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룩스온 2021. 10. 22. 19:35

이번 글에서는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곳 가을 여행지 추천 10 그리고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평강랜드
  2. 비둘기낭폭포
  3. 포천아트밸리
  4. 국립수목원
  5. 허브아일랜드
  6. 어메이징파크
  7. 백운계곡
  8. 서운동산
  9. 산정호수
  10. 아프리카예술박물관

 

1. 평강랜드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평강랜드는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누려볼 수 있게끔 조성된 사계절 테마파크이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인 토마스담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폐목재로 제작된 잊혀진 거인 프로젝트가 진행이 되고 있으며 환경보호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존재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서 놓치고 살았던 자연의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2. 비둘기낭폭포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불무산에서 발원을 한 대회산천의 말단부에 현무암 침식으로 형성이 된 협곡으로 대회산리에서 흘러내려오는 물이 이곳에서 폭포수를 이루면서 지나가 한탄강과 합류한다. 이곳에는 예로부터 겨울이 되면 수백 마리의 산비둘기가 서식하여 비둘기낭이라 부르게 되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 415-2

 

 

3. 포천아트밸리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과 같이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이 아름답다.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겨볼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진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약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4. 국립수목원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국립수목원으로 알려진 생태계의 보고 포천 국립수목원은 약 500만㎡에 조성된 산림박물관뿐만 아니라 3,344종의 식물, 그리고 15개의 전문 수목원으로 이뤄진 인조림, 8km에 달하는 삼림욕장, 백두산 호랑이등 15종류의 희귀동물 야생동물원까지 보유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5. 허브아일랜드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1998년 10월, 허브아일랜드는 세계 각지의 대표적 허브를 수집하는 목적으로 야외정원과 실내정원 등등이 조성되었다. 현재는 13만평의 부지위에 허브의 원산지 지중해의 생활속의 허브를 테마로 운영을 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6. 어메이징파크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어메이징파크의 모든 기구물들은 직접 체험의 형식으로 제작되어서 유아부터 어른까지 기구에 관한 기초 지식 습득은 물론이고 공학 기구와 밀접한 유대감을 조성하여 과학과 사람,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고리의 역할을 한다. 제1관 어메이징파크 내부에 전시되어 있는 공학 기구들은 약 200여종이며 제7관이 건립되는 2022년엔 총 1000여종의 기구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탑신로 860

 

 

7. 백운계곡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의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으면서도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이다. 계곡의 길이가 10km이고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 어울려서 아름다움을 빚어내고 있다.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서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8. 서운동산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사진발 좋은 여행지101에 선정이 된 서운동산은 죽엽산 아래 약 40여년 간 조성된 대략 5만 여평의 조경과 수림을 이루며, 아름다운 테마정원이 있어 각종의 CF와 잡지, 화보, 뮤직비디오 그리고 TV 드라마 등의 촬영 장소로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내촌면 마명리 127-3

 

 

9. 산정호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의미인 산정호수는 이름 그대로 맑은 수질과 수려한 산세를 자랑한다. 1925년 농수용저수지로 만들어졌으며, 명성산을 비롯하여 여러 높은 산봉우리, 자인사와 등룡폭포 그리고 비선폭포 등이 있다.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특히나 봄과 가을 호수의 밤 안개가 절경을 이루어서 호수주변 산책길에 유명세를 타고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89

 

 

10. 아프리카예술박물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아프리카의 유물과 민속공예품, 음식 그리고 민속공연이 함께하는 박물관이 탄생했다. 1, 2층 전시관에는 왕족, 족장을 비롯하여 사냥에 관련한 유물과 악기, 각종의 생활용품들이 용도별로 전시되어 있고 혼례 및 장례 등과 관련한 제례의식 물품과 다양한 가면 250점, 그리고 현대조각의 회화 약 100여 점도 아울러 전시되어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96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5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수도권 단풍

adeukes.tistory.com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10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가을 여행지 추천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

adeukes.tistory.com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이상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