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곡성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과 담양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그리고 전남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정남진전망대
  2. 장흥우드랜드
  3. 보림사
  4. 정남진토요시장
  5. 탐진강
  6. 천관산
  7. 소등섬
  8. 제암산
  9. 강성서원
  10. 선학동마을

 

1. 정남진전망대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첫 번째!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하여 위도상 정동 쪽에 정동진이 있으며 경도상 정남 쪽에 정남진 장흥이 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먼바다의 섬들을 내려다볼 수가 있는데 득량만 일대와 고흥의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그리고 금일도 등 수많은 섬들을 한눈에 전망해 볼 수 있는 명소이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 해안로 242-58 정남진 전망대

 

 

2. 장흥우드랜드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두 번째! 장흥군 장흥읍 억불산 자락의 100ha에 40년생 이상의 아름드리 편백나무의 숲 속에 자리한 억불산 편백숲 우드랜드는 목재문화체험관과 목공 및 생태건축의 체험장, 숲 치유의 장, 말레길 그리고 산야초 단지 등이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 길 180

 

 

3. 보림사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가지산 봉덕 계곡에 자리한 고찰로 동양 3대 보림(한국, 중국, 인도) 가운데 하나로 우리나라에 선종이 가장 먼저 들어와서 정착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 원표 대덕이 터를 잡을 당시인 759년엔 초암의 형태를 벗어나지 못한 듯하고, 연기설화가 이곳을 찾는 이들을 흥미롭게 하며, 곳곳에 그와 관련한 땅 이름이 남아 있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유치면 보림사로 224

 

 

4. 정남진토요시장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네 번째! 매주 토요일 장흥읍내 장터에서는 토요시장이 열리며 오전 10시면 신명 나는 축제가 벌어진다. 장흥의 전통농악인 버꾸농악 공연과 각종의 풍물놀이가 펼쳐지고 품바공연 같은 토속적 분위기의 공연이 이어져 즐겁게 놀고 맛있게 먹으며 좋은 것을 사는 실속이 있는 장터 여행을 즐겨볼 수 있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 1길 53

 

 

5. 탐진강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탐진강은 총 55km로 장흥댐부터 장흥읍의 중심을 지나서 남해로 흘러가는 1급수로 전라남도 3대 강 가운데 하나이다. 강 중류 가지산 자락엔 천년고찰 보림사가 자리하고 수변 곳곳엔 시를 읊던 정자가 줄줄이 있어서 옛 선인들의 풍류를 느껴볼 수 있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용산면

 

 

6. 천관산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호남 5대 명산 가운데 하나로 천관산은 다양한 모양으로 솟아나 있는 기암괴석이 마치 주옥으로 장식이 된 천자의 면류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관산읍과 대덕읍 경계에 있는 약 723m의 산으로 높지는 않으나, 온 산이 바위로 이루어져 봉우리마다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 있어 웅장함을 더한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천관산

 

 

7. 소등섬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소등섬은 남포마을 앞에 떠있는 소규모의 무인도이다. 먼바다에 고기잡이를 나간 남편 혹은 가족들을 위하여 호롱불을 켜놓고 그 불빛을 보며 무사히 귀환하기를 빌었다고 해서 소등섬이라 불린다고 한다. 이 섬을 보호해주고 연인들의 간절한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서 바다의 용이 승천하지 않고 섬의 주변을 휘감으며 영원히 머물고 있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산 225

 

 

8. 제암산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임금의 바위 산이란 의미의 제암산은 임금 제(帝)자 모양의 3층의 형태로 높이 약 30m 정도 되는 바위가 우뚝 솟아나 있다. 수십명이 한자리에 앉아볼 수 있는 이 정상의 바위를 향하여 주변의 바위와 봉우리들이 공손하게 절을 하고 있는 형상이기에 임금바위(제암)이라고 부르고 이 산을 제암산이라 한다고 전해진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장동면 하산리

 

 

9. 강성서원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강성서원에는 숭덕사를 비롯하여 배우는 공간인 강당과 내삼문 그리고 외삼문이 있다. 숭덕사는 앞면 3칸과 옆면 1칸의 규모이고,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에 사람 인(人)자 모양인 맞배지붕이다. 강당은 앞면 5칸과 옆면 2칸이고, 지붕은 옆면에서 볼 때에 여덟 팔(八)자 모양인 팔작지붕으로 꾸몄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유치면 유치로 70

 

 

10. 선학동마을

 

장흥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열 번째! 넓게 펼쳐져 있는 득량만 바다와 따뜻한 봄이 되고 나면 마을을 뒤덮는 유채꽃, 가을에는 맑은 바람과 푸른하늘 아래의 마을을 뒤덮는 메밀꽃의 아름다운 경치가 이름난 곳으로 사진찍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곳이다. 2012년에는 가장 아름다운 농어촌으로 선정이 되기도 했다.

 

- 주소 : 전남 장흥군 회진면 회진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로 좋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성 가볼만한곳

adeukes.tistory.com

 

이상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