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전지 중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해촌사 해촌서원
  2. 서동사 동백나무 비자나무숲
  3. 공룡박물관
  4. 낙조 전망대
  5. 땅끝해양자연사 박물관
  6. 미황사 템플스테이
  7. 대흥사
  8. 녹우당
  9. 고천암 철새도래지
  10. 달마산 도솔암

 

1. 해촌사 해촌서원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해촌사는 금남 최부, 석천 임억령, 미암 류희춘, 귤정 윤구, 고산 윤선도, 취죽헌 박백응 선생 등 6현을 배향하고 있다. 본래 효종 3년(1652년) 임억령 선생 단독 사우로 건립하였으나, 그후 숙종 15년(1689년) 해남유림의 발론으로 최부, 류희춘 선생을 추배하여 오다가 1721년 윤구 선생과 윤선도 선생을 추배하여 5현사가 되었다.

 

-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해리2길 50

 

 

2. 서동사 동백나무 비자나무숲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해남 서동사 후사면 숲정이는 동백나무와 비자나무가 혼효된 식생 군락으로 경관적 식물생태학적 가치가 있다. 크고 작은 동백나무는 총 140여 본으로 흉고 직경이 40~45cm 범위이고 수고는 4~6m로서 그 생륙도 활력도 비교적 양호하다. 서동사 동백나무, 비자나무숲은 수령 및 식생분포로 보아 문화재적 가치가 충분히 있으므로동백나무 및 비자나무 숲을 지속적으로 보존 관리할 필요가 있어 전라남도 기념물 245호로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화원면 절골길 244

 

 

3. 공룡박물관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해남공룡박물관은 세계 최초로 익룡, 공룡, 새 발자국이 동일 지층에서 발견된 지역이다. 해남공룡박물관 전시물로는 화석지 내 박물관 전시실에 알로사우로스 진품화석 등 447점, 화석지 야외에 35점의 공룡조형물, 야외전시관(조각류공룡관, 익룡, 조류관,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보호각)에 조각류 공룡발자국 화석 263점, 물갈퀴새발자국 1,000여점, 익룡발자국 443점, 별마크 달린 대형초식공룡 발자국 110점등이 전시되어 있다.

 

- 주소 : 전남 해남군 황산면 공룡박물관길 234

 

 

4. 낙조 전망대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등록문화재 379호로 지정된 해남 구 목포구 등대가 위치한 곳은 목포항으로 들어가는 출입구가 되고 있어 배들이 오고가는 저녁 무렵 서해바다의 일몰이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이곳은 화원매개에서 월내간 사이의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굽이굽이 서해바다의 해안 절경과 다도해가 황홀감을 자아낸다.

 

- 주소 : 전남 해남군 화원면 매봉길 582

 

 

5. 땅끝해양자연사 박물관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송지면 땅끝마을에 새로 개관한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은 복사본이 아닌 실물 표본 만으로 전시된 국내 유일의 최대 규모의 해양자연사박물관으로 연면적 2491㎡에 지상 3층 규모로 전시관과 영상관, 체험관, 수장고 등을 갖춘 박물관이다. 4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전시관에는 세계적인 화석류와 어류, 상어류와 갑각류, 육지생물 표본과, 남극생물 표본 등 1,500여 종에 5만 6,000여 점의 전시물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89

 

 

6. 미황사 템플스테이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미황사 템플스테이는 말그대로 산사체험이다. 절에서 머물며 먹고,자면서 예불, 참선, 차를 마시는 일사의 절새왈을 겪어보는 것을 말한다. 바쁘고 지친 요즘 사람들에게 절에서의 생활은 자신의 삶을 조용히 돌아보는 좋은 기회를 가져다 준다.

 

-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미황사길 164

 

 

7. 대흥사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두륜산은 식생이 잘 보존되어 있어서 식생경관이 뛰어나고, 도솔봉, 혈망봉, 가련봉, 고계봉 등 8개의 산봉우리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절경을 이루며, 수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는 대흥사와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역사문화적 가치가 큰 경승지이다.

 

- 주소 :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400

 

 

8. 녹우당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고산 윤선도가 살았었던 집으로 윤선도의 4대 조부인 효정(1476∼1543)이 연동에다가 터를 정하면서 지은 15세기 중엽 건물이다. 집터 뒤로는 덕음산을 두고, 앞쪽에는 벼루봉과 그 오른쪽에 필봉이 자리를 잡고 있는 명당 자리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녹우당길 135

 

 

9. 고천암 철새도래지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고천암 철새군무와, 우리나라 최대의 갈대 군락지가 있는 철새들과 가창오리의천국인 고천암 철새도래지는 약 50만평의 광활한 갈대밭을 배경으로 하여 수십 만 마리의 가창오리가 해질녁에 군무를 하는 모습은 신비스러움을 자아내게 한다.

 

- 주소 : 전남 해남군 황산면 송호리 1398-14

 

 

10. 달마산 도솔암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도솔암은 달마산 12암자중 유일하게 복원이 된 암자로 신증동국여지승람의 기록으로 볼 때 통일신라의 말기 당대의 고승 화엄조사인 의상대사가 창건한 천년의 기도 도량이라고 알려져 있다. 달마산 미황사를 창건한 의조화상도 미황사를 창건하기 전 도솔암에서 수행정진을 하였던 곳으로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암자이다.

 

- 주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마봉송종길 355-300 도솔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흥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전지 중 가을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