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BEST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동화사 템플스테이
  2. 83타워
  3. 이월드
  4. 수성못유원지
  5. 금호강 오토캠핑장
  6. 구암동숲체험공원
  7. 팔공산케이블카

 

1. 동화사 템플스테이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첫 번째! 동화사 창건은 신라 흥덕왕 7년(832) 심지 대사가 중창한 시기를 사실상 창건으로 보고 있다. 동화사는 창건 뒤 현재의 대가람으로 정비되기까지 여러 차례 중창과 개축이 이루어졌다. 동화사는 신라 말인 934년 영조 선사, 고려 명종 20년(1190) 지눌 보조국사, 고려 충렬왕 24년(1298) 홍진 국사에 의해 각각 중창 및 중건되었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동화사1길 1

 

 

2. 83타워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두 번째! 도심 속에 우뚝 솟은 대구의 랜드마크 두류공원 내에 위치한 유럽형 테마공원에 조성된 83타워는 대구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불 수 있는 관광명소로 다보탑 형태의 팔각형 탑신을 자랑하며 한국의 전통 건축미를 재현하고 있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3. 이월드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세 번째! 영남권 최대 테마파크에서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볼 수 있다. 놀이기구와 전시공간이 공존하는 유럽식 도시공원으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정문광장을 지나면 우산 빛 로드와 별빛계단 그리고 로맨틱가든 등 83개의 포토존을 만난다. 83타워 전망대는 밤이 되고 나면 오색찬란한 이월드 야경과 대구 시내의 야경이 360도로 펼쳐진다.

 

- 주소 :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이월드

 

 

4. 수성못유원지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네 번째! 수변 산책과 분수쇼 그리고 야경을 한 자리에서 즐겨볼 수 있다. 둘레 2km의 수성못을 따라서 바늘꽃과 연꽃 그리고 갈대 등이 어우러져 있는 수변 데크 로드와 울창한 왕벚나무, 그리고 버드나무 가로수길이 펼쳐진다.

 

-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용학로 35-5

 

 

5. 금호강 오토캠핑장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 물소리, 바람소리, 풀벌레소리와 금호강의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자연을 느낄수 있다. 주요 시설로는 오토캠핑장, 관리실, 샤워실, 화장실, 세척실 등이 있다.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 주소 : 대구 북구 검단동 458-4

 

 

6. 구암동숲체험공원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 개발제한구역 내 국유지를 이용하여, 인근 운암지 수변공원 및 옻골동산의 시설과 연계하여 숲체험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설치하고 어린이 및 주민이 휴식할 수 있는 자연형 생태 숲 체험공간을 제공코자 숲체험공원을 조성하였으며, 체험학습장, 산책로, 쉼터, 생태놀이장, 테라피데크 등 친환경 여가녹지공간을 제공한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구암동 산11번지

 

 

7. 팔공산케이블카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일곱 번째! 팔공산과 대구 시내 전경이 한눈에 펼쳐진다. 6인승 케이블카를 타고 해발 약 820m까지 펀안하게 올라간다. 케이블카 정상역에 도착하면 팔공산과 대구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케이블카 정상역 주변에는 산책로와 등산코스, 전망대, 소원의 언덕 그리고 사랑의 터널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185길 5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대구 가볼

adeukes.tistory.com

 

가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북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BEST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