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10월 가볼만한곳 BEST10과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곽지해수욕장
  2. 새별오름
  3. 한담해변
  4. 빌레못동굴
  5. 제주빅볼랜드
  6. 제주올레 16코스
  7. 도치돌 알파카목장
  8. 애월 하물
  9. 테디베어사파리 테지움
  10. 구엄리돌염전

 

1. 곽지해수욕장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곽지해수욕장은 길이 350m, 너비 70m의 백사장과 평균수심 1.5m, 경사도 5~8도의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다. 이러한 조건때문에 청소년 수련장이 설치되고 단체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곽지리는 선사시대의 패총이 발견되었을 정도로 유서가 깊은 마을이다. 지금의 곽지해수욕장은 옛날에 마을이 들어서 있던 곳이었으나, 어느날 갑자기 모래에 파묻혔다는 전설이 전해온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원당길

 

 

2. 새별오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새별오름은 바리메오름, 누운오름, 당오름, 금오름 등 많은 오름이 있는 밀집해 있는 서부 중산간 오름지대 중에서 으뜸가는 서부의 대표 오름이다. 저녁 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풍경이 아름답고, 성이시돌목장, 왕따나무가 근처에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오름 중 하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3. 한담해변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제주 북서부에 위치한 애월에서 곽지까지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다. 제주도가 연안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훌륭한 애월앞바다의 장관을 좀 더 안락하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는데 주안점을 두고 만들었다. 구불구불한 해안의 모양을 그대로 따라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는 산책로는 1.2km에 이른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6-4

 

 

4. 빌레못동굴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제주 어음리 빌레못동굴은 어음리 산중턱에 자리잡고 있다. 동굴 주위에 두 개의 연못이 있어서, 평평한 암반을 뜻하는 빌레라는 제주도 말과 연못의 못이 합쳐져 '빌레못'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동굴의 총길이는 11,749m로 세계에서 가장 길며, 미로가 매우 많다. 화산활동에 의해 7~8만년 전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1391

 

 

5. 제주빅볼랜드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빅볼체험은 큰 공(ZORB)에 사람이 들어가 언덕과 비탈길을 구르면 경사면을 내려오는 유쾌한 익스트림 스포츠이다. 조브 안에는 사람들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과 물이 들어있어 워터 슬라이드보다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조브는 1996년 뉴질랜드에서 개발되었으며, 성인 구분없이 키 140cm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다. 빅볼랜드의 빅볼체험코스는 약 300m로 아시아최초 세계 최장 거리이다. 특별한 강습이 필요하지 않아 누구나 즐길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산록서로 15

 

 

6. 제주올레 16코스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제주올레 16코스는 고내포구에서부터 해안길을 따라 뻗어가다 한라산 방향을 향해 제주도 안쪽으로 파고들어 광령1리 사무소까지 이어져있는 15.7km의 길이다. 시작점과 종점, 그리고 코스 중간의 항파두리에서 올레 스탬프를 찍을 수 있다. 애월의 해안도로를 따라 걸으면 바다의 바람을 가득 안을 수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1111-2

 

 

7. 도치돌 알파카목장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도치돌 알파카목장은 제주 유일의 알파카전문목장으로 다양한 알파카들을 볼 수 있다. 제주 청정 숲 속에서 알파카를 비롯 양, 염소, 말, 토끼, 닭 등의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며 교감체험을 할 수 있다. 목장 내 마련된 자연 그대로의 산책로를 거닐며 힐링하실 수 있는 알파카목장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도치돌길 293

 

 

8. 애월 하물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애월리 마을 중심에 위치한 애월 하물은 한국 명수 100선에 선정된 용천수이다. 과거 하물은 여성용으로 작은 칸은 식수로 다른 넓은 칸은 채소나 빨래, 목욕을 하는 데 사용되었다. 옆에는 정자가 있는 하물공원과 애월의원이 있고 인근에는 애월항과 애월초등학교가 있다. 하물의 물길은 길 아래로 이어져 애월포로 흘러들어 간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1길 6

 

 

9. 테디베어사파리 테지움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테디베어사파리 테지움은 정서적 안정과 심리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귀엽고 앙증맞은 테디베어로 구성된 인형 박물관으로 정서적으로 메마르기 쉬운 환경에 놓여있는 현대인들에게 테디베어 특유의 포근함을 느끼게 해준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2159

 

 

10. 구엄리돌염전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구엄리에서 시작하여 고내리 까지 '엄장해안길'이라는 해안누리길이 조성돼 있다. 구엄리의 포구를 지나면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은 넓게 드러누운 현무암 위에 소금을 생산하던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70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BEST 10

이번 글에서는 제주 10월 가볼만한 곳 BEST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과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추천 7곳 그리고 제주 우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ft. 제주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과 가을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그리고 제주 서귀포

adeukes.tistory.com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