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얼음골
  2. 위양못
  3. 표충사
  4. 영남루
  5. 밀양연꽃단지
  6. 무봉사
  7. 달빛쌈지공원
  8. 밀양얼음골케이블카
  9. 밀양아리랑대공원
  10. 한천박물관

 

1. 얼음골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오랜 옛날부터 시례 빙곡으로 불렸던 얼음골은 재약산(1,189m) 북쪽 중턱 해발 600~750m의 노천 계곡에 자리하고 있다. 얼음골은 대지의 열기가 점점 더워오는 3월 초순경에 얼음이 얼기 시작하면 대개 7월 중순까지 유지되며, 삼복더위를 지나 처서가 되면 바위 틈새의 냉기가 점차 줄어든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2. 위양못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신라시대 때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축조된 저수지로 백성들을 위한다는 의미에서 위양지라고도 한다. 저수지 가운데에 5개의 작은 섬과 완재정 이라는 작은 정자가 있다. 이팝나무 등 진귀한 나무들을 심어 사시사철 아름다운 운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선비와 문인학자들이 즐겨 찾았던 명소이다. 특히 매년 이팝나무 꽃이 만발하는 시기가 되면 그 아름다운 절경이 절정을 이룬다.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3. 표충사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밀양 재약산(해발 1,189m) 기슭에 자리하는 표충사는 유생들을 교육하고 성현들을 제사하는 표충서원이 사찰영역 안에 있어 불교와 유교가 한 자리에 공존하는 특색 있는 사찰이다. 표충사는 신라시대 때부터 고려시대까지 보우국사(889), 삼국유사의 저자인 일연국사(1286), 천희국사(1290)가 선풍을 관장하여 일국의 명찰이 되었다.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338

 

 

4. 영남루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조선시대 후기의 대표적인 목조 건축물인 밀양 영남루는 신라 경덕왕(742~765년) 때 신라의 5대 명사 중에 하나였던 영남사의 부속 누각에서 유래가 되었다. 고려 공민왕 때(1365) 밀양부사 김주가 규모를 크게 중수하였으며, 현재의 누각은 이인재 부사가 1844년에 중건한 것이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중앙로 324(내일동)

 

 

5. 밀양연꽃단지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밀양연밭은 밀양연극촌 주변 40필지 74,675제곱미터 규모의 살기 좋은 지역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아름다운 가산숲과 밀양연극촌의 상생효과를 높이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편안한 쉼터와 연꽃, 수변식물, 수서곤충 관찰 및 연잎, 연실, 연근수확체험 등을 위해 조성되었다.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가산리 78번지

 

 

6. 무봉사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강언덕에 우뚝 솟아나 있는 영남루와 밀양강과의 조화로 그림과도 같은 풍경을 지닌 운치있는 사찰로 옛날부터 시인 묵객들의 발걸음이 그치지 않았고 경내에 소재한 보물 제493호 통일신라시대의 석조여래좌상이 유명하다. 밀양의 지세가 봉황이 춤추는 형국이라 해서 무봉사로 이름하였다 전한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영남루1길 16-11

 

 

7. 달빛쌈지공원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달빛쌈지공원은 낡은 수도공급시설인 배수지를 문화 및 휴게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역주민과 내방객에게 제공하고자 조성되었다. 문화 및 휴게 공간으로 탐방 테크, 체육시설, 스탠드, 스카이로드 등을 조성해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내일중앙1길 21-29

 

 

8. 밀양얼음골케이블카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국내 최장거리의 왕복식 케이블카인 영남알프스 얼음골케이블카는 현존하는 국내 최장거리 왕복식 케이블카로서 선로 길이만 1.8km에 달하고, 상부역사 해발 1,020m 고지까지 약 1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케이블카의 탑승정원은 50인으로 가족과 친구 그리고 연인들이 함께 즐겨볼 수 있는 안락하면서도 편안한 탑승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경남 밀양시 산내면 얼음골로 241

 

 

9. 밀양아리랑대공원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2002년도부터 조성된 밀양시 대표 근린공원으로 원래 명칭은 밀양대공원이었으나, 우리나라 3대 아리랑인 밀양아리랑의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적 실체 확보를 위해 2017년도에 밀양아리랑대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교동 487번지 일원

 

 

10. 한천박물관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밀양시 산내면 송백리에 자리한 밀양 한천박물관은 한천산업의 역사 및 한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하여 2016년 4월 26일 개관한 사립박물관이다. 한국 한천산업의 발상지인 밀양에 한천박물관이 세워지게 됨으로써 한천송덕비 공원과 더불어 한천특화 단지가 조성이 되었다.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산내면 봉의로 58-3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합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