파뿌리'입니다. 파뿌리는 항균작용이 뛰어나서 방광 내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소변이 잘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상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