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월미테마파크
  2. 송도센트럴파크
  3. 청라호수공원
  4. 영종씨사이드파크
  5. 인천대공원
  6. 송월동 동화마을
  7. 월미전망대
  8. 인천수목원
  9. 미추홀공원
  10. 석모도자연휴양림

 

1. 월미테마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자연풍광이 뛰어난 월미도에서 1992년 개장해 많은 사랑을 받은 마이랜드를 시작으로, 2009년 새롭게 월미테마파크로 재탄생했다. 스릴가득한 지상 70M 높이의 하이퍼샷드롭, 월미테마파크에선 빠질 수 없는 마스코트 디스코, 극강 스릴 넘치는 세계최초의 2층 바이킹, 인천 앞바다의 풍경을 볼 수 있는 115M의 대관람까지 메이저급 어트랙션이 완비되어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문화로 81

 

 

2. 송도센트럴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구인 국제업무단지 내 첨단업무지구와 주거단지의 한가운데 도시의 열섬 현상을 막고 효율적으로 빗물을 재활용 관리할 수 있는 최신공법으로 조성이 되었다. 국내 최초로 해수를 끌어와 공원내 조성이 된 연장 약 1.8km, 최대폭 약 110m에 이르는 인공수로에는 센트럴공원을 순환을 하는 12인승 수상택시가 운행된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96

 

 

3. 청라호수공원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은 다면적 도시구조, 다양한 문화행태를 담아내는 3개의 섬, 다양한 물의 이용을 통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공원이다. 호수공원 전체를 연결하는 순환동선으로 4개 공간(에코존, 전통존, 레져존, 아트존)으로 결합하여,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특히 밤에 펼쳐지는 분수쇼가 큰 인기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627-1

 

 

4. 영종씨사이드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밀물과 썰물에 의해 펼쳐지는 갯벌의 모습, 석양이 비치는 서해의 웅장한 배경과 어울러진 영종의 랜드마크 씨사이드파크는 레일바이크(왕복5.6km), 텐트캠핑장, 카라반캠핑장, 자전거 대여, 테니스장, 매점, 물놀이시설, 조합놀이대, 누각, 파고라, 벤치, 바닥분수, 농구장, 게이트볼장, 풋살장, 배드민턴장과 더불어 인공폭포와 족욕장을 갖춘 종합 테마파크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운남,중산동 일원

 

 

5. 인천대공원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인천대공원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관모산과 상아산을 끼고 있다.도시 근처처에 있는 자연녹지 대단위공원으로 자전거 광장, 운동장 등으로 운동을 할 수 있고, 식목원, 장미원, 식물원, 어린이 동물원 등을 구경할 수 있다.산책로도 있어, 산책을 즐길수도 있다. 주위가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정되어 도심 속에서 농촌 풍경을 만낄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

 

 

6. 송월동 동화마을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송월동은 소나무가 많아 솔골, 송산으로 불리다가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달이 운치가 있어 지금의 이름으로 불리고 있으며,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된 후 독일인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거주하던 부촌이였다고 한다.

 

그러나 현재 젊은 사람들은 떠나고 연로하신 분들만 거주하면서 건축물은 점점 노후되고 빈 집들이 늘어나 활기를 잃어버린 곳이 되었다. 대표적인 원도심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꽃길을 만들고 낡은 담과 옹벽에 세계명작동화를 테마로 동심이 담겨져 있는 그림과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지금의 동화마을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동화마을길 23

 

 

7. 월미전망대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월미공원 산 정상에 위치한 월미전망대로 2001년부터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많은 관광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외벽 전체가 유리로 되어있어 여러 시점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망원경도 배치가 되어 먼 경치를 보기 편리하고, 야간에는 밤바다를 비추는 특수 조명이 사용되어, 은은한 빛을 내는 아름다운 명소로도 꼽히고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1가 산2-16

 

 

8. 인천수목원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인천시 도서해안과 육상의 주요 식물종을 수집, 전시, 보전, 연구하고 도시녹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삶의 질 증진을 위한 자연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수목원이다. 시민들의 자연 체험 및 교육공간이며 휴양, 여가, 교육의 공간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86

 

 

9. 미추홀공원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송도신도시의 중앙에 위치하며 송도테크노파크를 사이에 두고 송도해돋이공원과 마주보고 있다. 센트럴공원, 송도해돋이공원과 함께 송도신도시 3대 공원으로 불리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해송로 59

 

 

10. 석모도자연휴양림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서울과 경인 서북부 권역의 유일무이한 자연휴양림으로서 강화군 삼산면 지역의 수려한 자연의 경관을 바탕으로 삼산면 석모리 산154-1번지의 일대에 총 128ha 규모에 산림 휴양의 공간을 조성 양질의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을 하고자 2008년부터 4년여에 걸쳐서 조성 중인 명품 자연휴양림이다.

 

- 주소 :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서로 39-7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