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5와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수도권 단풍 명소 10곳 여행지 추천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헤이리 예술마을
  2. 퍼스트가든
  3. 감악산 출렁다리
  4. 벽초지문화수목원
  5. 지혜의 숲
  6. 임진각평화누리
  7. 판문점
  8. 파주출판도시
  9. 임꺽정굴
  10. 오두산 통일전망대

 

1. 헤이리 예술마을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헤이리 예술마을은 15만평 규모로 통일동산 관광특구내에 위치해 있다.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을 꿈꾸며 일정한 자격 조건을 갖추고 심사에 통과한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예술가 300여명이 공동체 마을을 이루며 거주하고 있다. 헤이리는 문화예술의 생산, 전시, 판매, 거주가 함께하는 통합적 개념의 특수한 공동체 마을이다. 수많은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 공연장, 소극장, 카페, 레스토랑, 서점, 게스트하우스, 아트숍과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이 자리 잡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2. 퍼스트가든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탑삭골길 260

 

 

3. 감악산 출렁다리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감악산은 경기 오악 중 하나로 바위 사이로 검은 빛과 푸른 빛이 동시에 나왔다 하여 감색 바위산이란 뜻이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져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여 온전한 하나의 것으로 만들어주는 다리이다. 출렁다리는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공되었다.

 

- 주소 : 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

 

 

4. 벽초지문화수목원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5. 지혜의 숲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지혜의 숲은 가치 있는 책을 한데 모아 보존, 보호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이다. 지혜의숲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2014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조성한 이래 재단의 자체 재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은 출판단지조합이 출자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6. 임진각평화누리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너른 잔디밭과 푸른 하늘, 다정한 산책로와 그림과도 같은 카페 그리고 SNS에 남겨볼 수 있는 예쁜 사진 한 장까지, 임진각평화누리는 이 모든 것을 충족한다. 임진각국민관광지는 한국전쟁의 역사를 기리는 성격이 강했지만, 임진각평화누리가 들어서며 여행 풍경이 바뀌었다.

 

- 주소 : 문산읍 임진각로 148-40

 

 

7. 판문점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1974년 9월 5일 북한에서 귀순한 김부성이 자신은 남측 땅굴을 측량한 측량기사인데 비무장지대 안에 땅굴이 있다며 제보하면서 발굴 작업이 시작되었다. 하루 9번 운행하는 셔틀승강기를 설치함으로써 모노레일을 타고 땅굴 안까지 굳이 걸어가지 않아도 관람을 할 수가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진서면 어룡리

 

 

8. 파주출판도시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출판도시는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일대 48만평에 조성되고 있는 국가문화산업단지이다. 이 도시는 1989년 국가발전의 핵심인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는 중심기지를 확보하여 21세기 국제화시대의 주체적 문화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불합리한 출판유통구조의 현대화를 도모한다는 목적아래 뜻있는 출판인들이 조합을 구성하여 17년동안 추진한 결과,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 주소 : 회동길 145(문발동 524-3)

 

 

9. 임꺽정굴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설인귀굴로 알려진 이곳은 일제 초기의 문헌에서 처음 확인되었고 <조선지리>(1918)에서는 봉암사를 소개하면서 이 절이 바위로 이루어진 굴 속에 있는데 중국 당나라 장수인 설인귀가 머물던 곳으로 전해 진다고 하였다. 이곳 마을 노인들은 임꺽정굴이라고도 하며 감악산 정상 부근 능선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적성면 설마천로 감악산 임꺽정굴

 

 

10. 오두산 통일전망대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자리하고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이산가족이 지닌 망향의 한을 달래주며 통일교육의 체험 도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1992년 지상5층, 지하1층 건물로 건립되었다. 서울의 젖줄인 한강과 북에서 흘러내려오는 임진강이 합류하는 서부전선 최북단 휴전선에 자리하고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북쪽으로는 개성 송악산, 남쪽으로는 서울의 63빌딩까지 한 눈에 볼 수가 있으며, 시원하게 뚫린 자유로를 따라서 동북방향으로는 임진각, 제3땅굴, 판문점과 연계가 되는 통일안보관광지이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필승로 369 오두산통일전망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5 (ft. 가을 꽃)

이번 글에서는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울 가을 나들이가기 좋은 곳 BEST 10 그리고 경기도 코스모

adeukes.tistory.com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수도권 단풍 명소 10곳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수도권 단풍 명소 10곳 여행지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코스모스 유명한 곳 베스트 5와 서울 꽃구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5 그리고 서울 가을 나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