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국립생태원
  2. 신성리갈대밭
  3. 송림산림욕장 스카이워크
  4. 금강하구철새도래지
  5. 희리산휴양림
  6. 천방산
  7. 한산모시마을
  8. 문헌서원
  9. 희리산
  10. 서천성북리오층석탑

 

1. 국립생태원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4,500여종의 동식물이 살아 숨을 쉬고 있는 국립생태원이 겨울의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항온과 항습기능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인텔리전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 에코리움이 바로 그것이다. 열대관과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그리고 극지관 등 세계 5대 기후대의 생태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에코리움은 바깥날씨에 구애를 받지 않는 별천지나 다름없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2. 신성리갈대밭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햇볕이 여울지는 금강물결과 신비한 조화를 이뤄내고 있는 곳, 신성리 갈대밭에선 새록새록 사랑도 꽃피우고, 영화 속의 주인공도 되어볼 수 있다. 파란 하늘과 맞닿을 듯이 갈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 신성리갈대밭은 약 23만여제곱미터의 규모를 자랑하는 우리나라의 4대 갈대밭 중의 하나이다. 영화 JSA공동경비구역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이곳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연학습장이기도 하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3. 송림산림욕장 스카이워크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기벌포 해전 전망대 즉 장항 스카이워크는 장항 송림 산림욕장에 위치하여 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다. 높이 약 15m, 길이 약 250m 해송 숲 위로 가로질러서 바다로 이어지게 되는 시인의 하늘 길 100m는 해송의 위를 걸어보고, ‘철새 하늘길’ 100m는 서천군에 머무르는 철새에 관한 이야기길이며, 바다 하늘길 50m는 바다의 위를 걷는 길이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항산단로34번길 74-45

 

 

4. 금강하구철새도래지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금강하구는 우리나라 4대강 가운데 하나인 금강이 충청도를 휘돌아서 서해바다에 이르는 곳이자 철새의 낙원이다. 400여리를 내달아온 금강이 서해바다로 흘러들어가게 되는 이곳은 매년 겨울이면 약 40여종 50여만 마리 철새의 장관을 관람해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큰고니와 가창오리, 청둥오리 그리고 개리를 비롯한 오리류와 기러기류 등등이 월동하는 곳이며 물새들에게 있어서 생태적으로 중요한 지역이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 916

 

 

5. 희리산휴양림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계절 푸르름을 간직한 희리산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천연해송림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산 전체가 해송으로 사계절 내내에 걸쳐서 푸르름을 간직하며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는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수종별로 고유의 향기를 맡아볼 수 있는 숲속의집과 해송림, 저수지가 수려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경관도 아름답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6. 천방산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천방산은 서천군 판교면, 문산면, 시초면등 3개면에 걸칠만큼 산자락이 넓고 큰 서천 제일의 산이다. 산이 험하거나 거칠지 않아 보는 이로 하여금 다정함을 느끼게 하는 천방산은 동서남 방향으로 7개의 봉우리가 둘러쳐져있고 동남북방향이 훤히 트여 시원한 풍광을 자랑하는 영산(靈山)이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문산면 신농길24번길 11

 

 

7. 한산모시마을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민족의 혼이 담겨 있는 전통 한산 세모시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한산모시마을이다. 한산모시는 옷감에서 풍기는 단아하며 청아한 멋과 더불어 올이 가늘고 촘촘하며 까끌까끌한 질감이 살아있어서 시원하며, 입었을 때 날아갈 듯이 가볍고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문산면 신농길24번길 11

 

 

8. 문헌서원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문헌서원은 위패를 모신 사우 효정사와 목은 이색 선생 영당을 비롯해 유림들이 모여 학문을 토론하던 진수당, 6칸 규모의 2층 누각식 강륜당, 제기를 보관하는 전사청, 내·외삼문, 효정사, 이색 신도비, 이종덕 효행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기산면 서원로172번길 66

 

 

9. 희리산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산 전체가 해송으로 뒤덮혀 삼림욕의 명소로 꼽히고 있는서천의 희리산은 서천팔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서천사람들이 아끼고 자랑하는 자연이다. 이 산의 숲 속에 들어가면 해송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와테르핀이라는 방향성 물질이 자연방사 되고 있는데,향기좋은 방향성, 살균성의 성분으로 스트레스를 없애고 심신을 순화하는 등 인체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종천면 희리산길 206

 

 

10. 서천성북리오층석탑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서천 성북리 오층석탑은 백제 땅 비중현(오늘날 비인)에 세워진 백제계 석탑이다. 백제계 석탑은 부여무량사오층석탑, 부여장하리삼층석탑, 익산왕궁리석탑, 공주청량사지석탑(남매탑) 등이 있다. 서천성북리오층석탑은 백제계 석탑양식의 지방분포에 따라 그 전파 경로를 알아내는 데에 매우 중요한 위치를 가지고 있어 가치가 있는 고려시대의 탑이다.

 

- 주소 : 충남 서천군 비인면 성북리 182-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