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안동 도산서원
  2. 안동 하회마을
  3. 안동 봉정사
  4.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5. 영주 부석사
  6. 영주 소수서원
  7.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8. 경주 불국사
  9. 경주 보문정
  10. 경주 대릉원

 

1. 안동 도산서원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도산서원은 퇴계 이황 선생을 향사하는 도산서원이다. 선생은 1561년(명종 16)에 도산서당 건립하고 학문연구와 인격을 도야하였는데, 선생이 타계하자 문인들의 발의에 의해 서당이 있던 자리에 서원을 건립키로 하였다. 1572년(선조 5)에는 선생의 위패를 상덕사에 모실 것을 결정하였으며 1574년부터 서원을 짓기 시작하여 1576년에 완공하였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도산면 도산 서원길 154

 

 

2. 안동 하회마을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두 번째! 조선 시대의 성리학자인 겸암 류운룡 선생과 서애 류성룡 선생의 출신 고장으로서 유명한 하회마을은 대대로 풍산류씨가 살아오는 동성부락이다. 낙동강물이 흐르다 이 지역에서 마을을 감싸 돌면서 흐른다 하여 하회라는 지명이 붙었다. 별신굿탈놀이와 하회탈이 유명한 마을이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3. 안동 봉정사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세 번째! 봉정사는 신라 문무왕 12년(672)에 의상대사 제자인 능인스님이 창건한 사찰이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인 국보 제15호 봉정사 극락전과 국보 제311호 봉정사 대웅전이 자리하고 있으며, 안동시 서후면 태장리에 있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서후면 봉정사길 222

 

 

4.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네 번째! 문경새재도립공원은 예로부터 영남과 한양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갯길인 문경새재를 중심으로 백두대간의 주흘산과 조령산 일대의 원시림이 자연그대로 보존된 청정 휴식공간이다.

 

-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5. 영주 부석사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신라 문무왕 16년(서기 676년)에 의상조사가 창건을 한 화엄종찰 부석사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목조건물 무량수전을 비롯하여 국보5점과 보물6점 그리고 도 유형문화재 2점 등의 많은 문화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10대 사찰중 하나이다. 사찰 앞으로 펼쳐져 있는 자연경관을 품안에 끌어 안은 모습은 부처님의 온화한 자비심과 같이 모든 이의 마음을 이른바 무아의 경지에 이르게 한다.

 

- 주소 :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6. 영주 소수서원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소수서원은 건립 당시 백운동서원으로 불렸었는데 그 후 퇴계 이황이 풍기군수로 부임을 한 후에 조정에 건의하여 소수서원으로 사액되었다. 사액서원이라 함은 나라로부터 책, 노비, 토지를 하사받아 면세, 면역의 특권을 지닌 서원을 뜻한다. 소수라 함은 이미 무너져버린 교학을 닦게 하였음이란 의미로 학문 부흥에의 의지를 보여주는데, 당시 명종임금은 손수 소수서원이란 편액 글씨를 써서 하사하였다고 한다.

 

- 주소 : 경북 영주시 순흥면 내죽리

 

 

7.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대한민국 산림청 주관으로 경상북도 봉화군의 춘양면 서벽리에 조성된 수목원이다. 총면적은 5,179ha로, 2015년 12월에 공사를 완료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는 종자저장시설과 연구시설, 기후변화지표식물원 그리고 전시공간 등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 주소 : 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방문자센터

 

 

8. 경주 불국사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불국사는 지난 1995년 석굴암, 서울의 종묘, 합천 해인사의 팔만대장경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경주여행을 한 번도 오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경주에 와서 불국사와 석굴암을 보고 가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걸출한 문화유산이다.

 

- 주소 : 경주시 진현동 산15

 

 

9. 경주 보문정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보문정은 CNN에서 한국의 비경으로 소개된 적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팔각 정자와 2개의 연못 주위로 벚나무, 단풍나무 등이 식재되어 어느 계절 하나 빼놓지 않고 풍경을 감상해야 할 곳이다. 단풍 물드는 가을은 화려하고, 운좋게 설경을 만난다면 겨울의 보문정도 꼭 담아야 한다.

 

- 주소 : 경주시 신평동 150-1

 

 

10. 경주 대릉원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주 시가지인 황남동에 자리하고 있는 대릉원은 대략 12만 6,500㎡의 넓은 땅에 23기 신라시대의 고분이 모여 있는 고분공원이다. 그 중 주목해서 보아야 하는 고분은 황남대총과 천마총, 그리고 미추왕릉이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황남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봉화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