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월정사 템플스테이
  2. 대관령 알프스 양떼목장
  3. 켄싱턴 플로라 가든
  4. 산너미목장
  5. 팔석정
  6. 무이예술관
  7. 이효석 문학의숲
  8. 휘닉스평창 루지랜드
  9. 봉산서재
  10. 평창라벤다팜

 

1. 월정사 템플스테이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월정사 템플스테이는 스님들의 일상과 참선수행, 새벽예불, 발우공양, 다도 등 기본적인 수행생활을 체험해보고, 불교전통문화에 대한 이해 그리고 자연 속의 삶을 체험한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가 되고, 불교문화체험을 통하여 어지러운 마음을 관조해볼 수 있으며, 천년의 숲을 걸으면서 마음을 보듬어 주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월정사 템플스테이는 상시로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월정사

 

 

2. 대관령 알프스 양떼목장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대관령 알프스양떼목장은 해발 약 1,238미터의 고루포기산 중턱 기슭에 자리잡고 있고 남북으로 내려본 선자령과 능경봉, 왼쪽으로는 발왕산과 그밑에 용평스키장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저 멀리 오대산 비로봉까지 대관령의 팔경 및 시가지를 한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진정으로 전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바위길 16-89

 

 

3. 켄싱턴 플로라 가든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켄싱턴 플로라 가든은 대략 6만 7000㎡(약 2만평) 면적의 국내 최대의 프랑스 콘셉트 정원으로, 프랑스의 상트르주 앵드르에루아르에 위치한 빌랑드리 자수정원을 있는 그대로 옮겨놓은 것으로 유명하다. 해발 700m 오대산의 빼어난 풍광을 배경으로 삼아 다양한 식물이 분포하고 있고, 오리엔탈 가든과 채소 가든 그리고 셰프의 정원 등 총 10개 테마정원으로 나누어져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231

 

 

4. 산너미목장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산너미목장은 육백마지기가 위치한 평창군 미탄면에 자리잡은 20만평 규모의 청정목장이다. 1983년부터 3대를 이어오며 친환경 및 동물복지를 실천한 흑염소 목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운영하던 흑염소 목장을 비롯하여 산촌 팜크닉, 차박 바베큐 패키지, 목장 트레킹, 산나물 체험, 평창 은하수 관람 등 도시에서 만나보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제안하는 곳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미탄면 산너미길 210

 

 

5. 팔석정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팔석정은 봉평면 평촌리 앞들 물가에 자리하고 있는 명승지를 말한다. 이곳에는 8개의 커다란 바위가 자리잡고 있는데 이 바위들은 주위의 풍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고 있다. 팔석정은 8개의 바위를 가리켜서 붙여진 이름이다. 양사언이 강릉부사로 재임 시에 강릉지역을 두루 살피다가 이곳 봉평의 평촌리에 이르러, 그 자연경치에 탄복해 정사도 잊은 채 8일을 신선처럼 자유롭게 노닐며 경치를 즐기다가 팔일경이라는 정자를 세우게 하고 1년에 3회씩 찾아와 시상을 다듬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평촌리 903-17

 

 

6. 무이예술관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폐교로 남겨지게 된 무이초등학교에 예술의 꽃이 활짝 폈다. 폐교를 복원하여 조성한 예술인촌 평창무이예술관은 그 자체로 아리따운 볼거리가 되었다. 현재 이곳에서는 서양화가 정연서와 조각가 오상욱, 도예가 권순범 그리고 서예가 이천섭 등의 예술가들이 활발하게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곳이다. 평창무이예술관을 찾으면 작가들의 작품활동의 장면을 직접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사리평길 233

 

 

7. 이효석 문학의숲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 소설 배경지인 봉평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소설 속 장터, 충주집, 물레방아 등이 재현되어 있으며, 쉼터, 시낭송 무대와 약수터 등으로 구성된 소설로 500m, 등산로 2.7km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숲속 내 넓은 습지에는 각종 희귀 습지식물들이 자생하고 있으며, 계곡에는 청정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가재도 다량 서식하고 있어 최적의 문화 학습장이 될 것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문학숲길 97

 

 

8. 휘닉스평창 루지랜드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휘닉스평창 루지랜드는 짜릿한 코너링, 부드러운 트랙,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무동력 썰매 루지를 타고 트랙 위를 달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총 길이 1.4km 트랙으로 평창의 자연 속에서 아이와 가족과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다. 가속구간, 굴곡구간, 언덕 등 다양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9. 봉산서재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봉산서재는 율곡 선생의 부친이었던 이원수 공이 수운판관으로 벼슬을 하던 1530년경 이곳에서 4년간 거주하는 동안에 율곡선생을 잉태한 것을 기리기 위하여 창건한 사당이다. 1896년 평촌에 거주를 하던 유학자 홍재홍 선생의 주축으로 고종에게 탄원해 판관대를 중심으로 한 사방 약 10리를 서재위토로 하사를 받고 유생들의 성금으로 준공되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평촌리

 

 

10. 평창라벤다팜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강원도 평창 고랭지 청정지역에서 유기농 허브와 유기농 블루베리를 재배하고 있는 농장으로 2009년 8월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장 전체를 유기농인증을 받은 농장이다. 삼면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더욱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이다. 고랭지 해발 700m에 위치하여 큰 일교차, 비옥한 토양, 일조량 등의 환경에서 자란 유기농 허브와 유기농 블루베리는 맛이 뛰어나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두일길 279-16 (두일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